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January 14일

여유로운 생활의 시작과 끝, 이색적인 욕실 아이템

  코로나의 영향으로 마스크 사용이 일상이 되어버리고 실내,외의 분위기가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변해버렸다. 그 중 눈에 띄게 변화를 볼 수 있는 것은 청결을 기준으로 하는 삶의 방식이다. 매일 하루 일과를 준비하고 마무리하는 곳이 욕실이다 보니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코로나로 인한 …

Read More »

[도도하게 꼼꼼하게 Marie’s Beauty] 꼭 챙겨야 할 영양제, 콜라겐

오늘보다 내일 더 예뻐지자~~ 꼭 챙겨야 할 영양제, 콜라겐! 콜라겐도 다 같은 콜라겐이 아니다! 잘 알고 선택하자! 2022년 신년을 맞아 새해 소망과 다짐을 줄줄이 써 내려 가곤한다. 그 중 항상 적어 내려가는 새해 다짐 목록에는 ‘다이어트’, ‘행복감을 느끼며 살기’ 등과 …

Read More »

몽선생( 夢先生)의 짜오칼럼 – 수고하셨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제16대 호찌민 한인회장 선거가 언제인지도 모르게 조용히 지나갔습니다. 후보가 단독 후보였다고 합니다. 자동 당선이므로 선거 자체가 사라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장구한 한인회 역사(?) 가운데 말 없고 탈 없던 때가 거의 없었는데 선거가 사라지니 예전 같으면 덩달아 시끄러웠을교민사회도 조용했습니다. 시끄러웠다 하는 …

Read More »

호찌민시 2년연속 구정 불꽃놀이 축제 금지 결정

-2년 연속 불꽃놀이 금지 -다른 문화행사는 계속 호찌민시가,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았다고 판단하고,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구정연휴 (Tet)를 축하하는 불꽃놀이 축제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1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 쯩 남 (Vo Trong Nam)시 문화국부국장은, 불꽃놀이 중지 결정은 “중앙정부와 시 인민위원회 …

Read More »

호찌민시 유치원, 다음 달 팬데믹 이후 첫 개학

 호찌민시 유치원이 2월부터 개학한다고 Vnexpress지가 13일  보도했다. 그러나 이번 개학은 모든 학생에게 적용되는것이 아니라 부모가 대면수업 및 등교를 동의한 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 진다고 시당국은 밝혔다. 시 교육청은 유치원 개학에 대비하여 현 시점부터, 1월 말까지 모든 유치원 선생과 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방지 …

Read More »

각 지방 여행객 방역규제로 귀성객 혼란

– 북부지방 중심 여행자제 권고 – 중앙정부 지침과 어긋나 구정연휴가 다가오면서 여행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각 지방의 방역규제 및 귀성방문 자제권고가 잇다르면서 , 귀성을 원하는 분들이 혼란이 계속되고 있다고 9일자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하노이 떤수언에 사는 마이 퐁 씨는 딴호아 성이 고향이지만, …

Read More »

스탠다드차타드, 올해 베트남 경제성장률 6.7% 전망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6.7%로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최근 내놓은 세계경제 연구보고서 ‘여전히 역풍과 싸우고 있다(Still battling headwinds)’ 와 베트남 거시경제 심층보고서 ‘고성장 시대로 회귀(Moving back to high growth)’에서 세계 무역환경 개선과 이에따른 수출 증가에 힘입어 이같이 성장할 것으로 …

Read More »

14일 부터 수요증가 대비 국내선 증편검토

베트남 민항총국(CAAV)이 1월 14일부터 구정 연휴 수요증가에 준비하는 차원에서 국내선 항공편의 증편을 교통부에 제안했다고, 13일 Tuoi Tre지가 보도했다. 민항총국이 파악한 작년 12월 29일부터, 금년 1월 10일사이에 국내선 운항 현황에 따르면 베트남 국내선은 이 기간 동안 총 4480건의 비행편이 운항을 했으며, …

Read More »

하노이 지하철 개통 2개월 7일만에 이용객 100만명 돌파  

베트남 최초의 지하철인 하노이 지하철2A호선 깟린-하동(Cat Linh-Ha Dong) 구간의 승객이 13일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월 13일 보도했다. 교통운송부와 하노이도시철도공사(HNM)는 이날 100만번째 승객에 대한 환영행사를 한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1월6일 승객들을 싣고 운행을 시작한 지하철2A호선은 개통 기념으로 처음 15일간 무료로 운행했다. 개통 첫달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