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May 21,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January 17일

2022년 트랜드, 반려식물

  거의 일년 만에 고국에 돌아와보니 달라진 것이 한 두 개가 아니다. 세상이 많이 변해, 거리 부랑아와 다를 바 없는 인물이 대통령이 될 수도 있는 시대가 된 것도 쉽게 이해하기 힘든 일이지만, 그런 정치의 막장화 외에도 현대인의 취미나 기호가 엄청 …

Read More »

파티나 홈즈 김민주 대표

가구제작에서 인테리어까지 모든 공간을 직접 디자인하는 파티나 홈즈. 김민주 대표 집에 대한 가치가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를 겪으며 우리는 이 변화를 정말 실감 나게 겪는 중이다. 이렇게 길게, 그리고 또 오래 ‘집’에 머물며 지낸적이 있었을까? 그동안 잠만 자던 곳, 출근 전 …

Read More »

빈증코참유한회사 박진구 회장

호찌민시의 바로 옆동네인 빈증성(Binh Duong)은 호찌민 못지않게 현대화된 도시로 등장한 지 오래다. 특히 한국투자회사의 본사나 공장들이 몰려있어 한국인에게는 어느 도시 못지 않게 친밀한 곳이다. 그곳에 특별한 성격의 빌딩이 하나 있다. 빈증코참회관센터이라는 이름으로 서있는 연면적 6600m2의 9층 건물이다. 빈증성이 제공한 대지에, …

Read More »

호찌민 한인여성회 이원자 신임 회장

“여성회에 회원가입으로 숨은봉사, 재능발굴, 자아성장으로 감춰진 능력발휘 등 많은 기회를 찾아 동참하는 계기라 생각하고, 관심과 참여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새해의 출발과 함께 호찌민 한인여성회에서는 새로운 21대 신임 회장이 선출되었다. 호찌민 교민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한인사회에, 마음으로 깊은 감동을 전해주고 따뜻함으로 널리 …

Read More »

산의 영혼

산의 영혼이라는 책을 읽었다. 등산은 지극히 개인적인 ‘발견’의 문제고 언어로 풀어 설명하는 건 어려운 일이지만 기꺼이 최선을 다해 설명하겠다고 머리말에 새겨 놓은 저자의 다짐. 왜 산을 오르느냐는 질문에는 살짝 비켜서면서도 등산이라는 오름 짓은 육체적이고 정신적인 인간의 능력을 창조주와 같은 위치에까지 …

Read More »

2022년 바뀌는 제도, 교민들이 알아야 할 제도변화

● 은퇴연령 상향조정과 더불어 쓰레기 분리수거, 교통법이 강화되는 베트남 ● 모바일 신분증과 신생아 보조금, 대체휴일, 최저임금 등 노동관련 제도가 강화되는 한국 근대 초유의 사태 팬데믹으로 기억하기도 싫은 2021년이 지나가고 2022년이 시작됐다. 지리한 봉쇄로 멈춰섰던 사회 시계가 신년을 시점으로 다시 뛰기시작한다. …

Read More »

베트남, 국제선 정기항공편 증편 추진

-최대 주20회 – 민항총국, 증편계획 교통부 제출 베트남 민항총국(CAAV)은 1월부터 한국, 일본 등 정기항공편이 재개된 국가를 중심으로 운항횟수를 증편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민항총국이 교통부에 제출한 계획에 따르면 한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와는 현재의 주1~4회에서 주14회로 증편하는 방안을 당사국과 협의하고 있으며, 한국과는 주 …

Read More »

 베트남, 탄소배출권 거래소 2025년부터 시범운영

온실가스(GHG) 배출 및 오존층 보호에 관한 새 법령에 따라 베트남은 2025년부터 탄소배출권 거래소를 설립해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1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 법률은 환경보호에 관한 법률의 여러 조항을 규정하고 국내 탄소시장 설립 및 발전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탄소배출권은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

Read More »

베트남, 2월부터 부가세 8%로 인하

-일부 품목 1년간 한시적용 – 세수 감소 21.75억달러 예상 최근 국회는 경제회복 촉진을 위한 조세감면안을 통과시키며, 정부에 코로나19 예방통제 비용을 공제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일부 품목에 대한 부가세는 8%로 세율이 인하돼 내달부터 1년간 한시적으로 적용된다. 재정부에 따르면 부가세 인하로 인해 …

Read More »

중국, 설연휴 베트남국경 통관 중단 1주로 단축

-1월31일~2월6일 중국측이 올해 춘제(설) 기간 베트남 랑선성(Lang Son) 국경검문소 통관중단 일정을 예년의 4주에서 1주로 단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동당-랑선(Dong Dang-Lang Son) 국경검문소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중국측은 이번 뗏(tet 설) 연휴 통관 중단 일정을 1월31일부터 2월6일까지 1주간만 적용한다는 공문을 랑선성측에 보내왔다. 중국측은 춘제기간 통관을 통상 …

Read More »

베트남 여권파워 89위, 6계단 상승

-무비자 입국 54개국 – 일본·싱가포르(192개국) 공동1위, 한국·독일(190개국) 공동2위 올해 베트남의 여권파워는 89위로 지난해보다 6계단 상승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월 14일 보도했다 영국의 국제 시민권 및 영주권 자문회사 헨리앤파트너스(Henley & Partners)의 ‘2022년 세계 여권파워 순위’에 따르면 베트남은 199개국 가운데 89위를 차지했다. 헨리앤파트너스의 여권파워는 …

Read More »

소매금융회사 F88, 해외서 1000만달러 차입

  -사업영역 확장에 투자 – 영국 P2P 금융기업 렌더블크레딧인스티듀션과 계약 베트남 소매금융회사 F88㈜이 영국 P2P 금융회사로부터 1000만달러를 차입했다고 1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F88은 최근 영국 렌더블크레딧인스티듀션(Lendable Credit Institution)과 1000만달러 대출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렌더블의 대출은 베트남기업과는 처음으로, F88은 국제 금융기관으로부터 신용도를 인정받은 것으로 …

Read More »

빈투언성 살인 사건 용의자 사후 28년만에 누명 벗어

생전에 살인 용의자로 지목됐던 시민이 세상을 떠난지 28년만에 누명을 벗게 됐다고 Vnexpress지가 1월 1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빈투언성 공안은 지난 1980년 7월 함딴 구역에서 난 여성 살인 사건의 진범을 사건 발생 42년만에 찾아냈다. 공안은 그동안 보 떼라는 남성을 이 사건의 용의자로 …

Read More »

일본, 필리핀에 쓰나미 부른 통가 화산. 또 다시 분출 

남태평양 섬나라 통가 인근에서 또 다른 대규모 화산 폭발이 관측됐다고 연합뉴스가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주 다윈에 있는 관측소는 통가 현지 시간으로 17일 오전 11시 10분께 대규모 폭발을 감지했다. 미국 태평양 쓰나미 경보센터도 이 지역에서 대형 파도를 감지했다고 밝혔다. 경보센터는 “통가 화산의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씬짜오베트남 456호가 발간되었습니다. 

지난해 말 한국에 입국한 이후 하루도 춥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예전에 한국에서 살던 삼한사온(三寒四溫) 중 四溫은 한국의 혹독한 추위에 질려서 다른 나라로 이주한 모양입니다.  한반도에 건조한 찬공기가 머물러 있는 동안 일본은 눈 공장이 됩니다. 완전히 눈에 묻혀 도시 기능이 마비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