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May 21,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January 19일

베트남, 4월30일부터 외국인관광 전면재개 추진

-관광총국, 캄보디아·라오스처럼 활짝 문 열고 정기항공편 증편 요청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는 4월30일부터 외국인관광을 전면적으로 재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응웬 반 훙(Nguyen Van Hung)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8일 열린 ‘관광경쟁력 향상을 위한 회의’에서 “지금까지 관광 재개는 지역 및 관광업계의 …

Read More »

보건부, 구정연휴 불꽃놀이 금지권고

-전염병 상황 복잡 – 오미크론 확산대비 베트남 보건부는, 최근 발표한 권고문에서 구정연휴에 전통적으로 열리는 불꽃놀이 행사를 자제할 것을 각 지자체에 권고했다고 Vnexpress지가 1월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보건부는 현재의 전염병 확산상황이 복잡하며, 많은 지방에서 최고수준의 감염자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오미크론의 …

Read More »

호찌민시수출가공산업단지공단, 올해 5억달러 투자유치 목표

호찌민시수출가공산업단지관리공단(Hepza·헵자)이 올해 투자유치 목표액을 5억달러로 설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18일 헵자의 ‘2022년 사업계획’에 따르면, 지난해 관내 산업단지 투자유치액은 FDI(외국인직접투자) 2억2026만달러 포함 총 6억79만달러를 기록해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흐아 꾸옥 흥(Hua Quoc Hung) 헵자 이사장은 사업계획 보고회에서 “올해 5억달러 투자유치 목표 …

Read More »

베트남, 외국인 추방에 대한 신규 법령 시행 

베트남 정부는 베트남에서 추방될 수 있는 외국인의 권리와 의무를 명시한 법령을 개정해 시행했다고 18일 베한타임즈가 보도했다. 법령의 주요 내용은 기존 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시행된 법령에는 2012 행정 위반 처리법에 근거한 규정과 처벌 내용이 구체적으로 포함돼 있다. 위반자의 추방, 임시 구류, 호송 이전 …

Read More »

호찌민시, 작년 아파트 공급량 6년만에 최저

-1만4339세대, 전년대비 20% 하락  지난해 호찌민시의 신규 아파트 공급량은 전년대비 20% 감소한 1만4339세대로 최근 6년간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18일 부동산컨설팅업체 CBRE베트남에 따르면 이같은 아파트 공급부족이 개발사업의 복잡한 인허가 요건 및 코로나19 4차유행에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전체 공급량 가운데 …

Read More »

짜빈성에 베트남 최초 해상풍력발전단지 준공

베트남 최초의 해상풍력발전단지인 메콩델타 짜빈성(Tra Vinh) 동하이1풍력발전단지(Dong Hai 1)가 준공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에너지·부동산 대기업 쭝남그룹(Trung Nam Group)의 자회사 쭝남짜빈1풍력발전(Trung Nam Tra Vinh 1 Wind Power JSC)는 지난 16일 짜빈성 유옌하이현(Duyen Hai) 동하이사(Dong Hai xa, 읍단위) 발전단지 현장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동하이1풍력발전단지는 높이 105m의 풍력터빈 …

Read More »

다낭시, 관광경쟁력 베트남 최고수준 유지

– 항공교통, 인력, 외국어 실력 우수, 관광인프라 우수 지난 2년간 팬데믹으로 많은 타격을 입었지만, 다낭시가 베트남 최고의 관광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선정됐다고 Vnexpress지가 19일 보도했다. 베트남 관광총국(TAB)이 최근 국내 15개 성을 대상으로 관광경쟁력을 조사한 결과를 1월 18일 발표한 자리에서 이러한 결과가 …

Read More »

삼성 베트남, 코로나에도 실적 호조

-수출·매출 두 자릿수 성장 기록 삼성 베트남이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호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19일 보도했다. 19일 베트남 산업통상부 발표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등 베트남에 진출한 삼성의 전자 부문 계열사들은 지난해 매출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좋은 기억만 갖고 살려는데

지난 주말경 서울에서 죽마고우를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하긴, 한국에 있는 친구는 모두 만난 지가 일년이 넘었지요. 제가 베트남에서 코로나에 잡혀 지낸 세월이 1년 3개월이니 말입니다. 그 친구도 저를 따라서 한 20년 동안 베트남을 열심히 다니곤 했었는데, 코로나로 요즘 2년간은 통 다니지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