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anuary 20일

한주필 칼럼 – 호찌민 한인회, 16대 회장단 출범을 보며

어제 오후, 이번 월요일에 출간된 씬짜오베트남 456호가 한국의 집으로 배달되어 왔습니다. 이미 지난 주 마감을 하면서 온라인으로 내용을 살펴봤지만, 이렇게 물리적 책자로 다가오니 그 반가움이 화면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큽니다. 아, 이런 감성이 오프라인 책자를 살려주는구나 싶습니다. 16대 손인선 회장단이 …

Read More »

사실상 베트남 재개방! 외국인 입국자 , 절차 간소화 결정

– 사전허가 불필요 – 관광 목적외 비자 및 거주증 소지자 자유 입국 가능 베트남 정부가 유효한 비자를 소지한 외국인 입국자는 이민국 및 지방당국의 사전허가 없이 자유로운 입국을 허락 했다고, Vnexpress지 외 다수의 베트남 언론에서 보도했다. 정부사무국은 최근 팜 빈 민(Pham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실업자 늘어날 듯, 130만명 예상

베트남의 올해 실업자가 작년보다 늘어나 130만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Vnexpress 지가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국제노동기구(ILO)는 이같은 내용이 담긴 ‘세계 고용·사회 전망 2022’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올해 베트남은 작년 대비 10만명 늘어난 130만명의 실업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

Read More »

베트남판 한.일전, 베트남 VS중국전 뜨거운 승부 예고

-2만명 관중 허용 중국을 상대로 사상 첫 월드컵 최종예선 승리에 도전하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일찍 티켓 창구를 열어두고, 흥행 열기를 고조시킨 가운데, 중국축구협회는 자국대표팀에게 거액의 상금을 내걸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한판 승부를 예고했다고 아세안 데일리 뉴스가 20일 보도했다. 베트남과 중국은 …

Read More »

호찌민-메콩델타 고속도로 연장선 개통식 거행

호찌민과 메콩델타를 연결하는 호찌민-껀터 고속도로의 일부인 Trung Luong-My Thuan 간이 구정연휴를 맞아 1월 25일부터 운행에 들어가며, 어제 19일 위 구간의 개통식을 거행했다고 Vnexpress지가 1월 19일 보도했다.  25일부터 일반차량의 이동이 가능해질 본 고속도로는 개통계획에 따라, 일반차량의 이동은 점진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며 25일부터는 …

Read More »

베트남,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기술이전 협의

베트남 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기술이전 및 구매단가 인하를 논의하고 있다고 정부사무국 보도를 인용하여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정부사무국에 따르면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1월 19일 오후 니틴 카푸어(Nitin Kapoor AstraZeneca) 아스트라제네카 베트남·신흥아시아시장 총괄대표의 예방을 환영하며 몇가지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

Read More »

베트남 마산그룹, 올해 1분기 안에 빈마트 브랜드명 ‘윈마트’ 전환

베트남 국내 대형마트 업계 1위인 마산기업의 빈마트가 브랜명을 ‘윈마트’로 공식 변경했다고 19일 아세안데일리뉴스가 보도했다. 윈커머스(마산그룹 자회사)는 지난 15일 빈마트의 새로운 간판인 ‘윈마트’ 브랜드 제막식을 열며 올해 1분기 안에 리브랜딩 작업을 마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산그룹은 지난 2019년 빈그룹으로부터 인수한 ‘빈커머스’사명를 변경한 …

Read More »

미국, 베트남 중소기업에 3600만달러 지원

–민간부문 경쟁력강화 프로그램(IPS-C)일환   미국 국제개발처(USAID)가 베트남 기획투자부와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5000여곳에 3600만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월 19일 보도했다. 이번 자금 지원은 향후 5년에 걸쳐 ‘민간부문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IPS-C)’에 사용된다. 18일 출범식을 갖고 프로젝트를 시작한 IPS-C는 여성 창업자나 대표가 이끄는 중소기업(Women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