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May 27,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anuary 25일

2월부터 외국인관광 전면재개 가능할까?

-교통부와 공안부, 항공 및 경제 기관들이 전면 재개방 동의 베트남 교통부와 공안부, 항공 및 경제 기관들이 2월부터 외국인관광을 전면적으로 재개할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월25일 보도했다. 딘 비엣 선(Dinh Viet Son) 베트남민항총국(CAVV) 부국장은 24일 오후 온라인으로 열린 ‘외국인관광 재개 로드맵에 …

Read More »

중국 항공당국, 베트남행 항공편 재개 준비가 안돼있어..

-입국규제 및 운항규제 -중앙정부 지침 바뀌는 대로 베트남당국과 협상 재개 중국 민항총국은 베트남 당국의 항공기 상업운항 재개를, 코로나-19로 인한 입국규제로 인하여 허용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Vnexpress 지가 24일 보도했다. 베트남 민항총국(CAAV)측의 발표문을 인용한 보도에서, 민항총국은 중국측과 항공기 운항 재개를 위한 …

Read More »

호찌민시, 근로자 100만명 설 귀성 포기

– 코로나 감염 우려 및 소득감소로 귀성 포기 아세안데일리뉴스지의 25일 보도에 따르면, 금년 구정(뗏)때 고향에 돌아가지 않고, 호찌민시에 머무는 근로자 수는 약 100만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한 다고 호찌민시 노동보훈사회국의 통계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레 민 딴(Le Minh Tan) 호찌민시 노동보훈사회국 국장은 …

Read More »

베트남 최초, 동남아 최대 물류펀드 설립

-싱가포르 GLP, 11억달러 규모 싱가포르 물류·부동산·투자기업 GLP(Global Logistic Properies)가 11억달러를 투자해 베트남 최초의 물류펀드를 설립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GLP베트남개발파트너스1(GLP Vietnam Development Partners 1)로 명명된 이 물류펀드는 베트남에서 처음이자 동남아 최대 물류펀드로 기록됐다. 이 물류펀드에는 네덜란드 최대 연기금운용사 APG자산운용(APG Asset Management), …

Read More »

하노이, 도심 진입 차량에 통행료 부과

-2025년까지 도심 9개 지역에 15개 요금소 건설 예정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차량이 증가하면서 도심에 진입하는 차량에 대해 통행료가 부과될 예정이다.  하노이 교통부 산하 대중교통관리센터는 교통 혼잡과 환경 오염 위험이 우려되는 일부 지역의 자동차 통행료를 징수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베트남은 급격한 경제성장과 …

Read More »

하노이 아파트 렌트가격 3년만에 최저 기록

-최대 11%하락, 평균 3%하락 -입주율은 69%대 기록 하노이의 아파트 월세 가격이 3%더 떨어져, 평방미터당54만 7천동을 기록하여 지난 3년간 최저가를 기록했다고 Vnexpress지가 24일 보도했다. 부동산 전문업체 새빌스 베트남의 최근 리포트를 인용한 이번 보도에 따르면, 작년에 비하여 하노이에 서비스 아파트중 소재한 A급, …

Read More »

메콩삼각주, 해수면 1m 상승시 영구 침수 우려

-메콩델타 47.29%, 하이퐁 13.2%, 호찌민 17.15% 침수 예정 베트남 남부 메콩델타의 절반에 가까운 지역이 해수면 상승으로 영구 침수되는 암울한 시나리오가 나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자연자원환경부가 최근 내놓은 ‘2020년판 기후변화 시나리오 보고서’에 따르면, 해수면 1m 상승시 메콩델타의 47.29%가 영구 침수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사업가 정신. 

지난 주에는 우리 젊은 세대의 자발적인 선한 행동에 관한 얘기를 써왔는데, 사실 요즘 젊은 세대의 사업적 마인드에 관한 한 별로 기대하는 바가 없습니다. 이런 어긋한 기대치는 아마도 우리가 살아온 시대의 사업 형태와 지금 시대가 원하는 사업 형태의 차이에서 시작된 것이라는 생각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