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January 27일

씬짜오베트남 01월27일자 데일리뉴스

                      01월27일자PDF  <-클릭해 주세요  

Read More »

씬짜오베트남 01월27일자 데일리뉴스

Read More »

(속보) 베트남, 열차,트럭 충돌로 인한 탈선 사고 발생

-하노이 남부 하남성에서 발생 -모든 승객 및 기관사, 트럭운전사 무사 베트남을 남북으로 종단하는 남북 열차가 철도 건널목에서 트럭과 충돌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열차의 기관차와 화물칸의 탈선사고가 발생했지만, 모든 승객이 다치지 않고 무사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속보로 보도했다. 탈선한 열차는 이틀 전 호찌민을 출발하여 …

Read More »

금년 베트남 경제성장률 최대 7.5% 예상

-비나캐피탈 수석 이코노미스트 전망 베트남 최대 자산운용사 비나캐피탈(VinaCapital)은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이 7.5%에 이르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통화긴축 영향도 베트남이 가장 적게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마이클 코칼라리(Michael Kokalari) 비나캐피탈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열린 ‘2022년 베트남 경제전망’ 회의에서 “봉쇄조치 해제 …

Read More »

자금부족에 베트남 최대 정유소 2월부터 ‘잠정 가동중단’

– 응이선정유, 탄화성에 가동중단 계획서 제출 – 모회사 PVN이 RPA·FPOA계약 연장 미승인으로 자금난 봉착 베트남 최대 정유소인 응이선정유(Nghi Son Refinery and Petrochemical)가 자금 부족으로 내달부터 가동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응이선정유는 2월부터 정유공장 가동중단 계획서를 탄화성(Thanh Hoa) 인민위원회에 …

Read More »

베트남 공항공사 (ACV)’롱탄 신공항 조기 완공’ 가능하다

-부지 및 안정된 공사예산 확보 -2025년 12월보다 최대 6개월 앞당겨.. 베트남 공항공사 (ACV) 관계자가 호찌민 뗜션녓 공항을 대체하기 위하여 동나이성 롱탄에 건설중인 롱탄 신공항이 6개월 조기 완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했다고 Vnexpress지에 보고했다. 라이 쑤언 딴 (Lai Xuan Thanh) 베트남 …

Read More »

‘수교 30주년’ 베트남에 한국학 석사과정 첫 개설

 올해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베트남에서 한국학 석사 과정이 처음으로 개설된다고 연합뉴스가 27일 보도했다. 호찌민국립대 인문사회과학대는 올해 9월 한국학 석사 과정을 개설해 한국학부에서 운영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조만간 석사과정 1기 대학원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덧붙였다. 호찌민국립대 인문사회과학대 소속 …

Read More »

아이폰 12 베트남 내 품절 사태

-아이폰 13 판매촉진 정책 및 생산 중단으로 인한 여파 아이폰 13이 출시되면서, 기존의 아이폰 12 Pro, 그리고 Pro Max모델이 품절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6일 하노이와 호찌민지역의 핸드폰 영업사원들을 취재한 기사를 통하여 보도했다. 특히 하노이에서는 대부분의 핸드폰 및 전자상품을 판매하는 …

Read More »

SK그룹, 베트남 기업과 지붕태양관 사업 진출

SK그룹 계열사 SK에코플랜트(옛 SK건설)가 베트남 태양광시장에 진출, 친환경 전력 생산과 탄소배출권 확보에 나섰다. 베트남 현지 지붕태양광(Roof Top Solar)전문 기업 나미솔라(Nami Solar)와 손잡고 4년간 총 2억 달러를 투자, 250MW규모의 지붕태양광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앞서 양사는 작년 8월 지붕태양광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

Read More »

싱가포르인 90%가 올해 베트남 방문 계획

– 창이공항, 자국민 1000명 설문조사…대부분 7일이상 장기휴가 원해 싱가포르인 10명중 9명이 올해 입국 제한이 완화되면 베트남을 방문할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2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싱가포르 창이공항그룹(CAG)이 최근 자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10명중 9명은 입국제한이 해제되면 베트남 관광에 나설 …

Read More »

테크콤은행, 작년 실적 급증

-세전이익 10.3억달러, 전년대비 47%↑ 베트남 최대 민간은행 테크콤은행(Techcombank 증권코드 TCB)이 지난해 세전이익 10억달러를 넘어서며 국영 비엣콤은행(Vietcombank)에 이어 ‘이익 10억달러 클럽’에 합류한 두번째 은행이 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테크콤은행이 최근 공시한 ‘2021 경영보고서’에 따르면 영업이익은 37조1000억동(16억3910만달러)으로 전년대비 35% 증가했으며, 세전이익은 23조2400억동(10억2670만달러)로 47% 늘었다. 순이자마진(NIM)은 4.9%로 0.7%p …

Read More »

한주필 칼럼-바늘구멍 황소바람

우리 조상들은 정말 지혜롭습니다. 가끔 생활 곳곳에 묻혀있는 조상님들의 지혜로운 흔적들을 발견할 때마다 절로 무릎이 쳐집니다 그 중에 하나가 속담 속에 담겨있는 생활의 지혜입니다. 최근 노모를 집으로 모시고 일년 전 노모가 쓰던 방을 다시 점검을 하는데, 아파트의 방 구조가 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