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anuary 28일

씬짜오베트남 01월28일자 데일리뉴스 PDF판

  01월28일자PDF  <-클릭해 주세요

Read More »

씬짜오베트남 01월 28일자 데일리뉴스 PDF 판

사진을 누르시면 PDF파일로 연결됩니다

Read More »

총리 “베트남은 재개방할 준비가 되어있다”

-높은 백신접종율, 그리고 코로나 대처하며 쌓은 경험 기반 팜민찐(Pham Minh Chinh) 총리가 목요일 63개 지방이 참가한 정부회의에서 “베트남이 사회경제활동을 재개방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는 메세지를 발표하여 주목받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총리는 “베트남의 백신접종완료율이 70%후반대를 기록하고 있고, 코로나와 싸우는 경험을 쌓았기 …

Read More »

유럽상공회의소, 베트남 당국에 추가 국경개방 요청  

최근 유럽상공회의소(통칭:유로참)이 베트남 당국에 여행 재개방을 조속히 시행할 것과, 코로나로 인한 경제 재건을 위하여 공공분야의 지출을 늘릴것을 담은 서한을 보낸것으로 알려졌다고 27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유로참이 보낸 서한에는 “베트남이 팬데믹을 통제하여, 삶이 정상으로 돌아가고 있으나, 몇몇 분야는 코로나 재건 과정에서 경쟁력에서 …

Read More »

호찌민시, 연휴기간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속

-2월말까지 3차접종 완료키로 호찌민시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6일까지 9일간의 뗏(tet 설)연휴 기간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계속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27일 호찌민시질병통제예방센터(HCDC)에 따르면 대상자들은 투득시(Thu Duc)와 22개 군·현 보건소 및 3·5·10·껀저(Can Gio) 보건센터, 레반비엣병원(Le Van Viet) 및 레반틴병원(Le Van Thinh)에서 사전등록 없이 …

Read More »

하노이, 다음달 부터 중·고등학생 등교 재개

하노이시의 중·고등학생의 등교가 9개월만에 재개된다고 25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하노이시 당국은 코로나 감염이 심한 고위험 구역이 아닌 곳에 거주하는 7부터12학년생까지를 대상으로 등교를 2월8일부터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팜 민 찐 총리는 음력 설인 ‘뗏'(Tet) 연휴가 끝난 뒤 미성년자 백신 접종률이 높은 지역은 12세 이상의 등교를 재개하라고 …

Read More »

삼성전자, 매출 기록 새로 썼다

-작년 279조6000억원, 사상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성과 큰편 삼성전자가 지난해 사상최대의 매출과 역대 세 번째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실적호조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삼성측 발표에 따르면 2021년 4분기 매출은 76조5700억원, 영업이익은 13조8700억원이었으며 연간으로는 매출 279조6000억원, 영업이익 51조6300억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매출 신장은 불확실성이 …

Read More »

작년 미 경제, 37년만에 기록적 성장

-잇단 변이에도 5.7%↑ 지난해 미국 경제가 37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1월 27일 보도했다. 미 상무부는 지난해 4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6.9%(연율)로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미 성장률은 속보치와 잠정치, 확정치로 3차례 나눠 발표되며, 이날 발표는 속보치로, 향후 수정될 …

Read More »

태국, 의료용 이어 가정서도 대마 재배 허용

-아시아 첫 합법화 태국 정부가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대마를 불법 마약 리스트에서 제외했다. 이에 따라 일반인도 가정에서 대마초를 기를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 연합뉴스가 현지언론 방콕포스트등을 인용한 기사에서 보도했다. 26일 태국 마약청(ONCB)은 전날 대마를 규제 마약 리스트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그대의 정체는 이름인가, 직업인가?    

나이가 들어가면서 이름의 이용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나서는 사회에서 나를 부를 때는 직업이 메인이 되고 이름없이 성만 붙이는게 일반적이죠. 한 주필, 한사장 뭐 이렇 듯이 말입니다. 그래서 사회생할을 하면서부터 풀네임을 다 불러주는 경우는 많이 사라지는 듯합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이름을 불러주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