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2일

04월 02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증시 급등, VN지수 1500선 회복

-2개월만에 최고치 기록 -24 포인트 급등 베트남증시가 1일 비교적 큰 폭으로 올라 2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4월 첫날 장을 기분좋게 출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증시(HoSE)의 VN지수(VNI)는 전거래일보다  24.29p(1.63%) 상승한 1516.44로 마감했다. 종가기준 VN지수는 지난달 4일이후 한달만에 1500선을 회복했으며 지난 1월7일(1528.48)이후 거의 …

Read More »

베트남인 삶의질 향상, 평균 기대수명 73.7세 돌파

-남부지방 76.5세를 기록, 북부 5개성 65.8세 기록 베트남인의 평균 기대수명은 73.7세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Vnexpress지가 1일 보도했다. 통계총국(GSO)이 최근 발표한 유엔개발계획(UNDP)의 2016~2020년 인간개발지수(Human Development Index, HDI)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인의 평균 기대수명은 73.7세로 조사됐다. 이중 남부지방 호찌민, 동나이성이76.5세로 가장 높았고, 바리아붕따우성(Ba Ria-Vung Tau)도 76.4세의 기대수명을 기록했다. …

Read More »

HSBC, 베트남 경제성장률 전망치 하향조정

-6.5→6.2%로 하향조정 HSBC가 글로벌 에너지 공급부족과 가격상승의 영향을 반영해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6.5%에서 6.2%로 낮췄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HSBC는 최신 보고서에서 베트남의 경제성장률 전망 하향조정의 근거로 국제 에너지 가격 상승에 따른 연료비용 증가를 들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3월 베트남의 …

Read More »

FLC그룹 회장 구속 영향, 베트남민항총국(CAAV)뱀부항공 대상 안전모니터랑 강화

베트남 부동산·호텔·항공 대기업인 FLC그룹 찐 반 뀌엣(Trinh Van Quyet) 회장이 주가조작 혐의로 전격구속되자 최대 계열사인 뱀부항공(Bamboo Airways)으로도 영향을 주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일 보도했다. 베트남민항총국(CAAV)은 뱀부항공에 대한 모니터링을 최대 6개월간 강화하겠다고 30일 밝혔다. CAAV측은 뀌엣 회장의 구속 다음날인 30일 뱀부항공 경영진과 긴급회의를 가졌으며, 이날 …

Read More »

베트남 가구업계, 수출 호조에도 생산원가·물류비 급등에 경영난

베트남 가구기업들이 코로나19와 경제 재개로 수출주문이 늘고 있지만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생산비용 증가 및 운송비 급증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남부 빈즈엉성(Binh Duong) 소재 가구회사 민즈엉가구(Minh Duong Furniture)의 즈엉 티 민 뚜예(Duong Thi Minh Tue) 대표는 “오는 3분기까지 …

Read More »

싱가포르에도 고유가 등 파장… 전기요금 10프로 인상

싱가포르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에 따른 원유 및 천연가스의 국제가격 상승의 여파로 전기 요금을 올리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1일 보도했다. 이날 연합뉴스가 인용한 스트레이츠 타임즈 보도에 따르면 전기·가스 공급업체인 SP그룹은 이날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h(킬로와트시·시긴당킬로와트) 당 전기요금이 세금을 제외하고 기존 25.44 센트에서 …

Read More »

태국, 1일부터 PCR 음성 결과서 없이 입국 가능

4월1일부터 사전 실시한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음성 결과서를 구비하지 않고서도 태국 입국이 가능해졌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동남아 각국이 2년이 넘는 코로나19 사태로 고사 위기에 빠졌던 관광업을 되살리기 위해 경쟁적으로 입국 규제를 완화하는 가운데 나온 조처다. 이에 따라 무격리 입국, 샌드박스, 격리 입국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주말에는 무엇을 하나요?

주말입니다. 무거운 삶의 행로를 끊임없이 걸어야 하는 우리에게 주말이 주는 무게는 상당하지요. 무엇보다 일로부터의 자유라는 기대감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행복입니다.  이 험한 세상에 일주일마다 이렇게 삶의 위로를 주는 날이 있다는 것은 진짜 행운이 아닐 수 없습니다. Thank God!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