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5일

04월 0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하노이시, 홍강도시구역계획 승인

하노이시가 홍강(Hong 紅江) 일대 13개 군·현이 포함된 홍강도시구역계획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홍강도시구역계획에 따르면 개발구역은 홍강을 따라 홍하대교(Hong Ha)-메소대교(Me So) 양쪽  40km 구간의 면적 110㎢으로 홍강 강변이 36㎢(33%), 강둑 및 토지는 54㎢(50%) 규모다. 개발구역에는 호안끼엠군(Hoan Kiem), 바딘군(Ba Dinh), 서호군(Tay Ho), 박뜨리엠군(Bac …

Read More »

베트남, 15일부터 ‘디지털백신여권’ 발급 시작

-PC COVID에서도 사용 가능,  백신접종 2회 완료해야 발급 베트남 정부가 오는 15일부터 국민들에게 디지털 백신여권 발급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이날 보건부의 발표에 따르면 지역보건당국의 관할하 에 지역민들의 코로나19 백신의 예방접종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15일부터 백신여권 발급을 공식 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들에 대한 …

Read More »

베트남항공, 누적손실 9.62억달러… “자본금 대부분 잠식”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의 누적 손실액이 21조9780억동(9억6230만달러)에 달해 자본금 대부분을 잠식한 상태로 나타났다고 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이 최근 공시한 연결재무제표에 따르면 2021년말 현재 누적 손실액은 21조9780억동(9억6200만달러)으로 자본금 22조1430억동(9억6930만달러)의 99%에 이르렀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9조2000억동(4억27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1조동(4380만달러)이상 증가했다. 그러나 지난해 전체매출은 28조930억동(12억2970만달러)으로 31% …

Read More »

베트남민항총국, 나짱, ‘깜란공항 제3활주로’ 건설 제안 

베트남민항총국(CAAV)이 나짱의 관문인 깜란국제공항(Cam Lanh)의 제3활주로 건설을 칸화성 당국에 제안했다고 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제3활주로는 2030년까지 여객 수용규모를 연간 2800만명으로 확장하기 위한 ‘2021~2030년 깜란국제공항 확장계획’의 일부로 알려졌다. CAAV측 발표에 따르면 제3활주로는 기존 제2활주로에서 각각 400m, 760m, 2050m 떨어진 세 후보지중 한 곳을 선정하여 건설할 …

Read More »

호찌민시 아파트 가격 견고한 강세 유지

호찌민시 아파트 가격은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10% 이상 오르는 등 계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부동산 컨설팅회사 쿠시만&웨이크필드베트남(Cushman & Wakefield Vietnam)에 따르면, 지난해 호찌민시의 중저가아파트 가격은 ㎡당 약 6000만동(2630달러)으로 전년대비 30% 올랐고, 일반주택가격은 ㎡당 2억~3억동(8750~1만3130달러) 수준으로 주택가격은 평균 …

Read More »

다낭 호텔 객실료 급상승, “작년에 비해 20% 상승”

관광수요가 회복되면서 유명한 휴양지인 다낭의 호텔 객실료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고 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미 관광개방을 시작한지 얼마 안됐지만 호텔 객실료가 전 분기 대비 3%가 상승했고, 작년 대비 20%가 상승했다고 부동산 컨설팅 회사인 Cushman&Wakefield베트남이 최근 보고서에서 밝혔다. 특히 객실점유율은 평균 30%대를 유지했으며, 이 …

Read More »

삼성전자, 다낭에 진출하나?

최주호 복합단지장, 당서기장 만나 논의 삼성전자가 베트남 중부 해안도시 다낭시(Da Nang)에 신규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최주호 삼성베트남 복합단지장은 지난 2일 응웬 반 꽝(Nguyen Van Quang) 다낭시 당서기장과 만나 향후 투자 등 문제를 논의했다. 이날 꽝 당서기장은 “삼성베트남이 …

Read More »

베트남계 미국인 여성 가수, 방탄소년단도 못 받은 ‘그래미’수상

베트남계 미국인 여성 가수사 그래미어워드 수상 영예를 안았다는 보도가 나왔다. 일간 뚜오이째 등 현지 복수매체에 따르면 3일(미국시간) 미국 라시베이거스 MGM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제64회 그래미어워드에서 베트남계 미국인 여성 가수인 산게타카우르(Sangeeta Kaur)가 ‘베스트 클래시컬 솔로 보컬 앨범’ 부문을 수상했다고 4일 전했다.  산게타 카우르는 이스라엘 …

Read More »

베트남, 아티스트들이 저작권을 보호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세계지적재산권기구 실연음반조약 가입”

베트남이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의 실연음반조약(WPPT)에 가입함에 따라 그동안 지적재산권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실연자 및 음반제작자 등 아티스트들이 저작권을 보호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레 티 뚜옛 마이(Le Thi Tuyet Mai) 유엔(UN) 및 세계무역기구(WTO) 베트남대사는 지난 1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WIPO WPPT에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반려동물 사업

어제에 이어 오늘도 반려동물에 대한 얘기를 해보도록 하지요. 요즘 한국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전체 가정의 29.7%로 나타났고, 앞으로 키울 의향이 있다는 가정이 50%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한국의 가정을 그리는 이미지에 부모 자녀 외에 추가로 반려동물이 함께 등장합니다. 특히 비혼 세대들에게는 반려자 대신 반려동물이 단골로 등장하지요.  혼자 사는 비혼 세대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을 다 내보낸 황혼의 부부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도 부부관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별다른 화제거리도 없어 대화도 뜸해지고 건조한 집안에 환한 웃음을 되찾아 주는 것이 반려동물의 존재입니다. 마치 새롭게 아이가 생긴 듯한 기분이죠. 아둥대며 주변을 맴도는 동물의 모습을 보고 있자면 자신도 식어가는 삶의 열정이 되살아나는 것을 느낍니다.  아무튼 요즘 한국사회의 전반적 분위기가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반려동물에 대한 존중이 일반화 되는 듯합니다. 이렇게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이 분야의 사업이 고개를 듭니다. 오늘은 펫관련 사업을 한번 살펴보죠.   제일 먼저 펫 병원의 증가는 말할 필요가 없지요. 반려동물을 키우려면 집 주변의 펫병원이 어디인지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용품 사업인데, 이 사업은 엄청난 규모로 커져가는 듯합니다. 펫 전람회를 인터넷으로 훔쳐봤는데 참 별의 별 것이 다 있습니다. 행복한 펫입니다.  그 다음에 동네에서 보이는 펫 사업은 펫카페, 펫호텔인 듯합니다. 반려동물들을 데리고 견주나 집사들이 커피도 마시고 환담을 나눌 장소인데, 공동의 관심사가 있는 사람들이 모여 정보도 교환하는 곳이니, 고정 고객 확보가 어렵지 않을 듯합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