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7일

04월 0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호찌민시 경제 회복세 뚜렷

-1분기 지역 내 총생산 1.88%, 3분기만에 플러스 전환 호찌민시 경제가 모든 지표에서 예상보다 빠르고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호찌민시개발연구소 소장 쩐 호앙 응안(Tran Hoang Ngan) 교수가 5일 발표한 ‘호찌민시 사회경제 지표 및 상황’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

Read More »

하노이시 정상화 마지막 단계 “유흥업소 영업 재개 허용”

하노이시가 가라오케, 마사지 샵, 바, 클럽, 피씨방등의 유흥업소 재개를 8일부터 허용할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하노이 시 당국은 이번에 재개장 하는 유흥업소는 반드시 코로나-19 방역정책을 준수하고, 코로나 증상을 보이는 고객은 이용하지 않도록 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하노이시의 결정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마지막을 …

Read More »

호찌민시 ‘지하철 공사 비용문제’로 감리단 독립컨설턴트(IC) ‘계약 종료’

  호찌민시 지하철2호선 공사가 또다시 차질을 빚을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지연 우려의 원인은 바로 호찌민시도시철도관리청(MAUR)과 감리단이 추가 감리비용 문제로 독립컨설턴트(IC) 계약을 연장없이 종료하기로 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이날 호찌민시도시철도관리청측에 따르면 독일기업 3곳 및 스위스, 국내기업 등 모두 5개 …

Read More »

칸화성, 2030년까지 관광·농업허브로 개발

베트남 정부가 중남부 칸화성(Khanh Hoa)을 2030년까지 관광 및 농업허브로 발전시키는 내용의 ‘칸화성 행동발전계획’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칸화성 행동발전계획은 ▲2025년까지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 1억400만동(4500달러), 도시화율 65%, 비농업 고용인구 78%, 숙련노동자 비율 85% ▲2030년까지 1인당 GRDP 1억8900만동(8265달러), 도시화율 70%, 비농업 고용인구 82%, …

Read More »

선라성, 나산공항 재개장 추진

-PPP(민관합작)방식, 8740만달러 투입 베트남 북부 선라성(Son La) 정부가 나산공항(Na San) 개보수및 확장 사업을 PPP(민관합작)방식으로 2조동(8740만달러)을 투자해 추진하는 방안을 정부에 제안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선라성 인민위원회가 최근 총리실 및 교통운송부에 제출한 나산공항 투자계획에 따르면,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한 나산공항 확장 및 시설 개보수 투자자로 …

Read More »

세계은행, 올해 베트남 경제성장률 전망치 ‘5.3%로 하락’

세계은행(WB)이 지난 1분기 코로나19 감염자 급증과 주요 수출시장의 경기침체를 반영해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5.5%에서 5.3%로 낮췄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세계은행의 이번 하향조정은 지난 1월 5.5%로 낮춘데 이어 올 들어 두번째로, 앞서 작년 10월 최초 전망치는 6.5%였다. 세계은행이 5일 …

Read More »

하노이 홍강, ‘고급 크루즈관광 개설’

-매일 오후5시 출발, 3시간코스 하노이 홍강(Hong 紅江) 일대를 둘러볼 수 있는 고급 크루즈투어가 개설돼 코로나19 이후 수도 하노이의 본격적인 관광산업 회복을 예고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크루즈여행사 에이클래스크루즈그룹(AClass Cruises Group)은 홍강 크루즈투어 관광상품을 내놓고 지난 2일 첫 운항을 시작했다. ‘제이드오브리버(Jade Of …

Read More »

베트남 최대 외식업체 골든게이트 그룹 첫 적자 발생

-코로나 및 락다운 영향 Kichi Kichi와 Gogi하우스등으로 유명한 베트남 최대 외식업체인 골든게이트 그룹이 첫 적자를 기록했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골든게이트 그룹측이 최근 발행한 2021년-2022년 회계보고서에서 약 4300억동(미화 1800만달러)적자가 발생했으며, 영업매출도 2020년에 비해 약 27%나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

Read More »

삼성전자,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매출 77조원 ‘역대 최대’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에 매출 77조원을 기록하며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올렸다. 코로나19 장기화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에 따른 원자재값 인상 및 글로벌 공급망 위기,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 논란 등 대내외 악재에도 역대급 실적을 거둔 것이다. 삼성전자는 7일 1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을 …

Read More »

건강이야기 두부.단무지 등 식품에 숨어있는 독! 식품첨가물 제거하는 간단 비법

식품첨가물은 식품을 제조, 가공 또는 보존을 위해 식품에 첨가, 혼합하는 물질이다. 보편적으로 우리가 섭취하는 다수의 식품첨가물들은 적당량만 섭취할 경우 건강에 치명적이지는 않다. 그러나 과다 섭취할 경우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여기, 간단한 방법으로 음식 속 식품첨가물을 제거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우리는 살아있다는 것만으로도 존경 받을 수 있다.

  # 리스펙트BTS #아시아인인종차별 며칠 전 BTS가 그래미 상 후보로 올라 오랜만에 멋진 대면 공연을 했지만, 그래미상 수상은 불발했습니다. 그래미 어워드의 견고한 인종차별의 벽은 아직도 굳건한 듯합니다. 그나마 이번에는 흑인에게 문호를 일부 개방하기는 했지만 세계 음악계의 절대 강자 BTS 에게는 아직도 간을 보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그저 BTS를 후보의 자리에만 올려놓고 공연을 하게 만들어 시청자만 확보하겠다는 알뜰한 수법이 눈에 보입니다.  서구권에서의 아시아인에 대한 인종차별은 사실 그 뿌리가 우리 생각보다 훨씬 깊고 견고합니다. 우리 문화가 그들 세계에 영향을 주면 줄수록 그런 행태가 표면에 부상하며 그들이 그동안 아시아인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었는지 그 실상이 드러납니다.  이번에는 확실한 인종차별의 끝판왕을 보여준 호주 방송국이 등장했습니다.  원래 호주 방송들은 BTS를 이유 없이 비난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BTS에 대한 정보도 없으면서 김정은과 연결지으며 거북한 욕을 하던 곳입니다. 그리곤 나중에는 농담이었다고 궁색한 변명을 하곤 했습니다. 그런 탓인지 BTS는 2013년 이후 호주 방문을 안 하고 있습니다. 그런 호주에서 이번에 또 제대로 사고를 쳤습니다.  호주 방송 채널 10이라는 곳의 <더 프로젝트>라는 프로에서 그래미상 시상식 장면을 보여주면서 BTS의 맴버 뷔가 객석에서 다른 가수의 공연을 보고 환호하는 모습을 포샵하여, 그가 기침을 하며 코로나 바이러스를 퍼트리는 영상으로 바꿔 송출하였습니다.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영상을 만들어 BTS를 공격한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트위터에 그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는 코로나를 퍼트리는 아시아인이라는 누명을 BTS에게 뒤집어 씌운 악의적인 방송 조작이었습니다.  아미들이 난리가 났습니다. 이 방송국에 정식으로 항의 서한을 보내고 정식 사과와 관련자 문책을 요구했습니다. 이런 일련의 일들을 보고 BTS 리더 RM이 “우리는 살아있는 것만으로도 존경받을 수 있다” 라는 발언을 합니다. 뭔가 깊게 응어리 진 발언입니다.  이런 방송국의 조작은 단호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징벌적 손해배상으로 한 5억불 정도의 손배 소송을 하는 겁니다. BTS의 명성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할만한 소송이고 스스로 맡겠다고 손들고 달겨들 법률회사 널려있을 겁니다. 그렇게 해서, 앞으로 섣부른 차별적 농담을 BTS에게 하다가는 방송국 자체가 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합니다.  원래 호주는 인종차별로 유명한 곳입니다. 저 역시 20여 년 전 그 나라에 아들애를 유학시키고 자주 방문한 곳이라 그 분위기를 잘 압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