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9일

04월 12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04월 0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관광시장 회복세 예상보다 느려

– 중국, 일본등 주요 이웃 아시아 국가의 재개방은 요원한 상황 –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러시아 관광객 대거 취소 베트남이 지난달 15일부터 외국인관광을 전면재개했지만 외국인 입국은 기대만큼 증가하지 않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8일 보도했다. 이러한 느린 회복의 요인은 큰손인 중국과 일본 등이 입국제한 정책을 여전히 …

Read More »

베트남 경제계에 찬바람 불다

-FLC그룹 회장 및 부회장, 여동생 체포 – 탄호앙민 그룹 회장도 체포 – 재계에 사정한파가 몰아치나? FLC 그룹 주가조작과 관련하여 베트남 공안부의 사정 칼날이 전방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아세안 데일리지가 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또 안 소(To An Xo) 공안부 대변인 겸 …

Read More »

베트남 제조업, 오미크론 확산으로 회복세 주춤

-3월 PMI 51.7, 전월대비 2.6p 하락 베트남 제조업이 코로나19 오미크론변이에 따른 노동력 부족 영향 등으로 회복세가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국제 신용평가사 S&P(S&P Global)에 따르면 3월 베트남의 제조업 PMI(구매관리자지수)는 51.7로 전월 54.3에서 2.6p 하락했다. 베트남 경제가 전반적으로 회복세이지만 지난달 지난 6개월래 …

Read More »

베트남도 원자력 발전으로 가나?

– 탄소중립 목표를 이룰려면 원자력은 2030년 이후 필수 베트남 정부가 공언한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원자력발전이 필수적이라는 의견이 제기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지난해 11월 스코틀랜드에서 열린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에서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국제사회에 …

Read More »

빈패스트, 미국 증권당국에 IPO기업공개 예비신청서 제출

-연내 상장 목표 추진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의 자동차제조 자회사 빈패스트(VinFast)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기업공개(IPO) 서류를 제출하면서 연내 상장 가능성이 커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8일 빈패스트에 따르면 투자법인인 빈패스트싱가포르(VinFast Trading and Investment Company)가 SEC에 IPO 예비신청서인 F-1을 제출했다. 구체적인 IPO 규모와 공모가는 …

Read More »

호찌민시 싱크홀 문제해결 위해 일본과 공동 협력 추진

호찌민시가 최근 교통안전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는 싱크홀(지반 침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본과 협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8일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시 자연자원환경국 보고서에 따르면, 싱크홀 문제 해결을 위해 일본국제협력기구(JICA·지카)와 상호 협력하는 방안을 추진해야 한다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방안은 일본측이 호찌민시에 싱크홀 …

Read More »

한국 CPTPP 가입, 현정부 임기내 신청

한국 CPTPP 가입, 현정부 임기내 신청 -IPEF 참여 긍정 검토   대한민국이 미국 주도의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IPEF) 참여를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가입신청을 문재인 정부 임기내인 다음달 9일 이전에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

Read More »

태국, 내달에는 PCR 검사도 없어질까?

-“내주 송끄란 이후 검토” – 72시간전 PCR음성결과서 폐지에 이어, 관광객 유치 경쟁 승부수 던질 가능성 높아 태국이 내달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해외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입국 당일 유전자증폭(PCR) 검사까지 폐지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고 연합뉴스가 8일 보도했다. 인근 동남아 국가들이 경쟁적으로 국경을 …

Read More »

한주필 칼럼-궁금한 인생

이제 돌이킬 수 없는 장년의 나이가 돼서도 남들의 인생을 보고 막연히 부러운 생각이 드니, 참 인생 부실하게 살았다는 자책이 듭니다. 여러분은 어떠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아직도 다른 이의 멋진 삶을 보면 그렇게 사는 사람의 심정이 궁금합니다. 저런 삶을 사는 사람은 아침에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