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12일

VIETJET의 지주회사 SOVICO GROUP

BRAND STORY 글 한편으로 이해하는 다큐멘터리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지난 세월을 버리고 이제는 회복의 시간을 맞이하기 위해, 본지에서는 하나의 브랜드를 정해 브랜드 하나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담고자 한다 . 트랜드를 쫓기보다 그들의 가치관과 태도에 집중해 경영하는 방식,사람과 사람을 이어가는 방식을 통해 …

Read More »

종합물류기업, KCTC 바리아붕따우성 ‘까이멥 터미널 B’ 개장식을 열다

      베트남 해운 문류 기업 SNP Corp과 ‘까이멥 TCCT (Tan Cang – Cai Mep Container Terminal (이하, TCCT) B터미널 개장’ 행사를 지난 2022년 3월 31일 바리아붕따우성 KCTC 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KCTC박현배 베트남 법인장 겸 아세안 본부장, 호치민총영사관 …

Read More »

KGS 한국글로벌학교 2023학년도 이후 대비 국내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KGS 한국글로벌학교에서는 지난 4월 1일에 지난해 입시 상황을 점검하고 2023학년도 이후에 펼쳐질 ‘국내 대학 입시 준비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올해 9월에 입학하는 주요 대학들의 원서접수가 마무리되었고 카이스트의 합격자 발표를 비롯하여 필답 전형 대학들의 …

Read More »

호치민한인회 회장단과 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신임 권순칠 부총영사와 간담회 가져..

    지난 4월1일 오후2시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권순칠 신임 부총영사를 접견하였다. 호치민한인회 회의실에서 가진 이날 간담회에는 이영선 영사(재외동포담당)와 홍승표 상근부회장이 배석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 권순칠 신임 부총영사는 호치민한인회의 보다 더 긴밀한 총영사관과의 협조를 부탁하였고,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 역시 교민사회를 위한 …

Read More »

종합물류회사 KCTC 베트남법인, 박현배 아세안 본부장

  지난 3월 31일 바리아붕따우 ‘까이멥 TCCT (Tan Cang-Cai Mep Container Terminal (이하, TCCT) 터미널 B 개장’행사의 중심에 KCTC Vietnam이 있었다. KCTC Vietnam은 1973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을 시작으로 수출입 항만 하역, 보세 장치장 운영, 중량물 육해상 운송 등 …

Read More »

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 (2)

  신냉전과 물류 흔들리는 유라시아 물류는 어떠한 상황을 맞고 있을까? 코로나와 인력문제로 인하여 세계의 물류가 차질을 빚게 됐다는 뉴스는 꽤나 오래된 뉴스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하여 세계의 물류가 또 한번 차질을 빚게 됐다. 왜 유럽에서의 분쟁이 세계 물류에 차질을 빚게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22학년도 1학기 리더십 워크숍 성황리 마무리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4월 2일(토) 1학기 학급 정부회장 및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했다. 금년도 리더십 워크숍 행사는 학생회 임원들이 전체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함으로써 학생이 중심이 되고,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채워졌다. 특히, 학급회 임원들은 …

Read More »

하롱 베이의 새로운 명물, 시티딘스 마리나 하롱 오픈

  싱가포르 계열의 유명 서비스 아파트 에스콧에서 기나긴 코로나 방학을 마치고 오는 4월 말에서 5월 초로 이어지는 황금 연휴 기간에 맞춰 베트남 하롱에 시타딘스 마리나 하롱 (이하 시타딘 하롱)지점이 개장한다. 500여 개의 대규모 객실을 자랑하는 시타딘 하롱은 호텔 어느 객실에 …

Read More »

한국글로벌학교(KGS) 방문

    지난 4월1일 오전11시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과 홍승표 상근부회장, 이소의 부회장, 최창영 부회장, 김동희 국장은 호치민시 7군 응우웬티탑에 위치한 한국글로벌학교(김지은 이사장)를 방문하였다. 이날 방문은 지난 해 백신을 맞지 못해 전 교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을 시기에 한국글로벌학교(KGS) 김지은 이사장께서 한국 …

Read More »

씬짜오싸이언스 에듀, 베트남 최초 가상현실 클래스를 만들다

  씬짜오싸이언스 에듀, 베트남 최초 가상현실 클래스를 만들다 – 베트남에 한국교육기술 전파 3월 28일 아침 투득시에 소재한 Linh Chieu초등학교에서는 한국과 베트남의 교육협업이 이루어낸 결과물이 공개됐다. 바로 정소윤 대표가 운영하는 씬짜오 싸이언스 에듀와 호찌민시 교육국이 협동하여 베트남 공립 초등학교 최초의 가상현실 …

Read More »

코트라에서 배운다! 베트남 투자 실무 가이드[3]

  청산  가. 구조조정 및 청산 개요  베트남 기업법은 기업의 구조조정에 관하여 규정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기업의 합병(신설합병, 흡수합병), 기업의 분할(소멸분할, 존속분할), 기업의 형태 전환(유한책임회사에서 주식회사로 전 환, 주식회사에서 유한책임회사로 전환 등), 기업의 영업 중단, 기업의 해산에 관한 규정을 포함한다. 한편, …

Read More »

Tesla School 테슬라 스쿨

    니콜라 테슬라(1856~1943)는 시대를 앞서간 과학자이자 발명가다. 세르비아계 미국인 전기 엔지니어인 테슬라는 혁신적인 상상력과 추진력으로 전기 발전과 송전의 기본인 교류 전기의 개발과 보급으로 전기 문명의 시대를 열었고 무선 통신을 최초로 실현시키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전기공학자이자 과학과 미래를 꿈꾸는 이들의 …

Read More »

독서 모임 ‘공간 자작’- 세대차이 vs 세대갈등

  “부장님, 부장님 생각에는 IMF 때가 힘들었던것 같아요? Corona 때가 힘든것 같아요?” 회식때 신입사원이 던진 뜬금없는 질문에 김부장은 말문이 막혔습니다. 2020년 말에 호치민 푸미흥의 어느 고깃집에서 대한민국 국적의 평범한 40대와 20대의 ‘전국 불행 자랑’ 배틀이 시작되었습니다. 김부장도 22년전 그때에는 ‘대리님’이 …

Read More »

몽선생( 夢先生)의 짜오칼럼- 베트남 타임, 코리안 타임

      다낭에서 우리 현지법인과 협력하는 부동산개발회사의 10주년 창립기념식 행사가 있었습니다. 초대를 받고 회사의 베트남 디렉터와 함께 다낭으로 가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식은 오후 5시에 시작하기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고민이 되었습니다. 호찌민시에서 수많은 행사에 참여해 본 경험 상 정시에 식이 시작되는 …

Read More »

카페인 성분 기능성 화장품 카페인의 재발견!

  매일 아침, 회사에 도착 하자마자 반사적으로 찾게 되는 건 다름 아닌 따아(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 홀짝 한 모금 들이켜야 일을 시작할 수 있는데, 알다시피 이는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의 각성 효과 덕분이다. 일시적으로 정신을 맑게 해주는 이 기특한 성분은 신진대사를 …

Read More »

베트남에서 세계 명문대학 가기 Global Apply 칼럼 2탄 – 미국대학 바로알기

        미국대학 입학 기본 정보 미국대학은 어느 대학으로 어느 학과로 지원하느냐에 따라 입학의 조건과 준비사항에 많은 차이가 있다. 상위권 대학(일반적으로 100위 권 내)을 제외하고는 학부 지원 시 TOEFL과 SAT 성적만 준비하면 된다. 하지만 학업성적이 우수한 경우(고득점의 IB …

Read More »

글로벌 선두기업 YSL 그룹 곽일환 총괄부회장

    글로벌 선두기업 YSL 그룹 곽일환 총괄부회장 “내일의 기술로 오늘을 준비합니다.” 하노이 북부 개발의 중심에 우뚝 서다! SMART GREEN INDUSTRIAL PARK Next Investment Destination In Vietnam   YSL 그룹에 대한 회사소개와 사명에 대해 알려주세요. Y – Young 세계에서 가장 …

Read More »

베트남, 최저임금 인상 시기 놓고 찬반 격론

-상공회의소 “내년초부터” Vs 노총연 “올해 7월부터” 베트남에서 최저임금 인상 시기를 두고 찬반 의견이 엇갈리는 상황이라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2일 보도했다. 아세안데일리지는 이날 기사에서 Vnexpress지의 최신 기사를 인용하여 베트남국가임금위원회(이하 ‘국가임금위’)는 지난달 28일 최저임금 조정과 관련해 첫 회의를 마친 것을 보도했다. 이날 회의에서 최저임금 인상폭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