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19일

04월 1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 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VN지수 4개월여만에 최저치 기록1450선 아래로 밀려나..

– 거래대금 11억3254만달러…외국인투자자 소규모 순매수 베트남증시가 18일 큰 폭으로 하락하며 4개월여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호찌민증시(HoSE)의 VN지수(VNI)는 이날 전거래일보다 25.96p(1.78%) 떨어진 1432.60에 마감, 이틀연속 하락과 함께 1450선 아래로 밀려나며 지난해 12월6일(1413.58))이후 4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시가총액 상위30개 종목으로 구성된 VN30지수도 …

Read More »

한국기업 베트남 최대투자지역 하이퐁에 올해 40억달러 투자 전망

– 한국기업 하이퐁 투자 전체 FDI의 36.6% 한국기업의 베트남내 최대 투자지역인 북부 항만도시 하이퐁시(Hai Phong)에 올해 우리기업들이 최대 40억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하이퐁경제구역관리위원회의 레 쭝 끼엔(Le Trung Kien) 위원장은 최근 기획투자부 산하 외국인투자청과 함께 개최한 ‘2022년 한국기업 …

Read More »

유럽기업들, 베트남경제 낙관적 전망 확산

-기업환경지수, 코로나19 4차유행이후 최고  베트남 진출 유럽기업들의 베트남 경제에 대한 낙관적 전망이 확산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7일 보도했다.   주베트남유럽상공회의소(EuroCham 유로참)이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내 1200개 유럽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1분기 기업환경지수(Business Climate Index, BCI)는 73p으로 코로나4차유행이후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

Read More »

한국 저가 항공사 베트남 재 취항 잇따라 발표

-티웨이 항공에 이어, 에어서울, 제주항공도 베트남 재취항 그동안 막혔던 해외여행이 한국기준으로 4월 1일부터 정상화가 시작되면서, 한국 항공사들의 베트남 복항계획이 속속 발표되고 있다고 시사오늘지가 14일 보도했다. 우선 티웨이 항공이 5월부터 다낭, 호찌민 복항을 발표한데 이어 아시아나 항공 계열의 에어서울도 오는 5월부터 베트남 다낭, …

Read More »

다낭-후에 연결 고속도로 개통

-길이 65km, 4차선 베트남 중부 다낭시(Da Nang)와 트아티엔후에성(Thua Thien Hue)을 연결하는 길이 65km의 라선-호아리엔(La Son-Hoa Lien) 고속도로가 지난 16일 개통됐다고 Vnexpress지가 17일 보도했다. 라선-호아리엔 고속도로는 4차선(폭 12m), 설계속도 60~80km/h의 3급도로 표준에 따라 건설됐으며, 향후 2단계사업에서 6차선(폭 24m)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라선-호아리엔 …

Read More »

호찌민 탄손낫 공항 국내선 터미널에 ‘시내버스 운영 시작’

지금까지 시내버스가 정차하지 않았던 호찌민 탄손낫 공항 국내선 터미널에, 버스가 정차할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햇다. 호찌민시 교통국과, 탄손낫 공항 당국은 현재 국제선 터미널에서만 정차하는 호찌민 시내버스 152번과, 72-1번이 기존 국제선 터미널에서만 정차하던 것을 국내선 터미널에서도 탈 수 있도록 노선 변경을 …

Read More »

베트남, 호아빈-목쩌우 고속도로 공공투자 건설로 전환

베트남 정부가 당초 PPP(민관합작)방식으로 계획된 호아빈-목쩌우(Hoa Binh-Moc Chau) 고속도로를 공공투자 방식으로 전환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레 반 탄(Le Van Thanh) 베트남 부총리는 최근 호아빈-목쩌우 고속도로의 건설방식을 이같이 변경하는 방안을 승인했다. 중북부 호아빈성(Hoa Binh)부터 북부 선라성(Son La)까지 이어지는 길이 85km의 호아빈-목쩌우 …

Read More »

신용보증기금, 베트남 중기개발기금과 협력 양해각서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15일 베트남 기획투자부 산하 중소기업개발기금(SMEDF)과 ‘양국 기업발전과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중소기업 지원 노하우 및 정보 공유, 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인적교류 활성화 등에서 협력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윤대희 이사장은 베트남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인생을 바꿔봐? 어포메이션(Affirmation)

오늘은 책 소개를 하나 하려 합니다. 수 년 전에 읽었던 책인데 아직도 제 eBook 도서에 담겨있는 것을 보고 여러분에게도 한번 소개해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예전에 한 번 정도 소개를 한 것도 같은데 확실한 기억이 없는 걸 보니 그리 기억에 남는 글을 쓰지는 않은 듯합니다. 다시 한번 쓴다고 흉이 될 일은 아닌 듯하니 다시 정리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자기계발서를 읽나요?  중국의 천재 백치몽이라는 노래가 있는데, ‘하늘이 그 사람을 낼 때 다 쓰임새가 있는데 왜 굳이 꿈을 찾는가’ 하는 가사가 있습니다. 어차피 정해진 쓰임새대로 살아가는 법인데 자신의 쓰임새와 다른 꿈을 찾느라 고생하지 말고 그저 지금 자신의 삶을 즐겨라! 하는 이야기입니다. 멋진 노래인데 공감을 할 수가 없네요. 아마도 그런 노래는 꾸미지 않아도 편하게 살 수 있는 천상의 미인처럼 하늘의 축복을 받는 사람에게 적용되는 말인 듯합니다.  그래서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운명을 지금보다는 좀 더 나은 삶으로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처세술 서적이나 자기계발서들을 열심히 읽습니다.   그런 류의 책들은 각자 나름대로 유용한 방법을 제시하지만 결국 한가지로 통일됩니다. 마음을 긍정으로 만드는 자기 주문을 반복적으로 외우라는 것입니다. 나는 부자다, 나는 똑똑하다, 나는 성공했다 등의 식으로 자신의 꿈이 이루어진 것처럼 믿고 그렇게 행동하라고 합니다.    마음에 神을 담고 부르면 자신이 원하는 것이 우주에서 끌려온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되던가요?  저는 안됩디다. 주문과 자신과의 괴리가 커서 믿음이 안 생기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주문을 수만 번 외어도 믿어지지 않는 자기 주문은 자신의 것이 되지 않습니다.  바로 이런 괴리를 극복하는 책을 봤습니다. 노아 세인트 존이라는 사람이 쓴 [어포메이션( Affirmation)] 이라는 책입니다.  기존의 계발서가 효과를 내지 못하는 것은 앞에서 말했듯이 매일 반복적으로 주문하라는 긍정의 메시지가 믿음을 주지 못한 탓입니다. 나는 부자다 라는 주문을 외우고 내가 부자가 된 것처럼 행동하라는데, 현실적으로 돈도 없는데 그게 행동으로 이어지겠습니까? 나는 사장이다 하고 사장처럼 행동하라는데 아침마다 사장 눈치를 봐야 하는 입장에서는 믿음이 생기지 않으니 실행이 불가합니다.  [어포메이션]에서는, 그렇다면 믿음이 필요하지 않은 방식의 주문을 만들어 보자고 저자는 말합니다. 필자는 그 긍정의 주문을 <자기질문방식>으로 바꿔보자 합니다. 이미 그 주문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기정사실화 하고 자신에게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