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20일

04월 2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 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1급에서 2급되는 코로나19, 한국정부 ‘포스트 오미크론’ 체계 가동

대한민국 정부가 사회적거리두기를 2년 2개월만에 철폐한데 이어서 ‘포스트 오미크론’ 체계를 가동한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20일 보도했다. 현재 법정감염병 1급으로 지정된 ‘코로나19(COVID-19)’는 최고 수준의 격리 의무가 부여되어있다. 하지만 4월 15일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을 통해 높은 백신 접종률과 먹는 치료제 보급 등 코로나19 발생 …

Read More »

베트남 보건부 차관 코로나-19에 걸려도 출근 OK

-일부 지자체에서만 허용되던 확진자 출근, 전국 적용 호찌민, 롱안등 개별 지자체에서만 허용하던 코로나-19확진자의 직장 출퇴근을 베트남 보건부가 19일 코로나에 확진이 되어도 출근이 가능하다고 공식적으로 확인 함에 따라 전국적으로 적용이 된다고 2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19일 정부 회의에 참가한 Nguyen Truong Son …

Read More »

1분기 베트남 주택•토지 가격 상승

-건설부 8개지역 조사, ‘당분간 오름세’ 전망 1분기 베트남 아파트, 토지 등 부동산가격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베트남 건설부는 최근 하노이시, 호찌민시, 다낭시(Da Nang), 하이퐁시(Hai Phong), 빈즈엉성(Binh Duong), 동나이성(Dong Nai), 칸화성(Khanh Hoa), 바리아붕따우성(Ba Ria-Vung Tau) 등 8개지역의 …

Read More »

베트남 석탄발전 퇴출, 재생에너지로 전환

-제8차 국가전력계획 수정안 공개 베트남 정부가 2030년이후 석탄화력발전소 신규건설 중단과 함께 2045년까지 단계적인 퇴출에 나서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본격 추진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당 호앙 안(Dang Hoang An) 공상부 차관은 최근 지방정부들과의 회의에서 2045년을 목표로한 2021~2030년 제8차 국가전력계획 수정안을 발표했다. 제8차 …

Read More »

베트남철도공사, ‘조직통폐합•자회사합병’ 본격추진

-총리, 구조조정계획 승인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베트남철도공사(VNR)의 구조조정계획을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1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19일 VNR 구조조정 계획에 따르면, 5개 철도사업부가 3개로 축소된다. 현재 3개로 나뉘어진 지역 1, 2, 3철도관리위원회가 철도사업을 총괄할 하나의 철도사업관리위원회로 통합되고 하노이철도교통(Haraco•하라코)와 …

Read More »

베트남, 국적 컨테이너선단 구축 추진

-물류사업협회, 정부에 15억달러 투자 건의 베트남물류사업협회(Vietnam Logistics Business Association, VLA)가 해상운송의 외국선박 의존도를 낮추고 운임을 절감하기 위해 15억달러를 투자해 자국 컨테이너선단 구축에 나설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VLA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공급망 혼란으로 빚어진 글로벌 컨테이너 부족현상이 해운운임 …

Read More »

삼성화재 2대주주 베트남 피지코, 배당 ‘5%→8%’ 상향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목표 215% 초과 달성 삼성화재가 투자한 베트남 손해보험사 피지코(PJICO)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함에 따라 배당성향을 상향 조정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피지코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열린 주주총회에서 작년 사업연도에 대한 배당성향을 8%로 확정했다. 애초 계획이었던 5% 대비 3%포인트 높인 …

Read More »

중부 닥락성에서 하룻 밤새 “승용차 바퀴 모두 사라지다”

베트남의 한 가정집 앞에 밤새 주차된 차량이 바퀴가 모두 사라진 채로 발견돼 현지 공안이 수사에 나섰다고 Vnexpress지가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틀 전 밤에 중부 고원지대인 닥락성의 한 주택 앞에 세워졌던 승용차는 다음날 바퀴가 모두 빠져있었다. 차주인 응우옌 번 뚱(28)은 “아침에 회사로 …

Read More »

미국, ‘한국 여행경보 등급’ 최저 1단계로 파격 하향

미국 정부가 한국 여행 경보를 최고 수준인 4단계 ‘여행금지’에서 최저인 1단계 ‘사전주의’로 낮추는 파격 조치를 취했다고 연합뉴스가 19일 보도했다. 18일(현지시간) 미국 국무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날 한국에 대한 여행 경보가 세 단계 하향했다. 국무부 여행경보는 4단계다. 1단계는 ‘일반적 사전주의’, 2단계 ‘강화된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한류에 편승한 사업의 기회

시대의 흐름이 빠르다는 것은 언제나 느끼는 일이지만, 요즘처럼 속도보다는 변화의 폭이 큰 경우는 드문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기존에 살아가던 삶의 방식이 완전히 바뀐 듯합니다. 거기에 4차 산업을 이끌어갈 첨단 요소들이 함께 등장하면서 이대로 몇 년만 보내면, 과연 우리가 알던 세상이 남아 있기나 할 것인지 의심이 들 정도로 세상이 변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를 살아남기 위하여 시대에 맞게 기존의 사업을 변화시키던가, 새로운 사업을 구상해야 하는데, 새롭게 펼쳐지는 신세계에 대하여 아는 것이 없으니 요즘 사는 형편은 마치 장님 코끼리 만지기를 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방향을 좀 바꿔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메타박스, 블록체인 화폐, NFT 등이 판치는 분야는 우리처럼 예전 시대의 개념으로 머리를 채운 사람들에게는 접근이 힘든 분야인 듯하여 넘보지 않기로 하고, 아예 세상이 돌아가는 한 변화되지 않은 의식주 기본 분야에서 세상의 변화에 호응하는 사업을 구상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생각을 바꿔보니 조금 눈앞에 안개가 걷히는 듯합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오히려 요즘이 우리 한국인에게는 상당한 사업의 기회가 있는 시대라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 이유는 한류입니다. 요즘 세계는 한류에 몰입되어 한국과 한국인이라는 대상에 온통 관심이 쏠려 있다는 점이 이유입니다.  제가 늘 드리는 말씀인데 “사업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는 일이다”라는 정의를 기억하시나요? 사업의 시작도 관심이고 사업의 승패도 관심에 의해 좌우됩니다.  그런데 지금 세상 사람들은 온통 한국에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한국인에게는 엄청난 기회가 아닌가요?  그런 한류에 대한 관심으로 대박을 친 사업을 한 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금 외국에서는<김치시즈닝믹스>라는 가루로 된 소스가 날개 돋친 듯 팔립니다. 필리핀에 살던 젊은 여성 교민이 세운 서울 시스터즈 라는 회사에서 만든 소스인데, 김치를 라면 스프처럼 가루로 만든 것입니다. 현재 아마존에서 매운 소스 부분에 베트남, 태국의 핫소스나 미국의 타바스코를 제치고 1위를 기록 중이라 하네요. 한국에서도 100g 짜리 한 병에 85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사실 새롭긴 하지만, 이미 다른 제품들이 선점한 매운 소스 시장에 그들을 물리치고 대박을 치리란 기대를 하기는 좀 어렵지 않나요? 그런데 왜 인기몰이를 할까요?   한류로 인한 관심이 그 바탕에 깔린 것이라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