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23일

4월2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SNS 대규모 규제 돌입하나?

-SNS 불법게시물 24시간내 삭제 추진 -반정부활동 겨냥?  베트남 정부가 불법으로 간주한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하루 이내에 삭제하도록 강제하는 입법을 추진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은 관련 상황을 잘 아는 인사들을 인용, 당국이 불법으로 간주한 게시물에 대해 SNS …

Read More »

베트남스타트업, 유망 투자처 떠올라

-작년 투자유치 14억여달러, 사상최고치 베트남 스타트업들이 지난해 14억여달러의 투자를 유치해 사상최대 규모를 기록하는 등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향후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이날 발간된 베트남국가혁신센터(NIC)와 벤처투자펀드 도벤처(Do Ventures)의 ‘2021 베트남 혁신•기술투자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 …

Read More »

한국차, 베트남내 조립생산 차량중 2021년 최다 판매 기록

베트남내에서 생산되는 차량중, 현대기아차 판매비중이 거의 절반정도를 차지했다고 Vnexpress지가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21년 베트남내에서 생산되어 판매되는 차량은 약 20만대 규모로 추정이 되는데, 이중 10만 6000대의 차량이 TC모터스 및 THACO에서 생산되고 있는 현대기아차의 모델이다. 베트남 국내생산 차량 판매 1위를 기록한 현대는 …

Read More »

운전기사 못구해 하노이 택시 절반가량 운행중단

-연료비 급등, 이중고 코로나19로 인한 운전기사 부족에 연료비 급등 부담까지 겹쳐 하노이시 택시의 거의 절반가량인 7000여대가 운행을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21일 베트남 2대 택시회사중 한곳인 마이린택시(Mai Linh Taxi) 하노이사무소에 따르면, 하루 수백건의 콜을 받지만 운전기사 부족으로 실제 …

Read More »

호찌민시 깟라이항, 내달부터 컨테이너 취급수수료 인상 결정

-수출기업 부담 늘어 호찌민시 떤깡-깟라이항(Tan Cang-Cat Lai)의 컨테이너 취급수수료(상하역료)가 5월1일부터 오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22일 사이공신항공사(Saigon Newport Corporation, TCSG)에 따르면, 일반상품 포장 및 상하역료는 컨테이너별로 132만동(55달러)~187만동(81달러)으로, 냉장•냉동상품은 229만동(100달러)~330만동(144달러)으로 오른다. 동일상품이라도 포장횟수에 따라 추가비용이 붙게 된다.   수수료 인상에 대해 사이공신항은 …

Read More »

푸뉴언 쥬얼리 실적호조 보여….올해 목표 대폭 늘려잡아

베트남 3대 귀금속회사중 하나인 푸뉴언쥬얼리(Phu Nhuan Jewelry, 증권코드 PNJ)가 올해 실적목표를 크게 늘려잡아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움에서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22일 푸뉴언쥬얼리에 따르면 올해 매출 25조8300억동(11억2450만달러), 세후이익 1조3200억동(5750만달러)으로 각각 32%, 28% 늘려잡았다. 푸뉴언쥬얼리는 코로나19 이후 2년간 귀금속 수요 …

Read More »

한국국제교류재단, 베트남 고위급 인사 초청해 양국협력 모색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근)은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한 베트남 고위급 인사 6명을 초청해 협력 강화를 모색한다고 22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한-베 미래지향 교류사업’의 하나로, 응웬 푸 빙 초대 주한베트남 대사, 도 바 띠 전 국회부의장 겸 육군 …

Read More »

삼성베트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참가 지원 결정

삼성베트남이 기능올림픽 베트남대표팀의 ‘46회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참가를 지원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삼성베트남과 노동보훈사회부 산하 직업훈련총국은 제46회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참가하는 베트남 국가대표팀 및 전문가 지원프로그램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21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삼성베트남은 ▲정보기술(IT Software Solutions for Business) ▲기계설계/CAD(Mechanical Engineering Design-CAD) 2개종목 …

Read More »

잇따르는 필러 주입 의료사고……피부 괴사와 청색증, 혼수상태까지 빠져

승인되지 않은 장소에서 피부 필러를 받는 것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잦은 의료사고가 보고되고 있다. 하노이 츠엉미군(Chương Mỹ)에 거주하는 47세 여성이 최근 미용 시술을 받은 후 병원 응급실에 입원했다. 그녀는 왼쪽 눈의 시력을 잃었고 동공이 확장되었으며 청색증으로 인해 코와 …

Read More »

신한은행, 3년 연속 ‘베트남 최우수 외국계 은행’ 선정

-네트워크 확장·고객 맞춤형 서비스 노력 인정 신한은행이 베트남에서 3년 연속 최고의 외국계 은행으로 선정됐다. 신한베트남은행은 22일 글로벌 경제·금융 전문지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매거진(International Business Magazine)이 발표하는 ‘베트남 최우수 외국계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이후 3년 연속 수상이다.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매거진은 지난 …

Read More »

태국 도착시 PCR검사도 없애는 승부수 던졌다

태국이 내달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이들에 대해 입국 당일 유전자증폭(PCR) 검사도 폐지하기로 했다고 22일 방콕포스트지가 보도했다. 백신 접종 완료자 들에는 사실상 입국 제한을 모두 푸는 조치여서 관광객 유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22일 현지 매체 네이션에 따르면 정부 코로나19 …

Read More »

태국 총리 “한국과 ‘소프트 파워’ 협력 강화하고 싶다”

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가 한국과 소프트 파워(문화·예술의 영향력) 분야에서 협력을 더 강화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보도했다. 쁘라윳 총리는 전날 신임 인사차 예방한 문승현 주태국 대사를 접견한 자리에서 양국의 소프트 파워 진흥을 위해 협력을 더 강화하자고 말했다고 타나꼰 왕분꽁차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