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26일

4월2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블랙먼데이! VN-INDEX 사상최대 폭락

-사상최악의 월요일,장중 1300선 이탈하기도…”상장사 3분의 1, 하락” 베트남증시가 호찌민증시(HoSE) 상장사의 3분의 1이 하한가까지 폭락하는 ‘검은 월요일’을 기록하며 최악의 하루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증시(HoSE)의 벤치마크 지수인 VN지수(VNI)는 전거래일 보다 68.31p(4.95%) 떨어진 1310.92로 장을 마쳤다. 이 같은 낙폭은 코로나19 공포가 한창이던 지난 …

Read More »

베트남과 중국간 평화오나? ‘제7차 국경방위우호교류회의’ 열어..

베트남과 중국 국방부가 국경방위우호교류회의를 갖고 양국 군대간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실질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판 반 지앙(Phan Van Giang) 베트남 국방부 장관과 웨이 펑허(魏凤和) 중국 국방부장은 지난 23일 베트남 북부의 중국 접경지역인 까오방성(Cao Bang) 따룽국경검문소(Ta Lung)에서 제7차 …

Read More »

관광시장 완전회복 위해, 한·중·일 관광객이 필요하다

-장기적으로 비자면제 확대, 코로나19 검사도 없애야.. 베트남 관광시장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완전한 회복을 위해서는 큰 손인 한국과 중국 및 일본 관광객의 방문이 필수적이라고 전문가들이 지적했다고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자료에 따르면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베트남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1800만명이었고. 이중 중국이 …

Read More »

베트남, 한국산 무연휘발유 수입관세 “20→12%로 인하” 검토

베트남 재정부가 최근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는 국제유가에 대응하기 위해 자동차용 무연휘발유 수입관세를 현행 20%에서 12%로 인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25일 재정부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의 ‘최혜국 관세율(MFN) 인하 초안’을 마련, 현재 각 부처의 의견을 조율 중이다. 재정부는 “최근 국제유가의 높은 …

Read More »

비엣텔, 베트남 “최대 데이터센터” 구축에 2.6억달러 투자

베트남 최대 통신회사 군대통신그룹(Viettel·비엣텔)이 호찌민시 데이터센터 구축에 6조동(2억6110만달러)을 투자를 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비엣텔은 최근 ‘꾸찌·혹몬현 투자촉진 회의’에서 이들 두 지방과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투자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데이터센터는 혹몬현(Hoc Mon) 또는 꾸찌현(Cu Chi) 일대에 베트남 최대 규모로 들어선다. 협약에 따라 비엣텔은 …

Read More »

KB증권 베트남법인, 베트남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500대 기업”에 선정

KB증권이 베트남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500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더구루지가 25일 보도했다. 베트남리포터(Vietnam Report)와 베트남넷(VietNamNet) 공동주관으로 지난주 하노이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500대 기업(FAST500)’ 및 ‘부동산·건설·건축자재 부문 상위 10개 기업’이 발표됐다. 이중 KB증권베트남은 흥틴랜드(Hưng Thịnh Land), MBAGEAS생명보험(MB AGEAS Life Insurance), …

Read More »

하나금투, BIDV 증권 지분 인수

-“동남아 진출 교두보 확보” 하나금융투자는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본격 진출을 위해 베트남 증권사 ‘BIDV 증권'(BIDV Securities)의 지분 35%를 1천420억원에 인수하는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고 매일경제지가 25일 보도했다.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인수를 통해 하나금융투자는 BIDV 증권의 2대 …

Read More »

여대생 1천여명 윤락 알선한, 20대 여성 검거

호찌민에서 여대생 1천여명을 모집해 성매매를 알선해온 20대 여성이 공안에 붙잡혔다고 Vnexpress지가 25일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호찌민 공안은 최근 윤락 알선책인 부 응우옌 녓 비(22)를 체포했다. 이 여성은 지금까지 1천500명의 여성들을 모집해 남성들과의 윤락을 알선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성매매 여성 …

Read More »

지난달 수입 팜유 가격 사상 최고 기록

-2년 전보다 95.1% 상승 -인도네시아 수출금지여파로 더 올라갈 가능성 높아 지난달 국내 수입 팜유의 가격이 t(톤)당 1천400달러 선을 처음으로 넘으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26일 보도했다. 코로나19 사태 초기인 2년 전과 비교하면 가격이 약 2배로 뛰었다. 특히 인도네시아의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우리의 지식 무장, 김치

당분간 한류에 대한 이야기를 할 생각입니다. 우리가 스스로 알아야 할 우리 문화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외국에서 지내며 우리문화에 대하여 이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한다는 수준의 한류 지식을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젊은 시절 독일에 자주 다닐 때 독일 음식의 단촐함에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호텔 아침식사에 독일 특유의 차돌처럼 단단한 하드 빵에 삶은 달걀, 소세지, 햄 치즈 등이 있고 커피가 고작입니다. 전부 마른 음식입니다. 북유럽 민족의 역사가 드러납니다. 남쪽으로 내려와 약탈을 해야 먹고 사는 민족이었으니 음식이 전부 이동을 하면서 먹을 수 있는 마른 음식이 주를 이룹니다. 그러니 맛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이동하며 먹을 술로는 알코올 도수가 독해야 할 텐데, 순한 맥주가 주를 이룹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북유럽쪽은 물이 귀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물이 석회수가 많아 그냥 마시기 불편합니다. 맥주를 만들어 물처럼 마십니다. 북유럽에서 맥주는 술이 아닌 셈입니다.  이렇게 그 나라의 역사나 지역을 보면 음식이 드러나고  또 음식을 보면 그 역사를 비춰볼 수 있습니다.  한국 역시 음식을 보면 한국의 문화와 기후 등이 드러납니다. 요즘 한국의 음식 중에 가장 세계화된 김치, 우리 김치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는지 한 번 짚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김치가 생겨난 이유에는 한반도의 모진 겨울 추위가 숨겨져 있습니다. 여름철에 풍부한 채소들이 겨울이 되면 자취를 감춰 구할 수 없게 되자, 채식을 주로 하는 한민족은 채소를 소금에 절여 보관합니다. 이것이 김치의 시작입니다. 김치라는 용어도 채소를 소금물에 담근다 라는 딤채 沈菜 에서 유래되어 김치로 음운변화 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김치는 그 종류가 채소만큼이나 다양합니다. 배추, 무, 보쌈, 갓, 파, 동치미 등 무려 200여가지 다양한 채소가 김치로 만들어져 겨울철 식량으로 비축되고 소비된 것입니다.   김치를 이르는 우리말로 가장 오래된 것은 ‘지’ 가 있습니다. 지금도 전라도 지방에서는 김치를 ‘지’라고 합니다. 단무지, 묵은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