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27일

Korean Global School

Read More »

4월2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호찌민 출입국 절차 간소화

– 코로나 19 음성증명서 공항에서 보건요원에게 제출 폐지 – 승객편의 배려   호찌민시 당국이 딴손낫국제공항(Tan Son Nhat)을 통해 입국하는 내외국인에 대한 코로나19 음성증명서 제출 폐지를 결정했다고 Vnexpress 가 26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보건국은 25일부터 입국자 음성증명서 제출 및 의심자에 대한 검역절차를 …

Read More »

보건부, 베트남 국내여행시 건강신고 종료 결정

– 구체적 일정은 공개 안해 – “현시점에서 보건국은 확진자 및 접촉자 감염경로를 추적하지 않아서 무의미” 베트남 보건부가 코로나19 확진자 및 사망자 급감 등 전염병 상황이 안정됨에 따라 조만간 국내여행시 건강신고를 종료할 것이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응웬 탄 롱(Nguyen Thanh Long) …

Read More »

베트남, “주주 모셔라” 주주총회서 이색 선물 눈길

베트남 국영 군대상업은행인 MB은행이 주주총회에 참석한 모든 주주들에게 50만동이 담긴 현금 봉투를 선물을 하는 등 주주를 모시기 위한 각 베트남 기업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7일 보도했다. MB은행은 지난 25일 오전 개최한 연례 주주총회에 참석한 1000여명의 주주에게 점심값 명목으로 각각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백신 5100여만회분 접종정보 오류 발생

베트남에서 접종된 코로나19 백신 접종정보 가운데 5100만회분 이상의 정보에 오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보건부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지금까지 누적 접종 약 2억1000만회분 가운데 7340만명의 접종자 1억8100만회분 접종 정보를 교차 확인했다. 이중 760만명이 개인 접종정보는 아직 기입이 되지 않았고, …

Read More »

까마우성 고등학교 교감, 엽기 훈계 파문

남부 까마우성의 한 고등학교에서 교감이 학생들에게 쓰레기통에 버린 음식을 먹으라고 강요해 교육 당국이 진상 조사에 나섰다고 Vnexpress지가 2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베트남 남부 까마우성의 판 응억 히엔 고등학교의 레 쭝 담 교감은 3학년생 6명이 교실에서 음식을 먹는 것을 발견했다. 담 교감은 …

Read More »

베트남, 푸꾸옥국제공항 확장 추진

-여객용량 연간 1000만명 목표   베트남 최남단 끼엔장성(Kien Giang) 푸꾸옥국제공항(Phu Quoc) 확장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레 안 뚜언(Le Anh Tuan) 교통운송부 차관은 최근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이 요청한 푸꾸옥국제공항의 확장사업 연구용역을 승인했다. 이로써 CAAV는 규정에 따라 베트남항공관리공사(VATM), 베트남공항공사(ACV)와 협력해 푸꾸옥공항 확장사업을 위한 …

Read More »

중국댐 방류로 인하여 메콩델타지역 농업생산 차질

– 건기인데도 수위가 예전보다 매우 높아 – 논밭 침수로 인하여 농사 차질 발생 중 베트남 최대 곡창지대인 메콩델타를 흐르는 메콩강 수위가 지금 건기임에도 계속 상승해 농업 생산에 차질이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이러한 이변의 원인으로 중국측이 장마에 대비해 미리 방류량을 늘리고 …

Read More »

사이공쥬얼리, 작년 매출 7년만에 최저기록

베트남 국영 보석회사 사이공쥬얼리(SJC)의 지난해 매출은 17조7000억동(7억7010만달러)으로 전년대비 25% 감소했다. 이는 2014년 이후 최저치로 기록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SJC는 지난해 상반기 13조동(5억6560만달러)을 기록했던 매출이 코로나19 4차유행에 따른 봉쇄조치 장기화로 하반기 4조7000억동(2억450만달러)으로 쪼그라들었다. 이에 따라 연간 매출은 목표치인 23조5000억동(10억2240만달러)을 크게 하회했다. …

Read More »

코로나 모범국 대만도 오미크론에 못 당한다….1일 연속 감염자수 5000명 기록

방역 모범국으로 꼽히는 대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신규 환자가 이틀 연속 5천명대를 넘어서면서 본격적인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6일 보도했다. 26일 다수의 대만언론에 따르면 대만 보건당국은 전날 신규환자가 모두 5천221명으로 이중 지역사회 감염 환자는 5천108명, 해외 유입 환자는 113명이라고 밝혔다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약이 되는 음식, 한식

  옛부터 우리는 밥이 곧 보약이라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한식은 한방의학의 근간을 이룹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옛부터 의식동원(醫食同源)이라 하여 약과 음식이 같다는 말이 널리 통용될 정도로 음식은 의술의 하나로 활용 되었으며, 덕분에 의사들은 음식과 조리법에도 일가견이 있었습니다. 병이 나면 먼저 음식으로 다스리고 그 다음에 약을 쓴다는 식이요법이 바로 그것입니다.    한식을 세계적으로 알린 한국 드라마 대장금을 보면 예쁘고 재주 많은 장금이가 요리뿐만 아니라 의술에도 빛을 발하는 것을 보면, 우리가 식사를 어떻게 생각해 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조선 초기 명의로 알려진 전순의(全循義)는 음식으로 질병을 다룬다는<식료찬요(食療纂要 1640)>라는 책을 지어 식이요법을 체계화하였습니다. 『식료찬요』는 증상별로 치료법을 제시하는 식이요법 책으로, 여러가지 약재를 식재료와 함께 음식으로 섭취하여 병을 치료하는 방법과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을 기록했습니다. 시간이 되면 한번 찾아서 읽어 두시면 지병이 있는 식구들 식사 차림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음식으로 병을 치료한다는 식이요법을 위한 의서는 비단 『식료찬요』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허균의 『동의보감(東醫寶鑑)』역시 식이요법의 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문헌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 조상들은 옛부터 음식을 약처럼 생각하며 먹어왔기에 그 종류가 다양하고, 요리법 하나에도 영양과 균형을 생각하는 지혜가 담겨있습니다. 최근에 외국인들에게 왜 한식이 영양식이자 다이어트 식으로 각광받는지 알 수 있는 일입니다. 아마도 그들은 한식이 가진 깊은 지혜를 알지는 못해도 몸에 좋다는 것을 느끼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런 조상의 지혜로 차려진 한정식을 살펴보기로 하지요.  한정식은 주식인 밥을 기본으로 각종 부식을 한상에 모두 올리는 <공간전개형식사> 방식입니다. 중식이나 서양식은 음식이 에피타이저를 시작으로 디저트까지 시간을 두고 나오는데 우리의 음식상은 한번에 다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상차림의 규모는 밥, 국, 김치를 제외하고 쟁첩(놋쇠로 만든 작은 반찬접시)에 담은 반찬가지 수에 따라 3, 5, 7, 9, 12첩이라 합니다. 한정식 반찬에는 국, 찌개, 구이, 전, 찜, 조림, 김, 나물무침,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