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29일

4월2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은행들, 1분기 실적호조…대출 및 방카슈랑스 판매증가로 이익 크게 늘어

– VP은행 4억8310만달러, 전년동기대비 300%↑…수익률 1위 – 사이공하노이은행 등 대부분 은행 이익 급증…비엣띤은행은 유일하게 감소 베트남 은행들이 1분기 대출 및 방카슈랑스 판매 증가에 힘입어 실적호조를 기록했다.  29일 은행업계와 증권업계에 따르면 베트남번영은행(VP은행, 증권코드 VPB)의 1분기 이익이 11조1000억동(4억831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300% 가까이 증가하며 …

Read More »

베트남, 2026년부터 마트서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금지

베트남 정부가 2026년부터 슈퍼마켓 및 마트에서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금지를 추진한다. 응웬 쭝 탕(Nguyen Trung Thang) 자연자원환경부 산하 자연자원환경정책전략연구소 부소장은 최근 하노이에서 열린 환경포럼에서 “환경당국이 준비중인 플라스틱 폐기물과 관련한 여러 정책 중 2025년부터 비닐봉투 대신 친환경 봉투 사용을 의무화하는 규정이 포함돼있다”면서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보이스피싱, 남의 일이 아니다.

한국에서 심심찮게 뉴스거리를 제공하는 것 중에 하나가 보이스 피싱입니다. 그저 남의 일 이려니 했지요. 내가 뭐 정보를 흘린 것도 없는 것 같고, 가당찮 은 접근을 해와도 설마 내가 넘어가겠나 했지요. 실제로 그들의 뻘 짓을 우리 집도 한차례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

Read More »

1군이 바뀐다! 중요 인프라 속속 완공

– 이번주 부터 뚜띠엠 제 2대교, 레러이 거리 지상구간 복구 완료 호찌민시가 이번주 부터 뚜띠엠 제 2대교의 개통과 더불어,  2016년 이래 지난 6년간 지하철 공사로 막혔던 레러이 거리의 일부가 다시 개방되면서 이번 연휴 이후로 호찌민의 모습이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

Read More »

베트남근로자, 임금인상 요구 강도 높아져

-1분기 파업 40% 증가 올들어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파업에 돌입한 베트남 근로자들이 전년동기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28일 베트남노동총연맹에 따르면 1분기 근로자들의 파업이 전년동기대비 40% 증가했는데, 이는 모두 노조의 승인없이 근로자들이 독자적으로 조직해 벌인 비공인파업(非公認罷業)이었다. 레 딘 꽝(Le …

Read More »

삼성전자 1분기 매출 또 사상최대 기록

삼성전자가 반도체와 모바일 부문의 호실적에 힘입어 3개 분기 연속으로 역대 최고 매출을 올렸다고 한국경제지가 4월 28일 보도했다 영업이익은 역대 두번째 성적이다. 삼성전자는 연결 기준으로 올 1분기 매출이 77조7815억원, 영업이익이 14조1214억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8.9%, 50.5% 증가했다고 28일 공시했다. 1분기는 …

Read More »

호찌민에 동남아 최초 NFT거래플랫폼 개설

호찌민시에 동남아 최초 NFT(대체불가능토큰) 거래플랫폼이 개설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베트남 블록체인 기술기업 오픈라이브(OpenLive)는 지난 25일 호찌민시에 NFT거래플랫폼 ‘오픈라이브 NFT 마켓플레이스(OpenLive NFT Marketplace)’를 런칭했다. 지미(Jimmy) 오픈라이브NFT 대표는 “이번 NFT거래플랫폼은 동명의 베트남 청년세대의 커뮤니티로부터 발전한 것으로 NFT 자산을 교환 또는 매매할 …

Read More »

중부 꽝찌성에 55억달러 규모 초대형 가스산업단지 및 항만 개발

베트남 중부 꽝찌성(Quang Tri)에 55억달러 규모의 초대형 가스산업단지 및 항만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BB그룹(Việt Nam’s BB Group)에 따르면, 미국 에너지기업 퀀텀그룹(US’s Quantum Group)과 꽝찌성 가스산업단지 및 항만 공동개발에 관한 투자협력 양해각서(MOU)를 지난 25일 체결했다. BB그룹은 에너지를 주력으로 광산업, …

Read More »

기업들, “꽝닌성, 기업환경 가장 좋은 지역” 꼽아

베트남 북부 꽝닌성(Quang Ninh)이 지방경쟁력지수(PCI, Provincial Competitiveness Index)에서 5년연속 1위에 올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베트남상공회의소(VCCI)가 FDI(외국인직접투자)기업 1185개 등 전국 1만1312개 기업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27일 발표한 ‘2021 PCI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꽝닌성의 PCI는 73.02점으로 전년대비 2.07점 하락했으나 전체 순위에서는 5년연속 1위를 …

Read More »

베트남, 항만시스템 10개 부두 신규 지정

-하이퐁항 VIMC딘부 등,  총 296개로 늘어 베트남 정부가 항만시스템에 10곳의 부두를 추가 지정, 전국항만의 부두수가 총 296개로 늘어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28일 교통운송부에 따르면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한 전국 항만목록(의정 552/QD-BGTVT)’을 발표했다.  베트남 항만시스템에 새로 추가된 부두는 ▲꽝닌항(Quang Ninh) 노스코부두(Nosco) ▲응이선항(Nghi …

Read More »

바이든 대통령, 5월20∼ 24일 한국·일본 순방 결정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20부터 24일까지 한국과 일본을 순방 결정되었다며 27일 백악관이 밝혔다고 4월 28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백악관은 바이든 대통령의 순방에 대해 각국 정부와 경제, 국민 사이의 유대를 심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양자 회담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