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November 27,Sun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6일

05월 0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국내 건강신고 공식 중단

– 입국자 중단 이어 모두 폐기…5K 방역수칙, 탑승전 음성증명서 제출은 유지 베트남 정부가 입국자에 이어 국내에서도 코로나19 건강신고를 공식 중단했다고 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보건부가 5일 각 성·시 인민위원회 보낸 공지문에 따르면, 코로나19 발병 이후 시행된 건강신고는 공식적으로 잠정 중단된다. 그동안 …

Read More »

베트남, 비엔호아-붕따우 고속도로 내년 착공 추진

-공공투자 7억7660만달러 베트남 정부가 남부 동나이성(Dong Nai) 비엔호아시(Bien Hoa)와 바리아붕따우성(Ba Ria-Vung Tau) 바리아시를 연결하는 비엔호아-붕따우 고속도로를 내년에 착공, 오는 2025년 완공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교통운송부에 발표에 따르면 총사업비 17조8370억동(7억7660만달러) 규모 및 이같은 일정을 내용으로한 투자정책(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이에앞서 …

Read More »

미국, 베트남 해상안보 역량 강화 지원…세번째 해양경비정 인도 검토

미국이 베트남의 해상안보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해안경비대에 무인항공기 지원용 선박의 훈련·유지·보수·관리센터를 양도하고 세번째 해양경비정 인도를 검토하고 있다고 0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최근 하이퐁(Hai Phong)에서 열린 베트남 해안경비대의 훈련·유지·보수·관리센터 인수식 참석을 위해 하노이를 방문한 미국 국방위협감소국(DTRA) 협력위협감소(CTR) 과장인 로버트 포프(Robert Pope) …

Read More »

베트남인들 제주, 양양 무비자 입국6월부터 재개된다

– 제주 30일 무비자 입국 가능 – 양양, 단체관광객만 무비자 입국 가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그동안 2년 넘게 중단됐던 제주국제공항과 양양국제공항의 무사증(무비자) 입국 제도가 다음 달부터 재개된다고 4일 동아일보등 한국내 다수 언론이 보도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4일 “일상회복과 …

Read More »

1분기 베트남 금 소비량 19.6톤 기록

-전년동기대비 6% 상승 인플레이션 우려로 사람들이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면서 1분기 베트남의 금 소비량은 전년동기대비 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세계금협회(World Gold Council, WGC)에 따르면, 1분기 베트남의 금 소비량은 19.6톤으로 작년동기의 18.6톤에 비해 6% 증가했다. 이중 금괴 및 주화 …

Read More »

베트남, 보험료 부담에…사회보험 해지율 13% 증가

베트남에서 사회 보험을 해지하는 근로자의 연령대가 40세 미만으로 점점 젊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해지하는 근로자의 대다수가 20~30세층으로 베트남 인구가 고령화로 접어드는 현시점에서 “우려스러운 상황”이라는 지적이 나왔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6일 보도했다. 지난달말 베트남 사회보험 정책이행팀의 기자회견에 따르면, 작년에 발생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영향으로 실업률이 1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증가한 …

Read More »

비엣젯이 속한 HD은행회장으로 하나은행 출신 한국인 선임

비엣젯으로 유명한 소비코그룹 계열HD은행(HDBank) 이사회가 새 회장으로 김병호(61) 전 하나은행장을 선임했다고 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HD은행은 최근 새로운 발전과 더 강력한 통합을 위해 외부 출신인 김병호 전 하나은행장을 선임했다고 공고했다. 김 회장은 4월29일부로 부임했다. HD은행은 김 회장이 HD은행의 이사회 의장으로서 지배구조 …

Read More »

롯데마트, 베트남 14곳 매장서 대규모 프로모션 강화

롯데마트가 베트남 연휴를 맞아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더구루지가 2일 보도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국제 노동절·남부 해방 기념일 등 베트남 연휴 기간을 맞아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 …

Read More »

CJ CGV, 베트남판 ‘극한직업’에 함박웃음

 ‘극한직업’을 리메이크한 영화 ‘매우 쉬운 일(Nghề siêu dễ)’이 베트남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면서 CJ CGV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3일 구루지가 보도했다. ‘극한직업’ 리메이크작이 관객 유치에 성과를 내면서 CJ CGV의 베트남 영화시장 공략도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매우 쉬운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태생적 행복

삶을 행복하게 사시는 분은 어떤 사람인가요? 돈이 많은 사람? 집안이 좋은 사람? 사랑이 넘치는 사람?  삶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요소는 수도 없이 많지만, 자신이 처한 환경에 영향받지 않고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사람을 찾는다면, 그것은 성격적인 부분에서 찾을 수 밖에 없을 듯합니다. 한마디로, 태어난 성격 자체가 행복을 누리기에 알맞은 사람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행복이라는 마음의 상태가 염려나 불안에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마음을 의미한다면, 사소한 일에 신경을 쓰지 않는 느긋한 성격의 사람이 그런 불안에 덜 빠진다는 점에서 행복을 누리기 쉬운 성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성격이 민감하고 섬세하여 모든 일이 닥칠 때마다 불안해 지는 사람의 삶은 늘 걱정이 넘쳐납니다. 다행히 일이 잘 된다 해도 다시 잘못될 가능성 때문에 또 불행을 느낍니다. 그러나 선천적인 느긋한 성격으로 “안되면 말자 뭐” 하는 조금은 무디게 보이는 성향을 지닌 사람은 상대적으로 행복한 삶을 살 조건을 지닌 것이라 보여집니다. 그런 사람들이야 말로 태생적으로 축복을 받은 사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염려와 불안이 주는 괴로움을 모르고 사는 것은 엄청난 축복입니다. 일본의 어느 유명작가는 특정한 사유없이 그저 막연히 불안하다는 이유만으로 자살을 했습니다. 불안은 그렇게 사람을 깊은 불행의 늪으로 유도하기도 합니다. 그러고 보면, 행복한 삶이란 걱정과 염려, 불안의 사고를 머리 속에서 지워버리는 일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도 내일의 일을 오늘 염려하지 말라고 하셨지요. 하지만 예수님의 말씀을 안 따르는 것이 아니라 성격상으로 그렇게 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결국 행복한 삶이란, 태어난 성격으로 정해 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든 것이죠.  타고난 성격상 걱정을 모르는 사람은, 심약하고 예민한 성격으로 늘 신경을 곤두 세우며 사는 사람들보다 행복한 삶을 산다고 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이런 분들은 또 대부분 모든 일이 다 잘 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사고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