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7일

05월 0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전문가 의견: “더이상 베트남 도착 전 코로나 검사서는 불필요 하다”

-전세계적으로 엔데믹으로 진입하는 상황 -코로나 음성검사자체는 더 이상 가치있는 것이 아니라 참고사항일뿐  5일 Vnexpress지 보도에 따르면 의료 전문가가 베트남 도착 입국자를 대상으로 도착전 코로나 음성 검사를 요구 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는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규정에 …

Read More »

베트남 제조업 경기회복세 지속

-4월 PMI, 전월과 같은 51.7  베트남 제조업 경기가 지난해 10월 코로나19 봉쇄조치 완화 이후 7개월 연속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6일 국제신용평가사 S&P(S&P Global)에 따르면 4월 베트남의 제조업 PMI(구매관리자지수)는 51.7로 전월대비 변동이 없었으나, 7개월 연속 50을 …

Read More »

베트남, 경제회복 촉진위해 공공투자 지출 가속화… 6개 실무팀 구성

베트남 정부가 코로나19 이후 경제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공공투자지출 집행을 가속화하기로 하고, 이를 전담할 6개 실무팀을 구성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이는 1분기 공공투자지출이 저조했으며, 특히 공적원조개발(ODA)사업 집행이 지지부진한데 따른 대책으로 풀이된다. 이에따라 6개 실무팀은 공공투자사업, 특히 ODA 자금으로 진행하는 공공사업의 걸림돌 …

Read More »

베트남 남부 빈즈엉성, FDI(외국인직접투자) 급증

-4월까지 18억달러, 400% 증가 베트남 남부 빈즈엉성(Binh Duong)의 FDI(외국인직접투자)가 올들어 크게 늘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이날6일 빈즈엉성 산업단지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올들어 4월까지 FDI 유치액은 18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400%나 증가했다. 베트남기업들의 투자도 9조2000억동(4억80만달러)으로 500% 이상 늘었다. 지금까지 빈즈엉성 산업단지의 누적투자 프로젝트는 총 3014여개에 …

Read More »

베트남 최대 정유공장 재가동 하나?

베트남 최대 정유공장 응이썬의 ‘재정난’에 휘발유 대란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속에 올해 2분기부터 휘발유 제품 공급이 안정화를 찾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VTV방송을 인용하여 6일 보도했다. 베트남 산업통상부는 올해 2분기 휘발유 제품 공급이 수요를 완전히 충족할 수 있으며, 3분기 재고 또한 …

Read More »

‘제31회 동남아시안게임’, 베트남 하노이서 5월 12일 개막

 제31회 동남아게임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5월 12일부터 5월 23일까지 개최된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7일 보도했다. 개막식은 5월 12일, 폐막식은 5월 23일에 열린다. 두 행사 모두 하노이 미딩 국립 경기장에서 거행된다. 12일간 하노이를 포함 박닌, 하이즈엉, 하이퐁, 꽝닌, 하남, 남딘, 닌빈, 화빙, 빈푹, 푸토, …

Read More »

‘베트남산’ 가짜 코로나 치료제 해외서 발견

베트남산으로 표기된 가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가 해외에서 발견돼 보건당국이 조사에 나섰다고 7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보건부는 최근 스위스에서 발견된 베트남산 라벨이 붙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는 가짜로 최종 판명됐다고 발표했다. 의약국은 이에 따라 출처와 생산지 파악에 나서는 …

Read More »

박항서의 베트남, 신태용의 인도네시아 격파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23세 이하(U-23) 남자 축구 대표팀이 신태용 감독의 인도네시아 U-23 대표팀을 제압했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베트남은 6일(현지시간) 베트남 푸토성 비엣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동남아시안(SEA)게임 남자 축구 조별리그 1차전에서 인도네시아에 3-0으로 완승했다. 전반까지 0-0으로 맞선 베트남은 후반에만 세 골을 몰아쳐 …

Read More »

코참 사무국에서 공지드립니다.

호치민총영사관은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코트라, 코참과 함께 베트남 진출 우리 기업의 경영활동 지원 및 애로해소를 위해 “호치민시-진출 한국기업간 대화” 행사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동 행사는 6월 중순 호치민시 주요 호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호치민총영사관은 우리 기업들의 현지 비즈니스 관련 애로 및 건의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나토에 가입한 대한민국

오늘은 시사문제를 하나 다루어보겠습니다.  지난 5일, 에스토니아에 있는 나토 사이버방위센터에서는 한국의 태극기 게양식이 열렸습니다. 한국이 아시아 국가로는 최초로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NATO)의 사이버방위센터 정회원으로 가입한 것을 축하하며 그 국기를 게양한 것입니다.  나토 사이버방위센터(CCDCEO)는 나토 본부와는 다릅니다. 나토 부속기구라고 보면 되지요. 즉 나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