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November 27,Sun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9일

05월 0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사료값 줄인상

-CJ비나아그리, 3개월 만에 재인상 -킬로당 300~400동 인상  CJ의 베트남 사료 생산법인 CJ비나아그리(CJ Vina Agri)를 비롯한 현지 사료업체들이 줄줄이 사료가격을 인상했다. 지난 2월 동물사료 가격을 kg당 300동 올린 데 이어 3달 만에 또 가격 인상했다고 더 구루지가 CJ비나아그리측의 자료를 인용하여 5월 …

Read More »

코로나 특별입국 스캔들! 부당이익 여행사, 컨설팅 회사 관계자 체포

-항공편 비싸게 팔아 부당이익 – 부당이익의 일부는 외교부 관계자에게 간 것으로 추정  코로나 팬데믹으로 특별입국만 가능했던 2020-2021년 즈음 뇌물을 받고 특별입국을 허용했던 여행사, 컨설팅 회사 관계자 2명이 체포되어 수사를 받고 있다고 7일 Vnexpress지가 공안부 대변인의 발표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공안부 발표에 …

Read More »

베트남, 독일에 간호사 160명 파견 결정

– 1960,70년 한국 간호사 파견과 비슷한 방식  베트남 정부가 독일에 160명의 간호사를 파견키로하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이날 노동보훈사회부의 ‘독일 간호사 유학 프로그램’에 따르면 19~30세미만의 직업전문학교 및 전문대•일반대 간호학과를 졸업자 또는 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약학과 등 관련전공 최소 1년이상 수료자를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 …

Read More »

베트남 주류업계, 특소세 인상시기 연기 요청

-”팬데믹서 완전 회복시까지 인상계획 하지 말아달라”  베트남 주류업계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날 때까지 특별소비세 인상 계획을 연기할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베트남맥주와인음료협회(VBA)에 따르면 정부는 현재 2030년까지 적용을 목표로 맥주·주류·담배에 대한 특소세 인상 시기와 세율을 검토중이다. 현재 특소세 세율은 맥주가 65%, …

Read More »

신한은행, 베트남서 학자금 대출 확대

신한은행이 베트남에서 학자금 대출을 확대하고 있다. 미래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고 6일 더 구루지가 보도했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한베트남은행은 국제학교 엠버시 에듀케이션 그룹(Embassy Education)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신한베트남은행은 엠버시 에듀케이션에 재학 중인 학생을 위한 0%대 금리의 …

Read More »

국가기록원, 베트남·캄보디아에 기록관리 경험 공유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9∼13일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기록관리 전문가 20명을 대상으로 국제 기록관리 연수과정을 운영한다고 8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연수과정에는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국가기록원, 법률문서센터, 박물관 등 5개 기관의 관계자가 참여한다. 이 연수는 한국의 축적된 디지털 기록관리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디지털 기록관리 …

Read More »

‘한국기업 지원’ 전 베·한 의원친선협회장에 수교훈장 광화장

 주베트남 한국대사관은 지난 6일 쩐 반 뚜이 전 베·한 의원친선협회장에게 수교훈장 광화장을 수여했다고 7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광화장은 한국과 외국 간 우호친선 관계 증진에 크게 기여한 인사에게 수여하는 수교 훈장 중 가장 높은 등급이다. 뚜이 전 회장은 지난 2007∼2016년에 하노이 북부 …

Read More »

백악관 “내주 아세안정상회의서 북한 문제도 논의될 것”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미국과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서 최근 잇따르고 있는 미사일 도발 등 북한 문제도 논의될 예정으로 알려졌다고 연합뉴스가 7일 보도했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6일(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의 오하이오 방문 와중 기내 브리핑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

Read More »

필리핀 대선 투표 개시…’독재자의 아들’ 대권 쥐나

필리핀을 이끌 새로운 지도자를 뽑는 대통령 선거가 9일(현지시간) 시작됐다고 연합뉴스가 9일 보도했다. 필리핀은 이날 대통령과 부통령 외에도 상원의원 13명, 하원의원 300명을 비롯해 1만8천명의 지방 정부 공직자를 선출한다. 이번 선거의 유권자는 총 6천700만명이며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가장 유력한 …

Read More »

ACV, 올해 큰폭의 실적개선 예상

전국 22개 공항을 운영하는 베트남공항공사(ACV)의 올해 실적이 팬데믹 영향에서 벗어나며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ACV가 최근 내놓은 ‘2022년 실적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매출은 전년대비 260% 증가한 12조5600억동(5억4710만달러), 이익은 470% 증가한 4조6900억동(2억43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팬데믹 이전인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밥

  오늘은 밥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한국인에게 밥은 어떤 의미 인가요? 우리 인사는 예나 지금이나 밥이 들어갑니다. 밥 먹었어? 언제 밥 한번 먹자. 우리는 매일 삼시세끼 밥을 먹어 대면서 늘 밥 타령입니다.  요즘 한국의 음식이 외국인의 관심을 끌면서 우리 음식을 영어로 번역하는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것을 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 음식명은 그대로 우리말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긴 한데 그 이름에 대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영어를 사용할 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