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May 21,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10일

05월 1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시중은행 예금금리 줄줄이 인상.. 0.1~0.5%p

-올해 1년 정기예금 금리 5.9~6.1% 이를 듯, 코로나19 이전보다는 여전히 낮아 베트남 은행들이 신용(대출) 성장에 따른 자금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이달들어 잇따라 예금금리를 올리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남아은행(NamABank)은 9일부터 3개월짜리 정기예금 금리를 3.95%, 6개월과 9개월 정기예금 금리를 각각 5.6%, …

Read More »

2주만에 부활한 검은월요일, VN-Index 1300선 붕괴

-VN30지수 30개중 29개 하락. 베트남증시가 또다시 큰 폭으로 하락하며 호찌민증시(HoSE)의 VN지수가 1300선 아래로 밀려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이날 VN지수는 전거래일보다 59.64p(4.49%) 떨어진 1269.62로 마감, 이틀 연속 하락하며 1300선도 깨졌다. 시가총액 상위 30대종목으로 구성된 VN30지수도 59.17p(4.31%)내린 1314.04로 장을 마쳤다. VN지수와 VN30지수는 …

Read More »

美연준 “인플레·우크라 전쟁이 금융시스템 최대 위험요소”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높은 인플레이션과 주식·원자재 시장의 변동성,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미국 금융시스템에 주된 위험으로 부상했다고 10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9일 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연준은 이날 내놓은 ‘반기 금융안정보고서’에서 미국 국채 수익률의 급등과 전쟁으로 인한 원유시장의 혼란 등이 이미 부분적으로 금융시스템에 영향을 준 …

Read More »

호찌민증시, “100주미만 거래 시범운영” 5월9일 부터~20일 까지

호찌민시증권거래소(HoSE·호세)가 회원 증권사에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홀수로트 거래를 시범적으로 테스트하도록 지시했다고 10일 인사이드비나지에서 보도했다. 이에 따라 증권사들은 기한내 시범운영을 마치고 25일까지 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호세는 보고서 결과를 종합해 공식 적용을 위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재정부 및 증권위원회, 베트남증권거래소에 평가한 …

Read More »

베트남, 경기확장국면 이어져…4월 산업생산 9.4%↑, 1~4월 7.5%

4월 베트남의 산업생산이 성공적인 코로나19 통제 및 기업들의 생산 재개와 확대로 전년동월대비 9.4% 증가하면서 경기확장 지속의 선순환 국면이 이어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이날 통계총국(GSO) 발표에 따르면 4월 산업생산지수(IIP)는 전년동월대비 9.4%, 전월대비 2% 증가했다. 올들어 4월까지 IIP는 전년동기대비 7.5% 증가했다. 업종별로는 가공제조업이 11.3% 증가하며 …

Read More »

“입국자 코로나 음성증명 폐지하라”

-민간경제개발연구위원회 소속 경제학자들 총리에게 제안 -미국, 호주등 주요 국가 무비자 입국 허용 촉구 베트남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현재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검역절차인 코로나19 검사 및 음성증명서 제출을 폐지해야 한다고 다수의 경제학자들이 정부에 제안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민간경제개발연구위원회(Private Economic …

Read More »

뚜띠엠 제 2대교, 방문객 쓰레기로 몸살 앓아

지난 달 28일 착공 7년 만에 투 티엠 제2 대교가 공식 개통하면서 뚜띠엠 신도시와 1군을 연결하는 새로운 다리의 등장으로 교통은 편리해졌지만, 관광객의 증가와, 이로 인한 노점상의 증가로 인하여 뚜띠엠 지역이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고 아세안 데일리지가 9일 보도했다. 응우옌 반 끼엔(Nguyễn Văn …

Read More »

베트남 최대 고속폐리 하역식 성료

 – 붕따우(Vũng Tàu)-꼰다오(Côn Đảo) 노선으로 운행될 예정 5월 6일, 하이퐁 딩부Đình Vũ 산업단지의 Z189 공장에서 약 2000억동을 호가하는 4층짜리 탕롱(Thăng Long) 고속 페리가 완성되어 하역식이 열렸다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Z189 조선소(방산총국)과 투자주인 푸꾸옥 고속선박 주식회사는 탕롱 고속페리의 하역식을 개최했다. 이 …

Read More »

서울대 병원- 빈멕병원 건강검진부분 MOU체결

서울대학교병원은 베트남 빈멕국제병원(Vinmec Times City International Hospital)과 건강검진 분야 사업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매일 경제가 보도했다 협약에 따라 하노이시 빈멕타임시티국제병원(Vinmec Times City)에 서울대병원이 지원하는 국제 표준의 종합건강검진센터가 설립된다. 이를위해 서울대병원 강남센터는 하노이시에 있는 빈멕 본원에 의료진을 파견해 건강검진센터 운영 …

Read More »

한인 230여명 대상 항공권 사기사건 발생

말레이시아에서 한인들을 상대로 한 항공권 사기 사건의 피해액이 8억원대로 불어나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연합뉴스가 9일 말레이시아 스타지 기사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말레이시아 한인사회 소식통 과 말레이시아 스타지 보도에 따르면 사바주 코타키나발루에서 여행사를 운영하는 말레이시아인 남성과 한국인 아내 A씨가 말레이시아의 한인 커뮤니티에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외로운가요?

나이가 들면 모두 다 외로움을 느낍니다. 안그런가요? 다들 바쁜데 혼자만 한가한 느낌이 들기 시작하며 망할놈의 외로움이 슬슬 피어나기 시작하는 겁니다.  나이가 들어서 외로움을 느끼는 경우는 가만히 보면 전부 다 자기가 부른 것입니다. 그 이유가 다른데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오롯이 자신이 원하여 그리 된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그동안 살면서 남들에게 아쉬운 소리 안하고 살아온 댓가입니다. 적당한 거리를 두고 친구를 사귄 탓입니다. 늙어서라도 친구들과 허물없는 감정을 나누며 살려면 말 그대로 허물이 없어야하는데, 적당한 거리를 두고 사귀어 왔으니 허물이 벗겨질 리가 없습니다.  사회에서 만난 사람들에게는 나이 고하를 막론하고 항상 예의 바른 경어를 사용하고 의도적으로 일정 거리를 확보하며 지내는 사람, 주로 올바른 생활을 해 온 지식인들이 그런 모습을 보이죠. 자신이 상대에게 예의를 차리는 만큼 상대에게도 그런 예의를 요구하는데, 만약 조금이라도 예의가 무너진 모습으로 접근하면 가차없이 돌아서는 매정한 태도를 보입니다.  이런 사람들을 구분하는 방법은 식당이나 서비스업체에서 서빙하는 사람들의 실수에 대하여 어떻게 반응하는 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실수에 당황한 종업원에게 미소로 보듬어 주는 사람은 늙어서도 절대 혼자 지내는 고독한 삶을 살지 않습니다. 그러나 종업원의 사소한 실수에도 서늘해지거나 냉정한 질책을 하는 사람들은 말년에 친구가 없이 외롭게 지낼 소지가 많은 사람들입니다.  자신의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 만큼, 타인의 실수에도 관용이 없습니다. 평소에 친구에게도 실수하는 자신을 보여주지 않으려 하며 자신의 민낯을 감추며 사느라 피곤한 삶을 사는 사람들입니다. 스스로 올바른 삶을 살지만 외로움을 댓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늙어서 고독하지 않으려면 우선 타인에게 관대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먼저 마음을 열고 다가서야 합니다. 아는 친구는 많은데 마음을 나눌 친구가 없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지요. 대부분 먼저 친구에게 다가서는 시도를 하지 않는 분들입니다. 신세지지 않은 삶을 살았다는 증거이기도 한데, 그만큼 공감할 만한 경험을 나눈 사람이 없다는 얘기도 됩니다.  나중에 외로운 병실에서 혼자 죽기 싫다면, 이제부터라도 먼저 다가서서 상대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상대의 형편에 배려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친구가 무엇을 하며 사는지,  무슨 고민을 하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연인처럼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져 보세요. 어쩌면 연인 못지 않게 소중한 사람입니다. 나이가 들면 부인에 대한 사랑이나 친구에 대한 사랑이나 다 소중하긴 마찬가지 입니다.  자신에 대한 것을 생각하는데 모든 시간을 다 소모하지 말고, 하루에 한 두 시간씩이라도 주변사람들, 가족들, 그리고 친구들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는 습관을 갖는다면 그 습관이 그대의 외로움을 멀리 차 버릴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렇게 주변사람들을 생각하다 보면 궁금한 일도 생기고 연락할 일도 생깁니다. 궁금해지면 당장 전화를 하던가 톡이라도 날려 안부를 물어보세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