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24일

5월24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제 31회 동남아시아 대회(SEA GAMES) 폐막

베트남이 팬데믹을 이기고, 국제사회에 복귀한 것을 알린 제 31회 동남아시아 게임 (SEA Games)가 열흘한의열전을 마치고 어제 하노이에서 폐막했다고 Vnexpress 지가 23일 보도했다. 폐막식이 열린 미딩 경기장에서는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러 많은 주목을받았다. 폐막식은 하노이의 전통 가옥을 배경으로 음악과 댄스가 어울리는 향연으로 …

Read More »

유가 사상최대치 돌파 “리터당 3만동”

베트남 휘발유 가격이 50일째 상승세를 이어가며 사상 처음으로 3만동(1.29달러)을 돌파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공상부가 23일 오후 3시 고시한 석유제품 가격에 따르면 가장 많이 찾는 휘발유인 RON95 가격은 열흘전보다 2.3% 오른 3만650동(1.32달러), 바이오연료인 E5 RON92는 2.3% 오른 2만9630동(1.28달러)을 기록했다. 반면 경유, 등유, …

Read More »

IMF,금년 ”베트남 인플레이션 3.9% 경고” 통화 및 재정정책으로 단기 충격 완화 조언

국제통화기금(IMF)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6%, 인플레이션을 3.9%로 예측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23일 보도했다. ‘2022년 네 번째 협의의 틀’을 논의하면서 인플레이션을 목표치인 4.0%에 근접한 3.9%로 경고하면서 정부당국과 금융당국에 재정적자와 인플레이션에 의한 단기 충격을 완화할 수 있는 통화 및 재정정책의 시행을 권고했다. IMF는 베트남 경제의 …

Read More »

호찌민시부동산협회, ‘지역민에게 주거용지 경매우선권’ 배당 촉구

호찌민시부동산협회(HoREA·호레아)가 외지인 부동산 투기세력 차단을 위해 지역민에게 주거용지 경매우선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정부에 제안했다고 23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레아는 최근 정부에 제출한 토지법개정안에 대한 의견서에서 농지와 비농지를 명확히 구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각종 개발사업 등으로 농지가 주거용지로 용도변경되거나 주민이 이주되는 경우 기존 거주민에게 주거용지 …

Read More »

‘호찌민-껀터 철도’ 건설 조속 추진키로…174km 복선, 2030년 착공 목표

베트남 남부 경제수도 호찌민시에서 메콩델타 중심도시 껀터시(Can Tho)를 연결하는 호찌민-껀터 철도 건설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최근 껀터시와의 온라인회의에서 “껀터시는 메콩델타 경제중심지이자 교통운송의 요충지로서 지역발전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추가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서는 최남단 까마우성과의 …

Read More »

베트남 항공, 완전 자본잠식상태 돌입

-1분기 1억1300만달러 손실…누적 10억5760만달러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이 1분기 2조6130억동(1억1300만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이 공시한 1분기 재무제표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5% 증가한 11조6000억동(5억80만달러)으로 코로나19 이후 2년여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번 분기까지 9분기 연속 적자가 이어졌다. 베트남항공에 따르면 국내선 시장은 비교적 …

Read More »

삼성전자, 호찌민에 첫 팝업스토어 개관

삼성전자가 자사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임시매장) 베트남 1호점을 호찌민시에 열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삼성전자 팝업스토어는 호찌민시 1군 복합쇼핑몰 사이공센터내에 136㎡(41평) 규모로 마련돼 지난 21일 개장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갤럭시S22 시리즈, Z폴드 시리즈 등 갤럭시 생태계 최신 라인업이 전시되며 ▲야간촬영 ▲게임 ▲한정판 케이스 등 …

Read More »

전기차 보급 나선 캄보디아 ‘인프라‧제도 확충 나서’

캄보디아가 본격적인 전기차 보급화에 나선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24일 닛케이 아시아 지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캄보디아는 2021년부터 전기차 수입 관세 인하에 나선데 이어 추가 인센티브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2050년까지 전체 자동차와 시내버스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을 40%, 이륜차에서 전동차가 차지하는 비중을 70%까지 …

Read More »

필리핀 차기 대통령 마르코스 “한국과 원전 가동 협의”

필리핀의 페르디난드 마르코스(64) 대통령 당선인이 원자력 발전소 가동과 관련해 한국 정부의 자문을 구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23일 보도했다 이날 마르코스 대통령 당선인은  주필리핀한국대사관 김인철 대사의 예방을 받고 바탄 원전 가동과 관련해 의견을 물었다. 마르코스는 김 대사와 만난 뒤 기자회견을 통해 “기존 …

Read More »

우유·치즈 등 유단백 적게 먹은 중년 여성, 복부 비만 발생률 2배 높아

-한국인 유전체 역학조사자료로 12년간 중년 여성 4014명 추적 -꾸준히 섭취땐 근육 감소도 방지 우유, 요거트, 치즈 등 유단백 적게 먹는 여성은 근육 감소 및 복부 비만 발생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노원을지대병원 가정의학과 이준혁, 용인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권유진 교수팀은 한국인 유전체 역학조사(KoGES)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