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July 7,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25일

5월25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도 美주도 IPEF(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 참가 결정

-중국견제 목적….미국, 한국, 일본, 인도, 호주, 뉴질랜드도 아세안 7개국과 같이 참여   – 베트남, CPTPP, RCEP동시 가입국가로 떠올라 베트남 정부가 미국이 주도하는 IPEF(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 참여를 공식 선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3일 도쿄에서 한국과 일본 및 인도 등 …

Read More »

베트남 증시 “동남아 최대 성장률 전망” HSBC보고서 발표

– 폭락에도 불구하고 잠재력은 뛰어나 – 외국인 지분율 낮아서 추가투자 여력 충분 – 기업실적 양호, 수출증가, 신흥시장 편입가능성등 호재 많아   베트남 주식시장이 최근 급락했지만 향후 성장가능성이 크다는 글로벌 투자은행의 낙관적 전망이 나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HSBC 글로벌리서치(HSBC Global Research)는 최근 …

Read More »

한국과 미국 관광객…..베트남 관광업 회복을 이끈다

최근 베트남 관광청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에 금년 1월 부터 4월까지 19만 2000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유입됐고, 이중 한국인이 1위, 미국인이 2위를 한 것으로 발표됐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Vnexpress지가 인용한 베트남 관광청 보고서에서는 관광객 수가 자세히 나와있으며, 이중 한국인은 28,600명이 입국하여 1위를 …

Read More »

비엣젯항공, 한국노선 운항 확대

-7월 9개 노선, 코로나19 이전 수준만큼 회복 예정  베트남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여름철 성수기 여행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한국노선 운항을 추가로 재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비엣젯항공은 인천-하이퐁(Hai Phong) 노선을 오는 27일부터 주 2회 운항한다고 밝혔다. 또한 6~7월부터 부산-하노이, 부산-냐짱, 대구-다낭 노선 운항도 …

Read More »

베트남서 ‘원신한’ 시너지 본격화…신한라이프-은행 방카슈랑스 협약

 신한라이프와 신한은행이 베트남 방카슈랑스(은행에서 보험상품 판매) 시장 공략을 위해 ‘원신한(One Shinhan)’ 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더 구루지가 25일 단독으로 보도했다.   25일 더 구루지의 보도에 따르면 신한라이프 베트남법인과 신한베트남은행은 24일 방카슈랑스 사업 모델 시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신한베트남은행의 지점에서 보험 상품을 …

Read More »

외교부, UNESCAP서 베트남과 ‘아태지역 탄소중립 협력’ 개최

외교부는 태국 방콕에서 진행 중인 제78차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ESCAP) 총회를 계기로 24일 베트남 자원환경부와 함께 ‘아태지역 탄소중립 협력’ 행사를 개최했다고 연합뉴스가 24일 보도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정부가 기후변화협력협정을 체결한 베트남에 공동 개최를 제안해 마련됐으며 인도네시아, 일본 등 UNESCAP 회원국과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

Read More »

싱가포르 닭고기 사라질 위기….말레이시아 닭고기 수출 중단 여파

말레이시아가 내달 1일부터 닭고기 수출을 중단하기로 갑작스러운 결정을 내리면서 이웃 국가인 싱가포르에 비상이 걸렸다고 연합뉴스가 24일 보도했다. 싱가포르 정부가 위기를 느끼는 이유는 싱가포르에 공급된 닭고기의 약 3분의 1이 말레이시아산이기 때문이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에 따른 자국 내 닭고기 가격 …

Read More »

태국 원숭이 두창 검역 강화 결정

– 확진자 다수 영국·스페인·포르투갈발 입국객 주요 대상 입국 조치 완화로 해외 관광객이 늘고 있는 태국이 전 세계 확산 우려가 나오는 원숭이두창 유입을 막기 위해 경계 태세를 높이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25일 보도했다. 보건부는 지난 24일 자국 내 모든 국제공항에 지침을 내려보내 …

Read More »

빈그룹, 금년 해외채권 발행규모 15억→10억달러로 축소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이 올해 발행예정이던 15억달러 규모의 해외채권 발행을 10억달러로 줄이고, 발행 회수는 기존 2차례에서 3차례로 늘리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이날 빈그룹에 따르면 이같은 내용의 2022년 해외채권 발행계획 조정안이 최근 이사회에서 의결됐다.  빈그룹은 이번 조정과 함께 빈패스트(VinFast)에 대한 담보 …

Read More »

최신 애플 에어팟….베트남에서 하반기 부터 생산 예정

애플이 중국 공급망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2(Pro 2) 생산라인을 베트남으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애플인사이더(Apple Insider)가 최근 보도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애플인사이더는 애널리스트 밍찌 쿠오(Ming-Chi Kuo)의 말을 인용해, 에어팟 프로2 올해 하반기부터 베트남에서 제조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인사이더는 이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손흥민 스토리

  유난히 밝은 얼굴에 애교가 많은 소년이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호반의 도시로 불리우는 아름다운 도시 춘천에서 축구선수 출신 아빠의 영향으로 축구에 자신의 미래를 건 소년입니다. 독특한 훈련과정을 거쳐 축구선수로 성장한 그 소년은 독일 분데스리거를 거쳐 세계 최고의 축구리그인 영국의 프리미엄 리그에 진출하여 나이 30에 누구나 인정하는 일급 축구선수로 성장합니다.  그러나 그에게 여전히 이루지 못한 꿈이 있습니다. 아직도 아시안에 대한 인종차별이 끊이지 않은 영국에서 명실공히 최고의 선수로 인정받기 위하여 그 리그의 득점왕에 오르는 것입니다. 득점왕이야 말로 의심의 여지 없이 세계 최고의 선수라는 것을, 세계인으로부터 인정 받는 길입니다.   어제 영국의 노리치 축구장에서 일어난 스토리는 세계 최고의 리그에서 득점왕이 되는 꿈을 가진 그 소년의 일대기의 마지막 장면입니다. 그 마지막 장면을 중심으로 손흥민 이야기를 꾸려보겠습니다.  어느덧 춘천의 소년에서 어엿한 영국의 프리미어 리그 토트넘 구단의 일류 축구선수로 발돋움 한 손흥민 선수, 그러나 늘 실력에 비해 정당한 대접을 받지 못하는 그에게 그런 모든 편견을 지울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인 올해의 득점왕에 오르기까지 고작 한 골 만을 남겨두고 있고, 그의 팀은 3년만에 다시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하는 위대한 성취를 위한 마지막 게임을 남겨 두고 있습니다. 그 게임에서 자신이 한 골 이상을 넣고 팀이 승리하게 되면 자신은 득점왕으로 등극하고 팀은 챔피언스 리그에 출전하는 일거양득의 대망을 이루게 됩니다.   상대는 다행스럽게도 리그 최하위인 노리치로 그리 어려운 게임은 아닙니다.  이렇게 이 이야기는 마지막 클라이막스를 향해 거침없이 달려갑니다  손흥민의 특징은 누구나 알고 있듯이 군계일학의 골 결정력입니다. 양 발을 자유자재로 쓰면서 쏘아대는 그의 슛은 골키퍼 한 명으로는 막아내기에는 너무 예리하고 강합니다. 더구나 그는 골대 앞에서 극단적으로 침착합니다. 골키퍼의 동작을 감지하고 그 동작이 채우지 못하는 빈 공간으로 공을 보냅니다. 때로는 강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골망을 흔듭니다.     그러던 그가 마지막 게임에는 달랐습니다.  득점왕을 인식한 부담감 때문인가요. 몸이 무거워 보였고 그 답지 않게 결정적인 찬스를 날려보냅니다. 그저 대기만 하면 들어갈 수 있는 찬스를 놓치기도 하고, 결코 실패한 적이 없던 골키퍼와 1대 1 단독찬스에서도 두 번이나 골을 놓칩니다. 어이없는 실수에 절로 헛웃음이 나옵니다. 하긴 축구에서 골을 넣는 것은 마음 먹는다고만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오늘은 평소 그의 모습이 아닙니다.   그런 실패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인물이 있습니다. 이브닝 스탠다드라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