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July 6,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27일

[Vn Intelligent] 포스트 코로나 삶이 바뀌다 -커튼(13)

  쇼파에서부터 크고 작은 소모품들까지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내가 머무르는 공간을 새롭게 바꾸기 위한 주제에 따른 글을 연재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을 차단해 편안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 줄 뿐 아니라, 사생활 보호는 물론 …

Read More »

스페셜리포터- 신산업의 세계(2) 베트남 게임 산업은 어떠한가?

    아이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전자게임이 모바일과 결합되고 게임으로 성장한 세대가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 게임을 소비함에 따라, 어른과 어린이 세대를 뛰어넘은 오락장르가 되면서 소비규모만 전세계적으로 한화 210조원대의 큰 시장이 된 것은 이미 오래된 이야기다. 팬데믹과 새로운 뉴노멀의 시대를 맞아, 게임산업이 …

Read More »

[BRAND STORY] 베트남에서 ‘가장 혁신적 기업’ 비엣텔

      베트남 최초의 통신, 다국적 회사 군대 통신그룹 한국에서 예나 지금이나 불가능한 회사는 군대에서 직접 운영하는 회사라는 개념이다. 일반적으로 공기업이라는 것이 정부부처가 출자해서 만드는 것이지만, 한국에서는 국방부 혹은 군대에서 회사를 만들어서 영리사업을 운영 한적은 공식적으로는 없기 때문이다. 세계적으로 …

Read More »

호찌민국립경제대 최고경영자 과정 동문 골프대회 개최

지난 5월 15일 일요일 빈증 트윈도브스 골프클럽에서 총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찌민국립경제대 최고경영자과정(E-MBA) 총 동문 기수 대항전” 이 성황리에 진행 되었다. 이번 대항전은 호찌민국립경제대 최고경영자과정(E-MBA) 동문들이 참석하였으며 현재 총 12회 약 35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베트남,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CEO, …

Read More »

2022학년도 KIS 경제경시대회 시상식 열어

지난 5월 17일(화)에 2022학년도 KIS 경제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6년째를 맞는 KIS 경제경시대회는 경제 및 경영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실생활과 관련된 경제 이슈에 관심을 가지도록 독려하기 위해 꾸준히 개최되어 왔다. 지난 …

Read More »

2022학년도 KIS 독서논술의 날 행사 실시

지난 5월 16일(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에서는 독서논술의 날 행사가 열렸다. ‘독서 논술의 날’은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독서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해마다 열려온 대표적인 행사다. 올해 열린 ‘독서논술의 날’ 행사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던 작년과 달리 학생들이 교실에서 …

Read More »

코참, 한국무역협회 호찌민지부와 “사례로 배우는 베트남 물류 및 무역실무”공동 개최

지난 5월 13일, 코참과 한국 무역협회 호찌민지부가 공동으로 개최한 ‘사례로 배우는 베트남 물류 및 무역실무’ 교육이 코참 2층 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참가자는 총 47명으로, 진출 기업인부터 현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까지 다양했다. 교육에는 PTV GROUP 전인태 부장이 초빙되어 총6시간 동안 ‘물류개요를 …

Read More »

KOCHAM, MEET KOREA 2022 참가 – 중부/중부 고원 14개성/시와의 만남 가져

한-베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 지난 5월 12일부터 13일 양이틀간에 걸쳐 베트남 중부 빈딘성 뀌년시에서 MEET KOREA 2022 행사가 개최되었다.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관, 코참(KOCHAM), 코트라를 비롯 우리 정부 관계자 및 기업인들 150여명과 베트남 중앙정부의 재무부 장관, 외교부 차관, 중부 각 성시 대표를 …

Read More »

나트랑 타이빈즈엉 (TBD)대학교 한국학과, ‘한국 문화의 날’행사 진행돼

‘한국문화의 날’ 행사가 지난 14일(토)에 베트남 중남부 도시인 나트랑 타이빈즈엉(TBD) 대학교(총장 Nguyễn Thanh Toại) 에서 열렸다. KF(국제교류재단) 하노이 사무소(소장 최재진)의 협력으로 진행된 이 문화 축제에 한국학과를 비롯 대학생들과 인근 고등학교 3학년 학생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대하게 열렸다. 한국학 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

Read More »

호찌민한인회, 5월 임원단 회의

호찌민한인회는 5월20일 한인회관1층 회의실에서 5월 정기 임원단 회의를 가졌다. 지난 골프대회 결산보고와 경과보고, 이사회 명단보고, 기타 토의 등으로 이루어진 이날 회의에서 손인선 회장은 신임 황인호 부회장과 국장 3명(김동희, 고경훈, 김민지)등을 임명하였으며 ‘보다 역동적으로 호찌민한인회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참신한 인물들의 보강인만큼 …

Read More »

2022년 제10회 평화통일골든벨 베트남협의회 예선 개최

베트남협의회(회장 박남종)는 5월21일 토요일 11시 00분부터 2022년 제10차 평화통일골든벨 베트남협의회 예선전을 온라인 ZOOM과 카훗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최하였다. 매년 미래,교육분과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제10차 평화통일골든벨 대회는 애초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대면 필기고사로 실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의 여파로 학생들의 건강상태등을 고려하여 온라인 화상앱 줌(Zoom)과 카훗(Kahoot) 을 …

Read More »

호찌민한인회, 제10회 베트남 한국어 웅변스피치 대회 참관

호찌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2022년 5월 14일 호찌민 외국어 정보대학교에서 개최된 제10회 베트남한국어 웅변스피치 대회에 참석하였다. 위 행사는 제26회 세계 한국어 웅변 스피치 대회 예선전으로 베트남 호찌민 예선전으로 치루어졌다. 또한, 500명의 한국, 베트남 학생들이 함께 참석하여 사생대회도 겸하였으며, 11명의 각 대학교를 …

Read More »

제 19회 호찌민 한인 여성회 행복 나눔 바자회 성료

“우리들의 작은 관심과 지원이 누군가에겐 삶을 버틸 용기가 되길 소망합니다” 지난 5월 19일, 공항 근처에 위치한 호찌민시 떤빈군 홍호아땀(Hoang Hoa Tham)에 위치한 테슬라국제학교(Teslae Education)에서 호찌민 한인 여성회(회장 이원자)가 주관하는 제 19회 행복 나눔 바자회가 열렸다. “우리들의 작은 관심과 지원이 누군가에겐 …

Read More »

[INTERVIEW] COBI GRUOP 김재성 법인장

  ‘락앤락 신화’ 코비그룹의 ‘두번째 도전’ 새로운 출발을 하다!   빈 손으로 시작해 세계적 주방생활용품 기업 ‘락앤락(LOCK&LOCK) 신화’를 일군 김준일 하나코비 회장이 ‘1인 3역’의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2017년 8월 ‘락앤락’의 경영권과 보유 지분을 홍콩계 사모(私募)펀드에 모두 매각하고 경영 일선을 떠난지 …

Read More »

[NEWSFOCUS] 뭘 알아야하나! 베트남 산업안전 연재 시리즈 (1) 최근 사고와 처벌

베트남에서 한국기업들이 사업하는 이유는 몇 가지 손으로 꼽는다. 경제적인 이유와 사회적 안정 그리고 요즘 국제관계에서 베트남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기 때문이다. 이를 잘 활용하는 혜안을 가진 기업들이 베트남에서 이익을 극대화하기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기업의 가치를 예전에 당사제품의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 – 반딧불이가 나타났다

  여기,무더운 나라에서 우리는 지난 겨울을 보냈다. 벚꽃 피던 올해 봄도 여름이었고 여름에 접어드는 지금도 여름이다. 올 가을도 이곳은 여름일 테고 거리에 캐럴과 크리스마스 전구들이 반짝거릴 올 겨울도 여름일 테다. 철이 없을 것 같던 이곳에서 지난 여름, 나는 내 앞에 …

Read More »

독서 모임 ‘공간 자작’ – 일터에서 행복하십니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을 곰곰히 생각해 봅니다. 나는 왜 여기에서 이 일을 하며 살게 되었을까요? 초등학교 때 장래 희망란에 적었던 꿈대로 살고 있지는 않습니다. 나는 과학자, 운동선수, 대통령, 가수, 경찰관, 소방관이 되지 못했습니다. 중고등학교 시절 꾸었던 교육학자가 되어 …

Read More »

[Focus] Mr. Kiss 안동 족발 & 편육

  예로부터 돼지를 ‘돝’ 또는 ‘도야지’로 불러온 돼지는, 한자어로는 저(猪)·시(豕)·돈(豚)·체(彘)·해(亥) 등 다양하게 표기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돼지 품종만 1000 여종에 달하며 사용 용도에 따라 지방형, 가공형, 생육형 등으로 나눠진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버릴 것 하나 없어서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