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28일

5월28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도 원전개발 재개한다

-2050년 탄소제로 목표 위해 불가피 – 2009년 추진, 비용문제로 2016년 중단…당시 약 1억달러 투자 베트남 국회가 정부의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원자력발전이 불가피하다며 개발을 다시 적극 검토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국회 재정경제위원회는 최근 공개된 보고서에서 “제26차 …

Read More »

S&P, 베트남 국가신용등급 ‘BB+’로 한 단계 상향조정…’안정적’

– 여행제한 해제, 백신접종률, 유연한 정책…경제회복 국면 진입, 성장률 장기 6.5~7% 전망 국제 신용평가사 S&P(S&P Global Ratings)가 베트남의 장기 국가신용등급을 종전 ‘BB’에서 ‘BB+’, ‘안정적’으로 한단계 상향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S&P는 26일 내놓은 보고서에서 베트남정부가 국내외 여행제한을 해제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

Read More »

베트남 진출 기업 ‘차이나 리스크’와 ‘임금 인상’의 ‘이중고’

베트남 진출 기업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28일 보도했다. 중국이 ‘제로코로나’를 내세우며 시행한 봉쇄령과 베트남 정부가 시행한 현지 임금인상 정책이 원가상승으로 이어지면서 ‘이중고’의 압력을 받고 있다. 베트남의 최대 수입국인 중국은 미국에 이은 제 2 교역대상국이다. 중국과 베트남의 수출입 동향이 베트남 …

Read More »

JP모건체이스, 베트남에 1억2300만달러 추가 투자…누적 2억달러

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체이스(이하 JP모건)가 호찌민지사에 1억2300만달러를 추가투자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추가투자가 단행되면 JP모건의 총 투자규모는 종전 7700만달러에서 2억달러로 늘어난다. 투자금은 역내 서비스·역량 강화 및 성장부문에 자금을 집중하고 현지 고급인력 채용을 늘리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JP모건은 지난 1995년 베트남 호찌민시에 지사를 설립한 이후 사업을 크게 …

Read More »

삼성 SDI배터리 탑재한 빈패스트 전기차 다음주부터 생산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내주부터 생산하는 SUV전기차 VF8의 초기물량에 삼성SDI 배터리를 탑재하고, 8월부터는 배터리 자체생산에 나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빈패스트는 이와함께 법무 및 재무본부를 지난해 싱가포르에 설립한 투자법인 빈패스트싱가포르로 이전한다. 레 티 투 투이(Le Thi Thu Thuy) 빈그룹(Vingroup) 부회장 겸 …

Read More »

하노이시, 교통인프라 확충계획 발표

최근 하노이에서 열린 정치부 회의에서 하노이 인민위원회 즈엉 득 뚜언(Dương Đức Tuấn) 부위원장은 현재 국제공항 추가 건설을 포함한 하노이 교통 인프라 추가 건설 계획의 기틀을 잡은 상태라며 8개의 건설 계획안이 승인됐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7일 보도했다. 신규 국제공항은 하노이 남부에 건설될 예정이고 기존 노이바이 국제공항은 개선 …

Read More »

베트남 행정개혁 꾸준히 개선…지방 1위 하이퐁시, 부처 1위 법무부

베트남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중인 행정개혁은 전반적으로 꾸준히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행정개혁위원회는 63개 성·시 및 중앙정부 17개 부처의 행정개혁 성과를 평가한 ‘2021년 공공행정 개혁지수(PARI, Public Administration Reform Index)’ 보고서를 지난 25일 발표했다. 공공행정 개혁지수는 ▲행정개혁 ▲행정개혁 과정 및 …

Read More »

호찌민시 원숭이두창 검역 실시 예정

호찌민시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원숭이 두창이 20여개 국가에서 확산됨에 따라 26일 관할 항만 및 공항에서 온도측정을 포함한 검역을 강화하기로 결정했다고 호찌민시 질병통제센터측이 발표했다고 Vnexpress지가 28일 보도했다. 원숭이두창은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주로 아프리카의 야생 동물 사이에서 전파되는 바이러스지만 사람 간 전파도 가능하다. 원숭이 두창 감염 시 초기 증상은 열, 두통, 근육통, 탈진처럼 독감과 유사한 증상 그리고 임파선염 등이다. 이후 1~5일이 지나면 …

Read More »

칸화성, 한국관광객 유치에 팔걷어… 프로모션, 8월 한-베문화교류축제

베트남 중남부 칸화성(Khanh Hoa) 정부가 코로나19 이후 한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코로나19 이후 2년여만에 직항편에 재개되며 지난 20일 처음으로 160여명의 한국 관광객을 맞은 칸화성 당국과 관광업계는 대대적인 환영행사로 이들을 맞았다. 한국은 중국, 러시아에 이어 …

Read More »

중국인이 포함된 불법사채범죄단 검거

중국인이 주도하여, 연이율 2000%의 사채를 발행했던 범죄단이 26일 하노이 공안에 의해 검거 됐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중국인 장민(36세), 베트남인 응웬 꽝 부(35세)와 5명은 불법고리대금업을 하노이와, 빈푹성, 타이응웬성 등지에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안 발표에 따르면 운영책인 베트남인 응웬 꽝 부가 주로 …

Read More »

[FOCUS] 정통 중화요리 전문점 샹차이 타오디엔점 확장이전

호찌민을 대표하는 한국식 중화요리점이라면, 어디가 있을까요? 바로 샹차이 입니다. 한국보다 더 맛있는 맛집이라는 명성이 따라 다닐 정도로 이름을 날리는 식당인데, 금년 초, 푸미흥점 외에 사이공 다리아래, 타오디엔에 샹챠이 타오디엔점을 오픈했었는데, 지난 5월8일 짧은오픈 기간을 뒤로하고 또 다른 장소로 이전하였습니다. 그것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