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August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30일

5월30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동남아투자 중국·인도기업, 넷중 하나는 베트남 선호

-숙련인재, 경제전망 낙관, 인건비, 투자환경 등 이유…언어 문제는 해결해야 동남아시아에 투자중이거나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중국 및 인도기업 4개중 1개는 향후 2년내 베트남사업을 확장하거나 투자를 단행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HSBC 네비게이터(Navigator)가 미국•영국•독일•프랑스•중국•인도 등 6개국 15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

Read More »

베트남 최대항만 까이멥항,가장 효율적인 컨테이너항 세계 11위 올라

베트남 최대 항만인 남부 바이라붕따우성(Ba Ria Vung Tau) 까이멥항(Cai Mep)이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컨테이너항 11위에 올랐다. 세계은행(WB)과 S&P 글로벌마켓인텔리전스(Global Market Intelligence)는 지난 25일 국제 허브항, 환적항, 국가 수출입 관문항 등 글로벌 370개 컨테이너항에 대한 컨테이너항성과지수(Container Port Performance Index, CPPI)를 발표했다. …

Read More »

호찌민 클럽서 ‘마약 파티’ 성행, 교민 주의 필요

관광회복과 더불어 호찌민시의 유흥산업이 회복하면서, 클럽에서 마약 파티가 성행하자  공안이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고 29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찌민시 공안은 이틀전 새벽 호찌민의 떤 푸 지역의 나이트 클럽을 급습했다. 공안이 갑자기 들이닥치자 현장에 있던 수백명의 남녀 고객들은 비상구쪽으로 달아나기 시작했다. …

Read More »

응이선정유, 슬러지 700만톤 해양 폐기키로

베트남 최대 정유소인 응이선정유(Nghi Son Refinery and Petrochemical)가 항구에 적치돼 있는 약 700만㎥의 준설 슬러지를 해양에 폐기하기 위해 정부에 승인을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응이선정유는 북중부 탄화성(Thanh Hoa) 응이선항에 쌓여있는 이 슬러지 전부를 2026년까지 바다에 폐기할 계획으로, 이중 올해 190만㎥를 …

Read More »

하노이, 일요일날 물폭탄 교통대란 발생

-2시간만에  100밀리 이상 물 폭탄 -한인들이 많이 사는 하노이 서부지역 피해   29일 하노이시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최대 시간당 100밀리 정도의 폭우가 내려, 시의 교통이 마비되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폭우는 한국 교민들도 많이 사는 하노이 서부지역 딴수언군, 까우저이군을 중심으로 …

Read More »

베트남인들 ‘아이폰 사랑’ 여전, 작년 수입 급증

-12.3억달러, 160%증가 지난해 베트남의 애플 아이폰 수입액은 전년대비 세자릿수 증가할 정도로 베트남인들의 아이폰 사랑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공상부의 ‘2021년 베트남 수출입 보고서’에 따르면, 휴대폰 및 부품 수입액은 214억2000만달러로 전년대비 28.8% 증가했다. 그중 휴대폰 완제품(CBU) 수입액은 31억6000만달러로 무려 70.8%나 …

Read More »

미얀마 중앙은행, 국내 달러거래 정지

미얀마 중앙은행은 25일, 각 정부기관에 대해 미얀마 내에서 외국통화 결제를 금지하도록 지시했다. 미 달러의 국내유통이 짯화 약세의 요인이 되고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일본 등 해외의 각 기업들의 반발이 거세질 전망이다고 아주경제지가 27일 보도했다. 군부통제하에 있는 미얀마 중앙은행은 25일자로 전 부처 …

Read More »

호찌민시 1군 10m가로수 뽑히면서 자동차 덮쳐.

– 차량 승객 3명 식사 중 날벼락 5월28일 오후 비와 강풍으로 길이 10m 정도의 가로수가 뽑혀 길가에 쓰러져 주차된 차를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Tuoi Tre지가 보도했다. 이날 오후 3시25분경 강한 돌풍과 폭우로 호찌민 1군 69번지 ky Con 거리에 10m에 달하는 가로수가 뽑혀서 도로로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세계 영화계의 주류로 등장한 한국영화

  지난주  프랑스 칸에서는 제75회 칸 영화제가 열렸습니다. 통상적으로 늘 5월에 2주간 열립니다.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영화제는 독일의 베를린, 이탈리아 베니스 영화제와 함께 국제 3대 영화제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합니다. 특히 한국 영화는 칸 영화제와 인연이 많습니다. 많은 배우들과 영화가 수상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