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6일

한국-베트남 U23경기 무승부 기록

– 한국 조 1위 유지,  베트남 U23팀, 공오균 감독 체면 살려.. 한국 남자 U-23 대표팀은 5일(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로코모티프 경기장에서열린 2022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2차전에서 베트남과 1-1 무승부를 거뒀다고 조선일보가 6월 6일 보도했다. 김학범 감독 체제였던 2020년 대회에서 …

Read More »

하노이시, 비자발급 일시중단…긴급 제외

하노이시 출입국사무소가 비자 발급 및 갱신을  그리고 여권 발급을 일시 중단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이는 공안부가 내달부터 발행하는 새 양식의 여권을 기다리기 위해서다. 단 긴급목적의 여권은 여전히 발행된다. 시 출입국사무소에 따르면 기존 양식의 여권을 이용한 비자 발급은 이미 이달부터 중단됐다. 대상은 …

Read More »

베트남 은행 가운데 최고 수준, “신한베트남은행, S&P 신용등급 ‘BB→BB+’ 상향”

신한은행 베트남법인의 국제 신용등급이 개선됐다. 고객과 투자자들의 신뢰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3일 더구루 취재 결과 국제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는 신한베트남은행의 장기 신용등급을 ‘BB’에서 ‘BB+’로 상향 조정했다. 등급 전망은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이는 베트남 내 은행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으로 베트남 국가 신용등급(BB+)과 …

Read More »

베트남 특별입국 항공편당 1억원 부당이익 챙겨

– 2천 편 운용…공안 “뇌물수수 등 돈 버는 기회로 악용”  코로나19 기간 해외 베트남인들을 귀국시키는 특별입국 항공편을 운영하면서 공산당 간부, 정부 관료들 그리고 여행사 관계자 등이 대당 1억 원 안팎의 부당 이득을 챙긴 것으로 조사됐다고 6월 5일 Tuoi Tre지 보도를 …

Read More »

베트남 제조업 회복세 가속

-5월 PMI 54.7, 전월보다 3.0p상승 베트남은 올들어 사회경제적 회복세에 따라 제조업 회복도 가속화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S&P글로벌의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5월 베트남의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54.7로 전월보다 3.0p 상승했다. 이는 지난해 4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PMI가 50 이상이면 경기확장을, 50 이내면 …

Read More »

트아티엔후에성 쩐머이항 제4·5 부두 투자계획 승인…7만톤급 접안

베트남 중부 트아티엔후에성(Thua Thien Hue) 쩐머이항(Chan May) 제4·5 부두 투자계획이 승인됐다고 3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교통운송부는 최근 트아티엔후에성 경제구역산업단지관리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제출한 쩐머이항 제4·5 부두 건설 투자계획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제6부두는 2030년까지 건설토록 했다. 위원회의 투자계획에 따르면 4·5 부두는 총 540m 길이에 7만톤급 …

Read More »

베트남 제품, 알리바바에서 구매율 50% 이상 늘어났다

중국 대표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Alibaba)에서 베트남 농산물과 식료품 구매율이 50% 이상 증가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6일 보도했다. 알리바바 베트남 지사장 로거 루는 베트남 제품에 대한 비즈니스 기회 지수를 2021년 대비 1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베트남 농수산물 등 상품 수요 증가율이 대폭 늘어났기 …

Read More »

‘염색샴푸’ 모다모다,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쇼피(Shopee) 입점

 바이오코스메틱 브랜드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지난달말 동남아와 대만의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쇼피(Shopee) 입점을 확정, 중국·일본 법인 설립에 이어 아시아시장 수출확대에 나선다고 6월 3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모다모다사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하여 보도했다. 모다모다는 대만을 기반으로 아시아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다국적 E-커머스 채널인 쇼피의 온라인 입점을 시작으로 …

Read More »

태국, 가정집 대마재배 합법화에 4000명 풀려난다.

범죄기록도 삭제…시장선점 차원 불법 마약리스트서 제외 태국 정부가 가정집에서도 대마 재배를 허용하기로 함에 따라 대마 관련 범죄로 교도소에서 징역형을 받거나 구치소에서 재판을 기다리던 4천명 가량이 석방될 예정이다. 5일 일간 방콕포스트와 타이PBS 방송 등에 따르면 오는 9일부터 가정에서도 대마 재배가 허용되면서 …

Read More »

선진국의 골칫거리, 한국

지난 주에는 세상이 한국의 이름을 어쩔 수 없이 되뇌이게 만드는 두 가지 사건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BTS건이고 하나는 손흥민 건입니다. 먼저 BTS, 이외의 곳에서 초대를 받고 미국의 백악관을 방문 했습니다. 보도에 의하면, “BTS는 미국 ‘아시아·하와이 원주민·태평양 제도 주민(AANHPI) 유산의 달’ 마지막 날 조 …

Read More »

호찌민시 혹몬현, 직할시로 승격 준비

지난 6월 2일 2021~2030년 기간 호찌민시 행정구역 승격에 대한 회의에서 응웬 반 뚜옌(Nguyễn Văn Tuyên) 혹몬현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혹몬(Hóc Môn)현은 ‘군(quận)’ 승격을 건너뛰고 호찌민시 직할시(thành phố)로 바로 승격하기 위한 계획을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다고 아세안 데일리지가 3일 보도했다. 뚜옌 부위원장은 혹몬현을 친환경적이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