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10일

[NEWS FOCUS] 뭘 알아야하나! 베트남 산업안전(2) – 베트남 산업안전 범칙금 조항

지난 (1)편 연재에서 최근3년내 베트남내 산업안전 사고에 대한 처벌 예시를 둘러봤다. 베트남 산업안전 보건법 (이하 “산안법”)에는 아직 책임과 의무만을 규정해 놓고 한국과 같이 법칙금과 처벌 조항이 없으며 이 조항은 아직 노동법 내에 있다. 예상하셨겠지만 노동법에서의 처벌조항은 명확한 규정과 벌금부과 금액이 …

Read More »

[FOCUS] THE STAR HOTEL 더 스타 호텔

      코로나로 인해 지난 2년동안은 이웃 나라 뿐 아니라 국내 여행에도 제한이 있었다. 하지만 문호개방을 하면서 세계 어디서든지 수 많은 관광객들이 베트남을 찾고 있다. 비록 아직까지도 코로나와의 소리없는 전쟁이 이어지고 있지만 관광업계에 활기를 띄는 모습에 베트남에서 이방인으로 살고있는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 쌀국수 인문학

    저녁에, 쌀국수를 아내와 나눠 먹었다. 동네에 사는 베트남 아주머니가 말없이 덩그러니 놓고 가셨단다. 어린 시절, 집 앞 현관에 누가 놓고 갔는지도 모를 대파 더미, 감자 봉다리를 무시로 봤더랬다. 철마다 나는 야채며 갖가지 음식들이 현관 손잡이에 대롱대롱 걸려있거나, 문 …

Read More »

독서 모임 ‘공간 자작’ – 여행의 이유?

    여행을 생각만 해도 얼굴에 미소가 돕니다. 여행을 다녀온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재미 있고, 내가 다녀온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도 즐겁습니다. 여행에 대한 글을 쓰는 일도 신이 납니다. 이번 달에 독서 모임 회원 한 분이 터키로 1달 …

Read More »

몽선생( 夢先生)의 짜오칼럼- 우리는 나아지고 있을까

    ‘메타버스’는 최근의 핫 이슈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 개념은 원래 1992년 미국의 SF작가인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소설 『스노우 크래시(Snow Crash)』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가상’, ‘초월’의 의미를 갖는 ‘메타(Meta)’와 ‘우주’ 또는 ‘세계’을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입니다. 메타의 세계로 버스를 타고 넘어가는 구나 …

Read More »

베트남에서 세계 명문대학가기 Global Apply 칼럼 2탄 – 세계 3대 교육국가, 호주 유학

  QS Top Universities에서 발표한 2021 Top 10 Cities for Students 에 따르면 호주의 멜버른, 시드니가 각각 세계 2위와 4위로 대학생들이 공부하기 좋은 학생 친화적 도시로 손꼽혔다. 각 도시의 대학 순위와 학생들의 다양성, 삶의 질, 고용 가능성, 비용 등을 평가하여 …

Read More »

더마 스킨케어 시리즈(1) – 토너

도도하게 꼼꼼하게 Marie’s Beauty Story는 지난 2020년 10월부터 호찌민에서 볼 수 있는 제품과 브랜드 위주로 소개하는 글을 매회 연재 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를 겪으며 예전부터 많은 이들로 부터 사랑을 받았던 브랜드가 한 순간에 사라지거나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신생 브랜드가 …

Read More »

06월 10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건강이야기-베트남 거리음식, 제대로 알고 먹자.

의외로 칼로리 높은 베트남 스트리트 푸드 종종 세계 최고의 음식 중 하나로 칭송되는 베트남 요리 중 인기있는 길거리 음식 1인분 당 칼로리 양을 살펴본다. 출처- Vnexpress

Read More »

베트남, 은행들 합병 추진…”대형화로 경쟁력 갖춰야”

–  정부 ‘2021~2025년 부실채권 처리를 위한 금융기관 구조조정 계획 승인  베트남 정부가 대형화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은행들간 합병을 권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10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레 민 카이(Le Minh Khai) 부총리는 최근 ‘2021~2025년 부실채권 처리를 위한 …

Read More »

베트남 U-23 축구대표팀, 아시안컵 8강 진출 역사를 만들다

공오균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3 축구대표팀은 말레이시아 U-23 축구대표팀을 상대로 2-0으로 꺾고 2022 AFC 아시안컵 8강 진출과 조별리그 동남아시아 최초 무패행진을 이뤄냈다고 9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지난 5일 C조 조별리그 2차전 경기에서 한국을 상대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한 베트남 …

Read More »

베트남, 예산투명성지수 세계 68위 기록

– 전년대비 9계단 상승 지난해 베트남 정부의 ‘예산 공개 및 투명성 지수’는 68위로 2019년대비 9계단 상승한 것으로 조사 됐다고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국제예산협력기구(IBP)가 최근 발표한 ‘2021년 예산공개지수(Open Budget Index. OBI)’에 따르면, 베트남은 조사대상 120개국 가운데 68위에 자리했다. 이는 2019년대비 9계단, 2017년대비로는 23계단 …

Read More »

베트남, IT공룡에 세금 톡톡히 거둬

-4년간 2억2000만 달러 베트남이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등 이른바 ‘GAFA’로 불리는 미국 IT(정보기술) 공룡기업들에게 2억2000만 달러(약 2766억원)의 세금을 거둬들였다.6월 9일 아주경제지가 베트남플러스지의 기사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호득퍽(Ho Duc Phoc) 베트남 재무장관은 제15대 국회 3차 회기에 출석해 베트남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

Read More »

베트남블록체인협회, 암호화폐거래앱 바이낸스와 전략적협약 체결

베트남블록체인협회(VBA)가 세계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와 기술교육 및 인적교류에 관한 전략적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판 득 쭝(Phan Duc Trung) 베트남블록체인협회 부회장과 자오창펑(趙長鵬) 바이낸스 CEO는 지난  4일 하노이에서 열린 ‘베트남 NFT 서밋 – 새 시대를 위한 솔루션(Vietnam NFT Summit – …

Read More »

아시아 안보회의 오늘개막

– 미중 안보수장 인·태 전략 연설 공방 주목 – 대만 유사시 미 개입도 쟁점…北위협 한미일 공조·우크라 사태 주목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요 국가의 안보 사령탑이 총출동하는 아시아 안보회의(샹그릴라 대화)가 2박 3일의 일정으로 6월 10일 싱가포르에서 개막한다고 연합뉴스가 9일 보도했다. 코로나19 사태로 …

Read More »

한국투자증권, 베트남사업 강화

-최대 자산운용사 드래곤캐피탈과 업무협약  한국투자증권(대표 정일문)이 베트남 최대 자산운용사 드래곤캐피탈(Dragon Capital Vietnam Fund Management JSC, DCVFM)과 제휴로 베트남사업을 강화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와 비트 슈치(Beat Schurch) 드래곤캐피탈 최고경영자(CEO)는 8일 호찌민시 드래곤캐피탈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한국투자증권 베트남법인(KISVN)도 참여해 …

Read More »

수출입은행, 베트남과 EDCF 협력 강화

한국수출입은행이 ‘넥스트 차이나’로 불리며 국내 기업의 진출이 활발한 베트남과 협력을 강화한다고 더구루지가 6월 9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재무부에 발표에 따르면 수출입은행 대표단은 8일(현지시간) 재무부 청사에서 당국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태수 수출입은행 상임이사과 응우엔득찌 재무부 차관은 이 자리에서 경제개발협력기금(EDCF)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

Read More »

효성화학, 베트남 PP 이달 일부 재가동

 효성화학이 베트남 폴리프로필렌(PP) 공장 일부를 이달부터 재가동한다. 공정상 이슈로 보수를 수행한 지 약 한 달 만이라고 9일 더구루지가 보도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효성화학의 베트남 법인 효성비나케미칼은 바리아 붕따우성 소재 PP 공장 일부의 가동을 이달 중순부터 재개한다. 하반기 내 정상화를 목표로 한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