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15일

06월 15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은 예외(?)…HSBC, 올해 인플레이션 전망치 3.7%→3.5% 하향조정

-아세안경제 인플레이션 위험에 대한 평가 보고서’ 발표…베트남 외 나머진 상향 HSBC가 올해 베트남의 인플레이션 전망치를 지난 4월 3.7%에서 3.5%로 하향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HSBC가 최근 발표한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경제 인플레이션 위험에 대한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아세안 지역의 인플레이션 상황은 세계 …

Read More »

하향화된 경제전망 S공포의 현실화

-우크라 사태 장기화·주요국 긴축 여파 -OECD 세계경제성장률 예측 4.5%->3.0% -한국 경제성장률도 3.0%->2.7% 최근 물가상승압박과 더불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하여 세계경제의 상황이 전반적으로 악화되면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세계은행등 세계유수의 경제전문 기관들이 최근 세계 경제성장률을 하향 조정했다고 아주경제지가 15일 보도했다.   OECD는 이에 대해 “우크라이나 전쟁 …

Read More »

BTS, 데뷔 9년 만에 단체활동 잠정중단… “향후 개인활동 시작”

-”휴식” 이유로 단체활동 중단 -하이브 주가 20% 넘게 급락 7인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데뷔 9년 만에 ‘단체 활동 잠정 중단’을 선언했다고 조선일보다 6월 14일 보도했다. 이날 오후 9시 BTS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에서 공개한 ‘찐 방탄회식’ 영상을 통해서다. 세계적 인기를 구가하는 이들의 …

Read More »

베트남, 한반도 비핵화 원칙 지지 재확인

베트남 정부가 최근 잇따른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에 대해 우려 표명과 함께 한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한국과 국제사회의 노력을 지지하며, 한반도 비핵화 원칙에 대한 일관된 지지를 재확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당 호앙 지앙(Dang Hoang Giang) 유엔주재 베트남대사는 지난 8일과 10일(현지시간) …

Read More »

현대차, 코나 베트남 판매 잠정 중단…공급망 차질 직격탄

현대자동차가 베트남 볼륨 모델인 ‘코나’ 현지 판매를 잠정 중단한다고 더 구루지가 14일 보도했다. 이러한 판매중단결정의 계기는 글로벌 공급망 차질로 부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차 베트남 합작사 현대탄콩은 13일(현지시간) 코나 현지 생산과 유통을 모두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공급망 차질로 더는 생산이 …

Read More »

베트남항공 유동성 위기 내년말까지 지속 전망

코로나19 이후 자금부족으로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이 이같은 상황이 내년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이 최근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에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이익을 내고 마이너스인 자본금을 턴어라운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완전자본잠식 상태에 있는 …

Read More »

호찌민-띠엔장·벤쩨 고속페리 운항 추진…3분기 시범운항 시작

호찌민시가 메콩델타 띠엔장성(Tien Giang) 및 벤쩨성(Ben Tre)간 관광용 고속페리 운항을 추진하고 있다고 1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시 교통운송국은 관광산업 발전계획의 일환으로 호찌민시-띠엔장·벤쩨성간 고속페리 운항 계획을 마련해, 해당 지방과 시 관광국의 의견수렴에 들어갔다. 고속페리는 최대 탑승인원 151명으로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항된다. 출발지는 호찌민시 …

Read More »

한전, 석탄 발전 보험 때문에 베트남 발전사업 ‘어려워’

 한국전력공사가 탈(脫)석탄을 선언한 보험사 증가로 석탄 에너지 프로젝트에 대한 보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부 석탄 프로젝트를 보증하는 보험사를 찾고 있는 상황이라고 더 구루지가 14일 보도했다. 이날 글로벌 캠페인인 인슈어 아워 퓨처(Insure Our Future)와 비영리단체 기후솔루션(SFOC)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전력은 글로벌 주류 보험사가 석탄 발전 보험을 철수함에 따라 이미 …

Read More »

동남아서 뎅기열 기승…”해외여행 때 각별한 주의 필요”

질병관리청은 최근 해외여행 활성화로 동남아 지역 등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국민들에게 뎅기열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고 연합뉴스가 6월 14일 보도했다. 14일 질병청에 따르면 최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뎅기열이 크게 유행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 집계에 따르면 싱가포르에서는 올해 20주까지 1만123명의 뎅기열 …

Read More »

베트남, 도요타와 자동차 지원산업 협력 강화

베트남 공상부와 일본 도요타자동차 베트남법인이 자동차 지원산업 역량 강화에 관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양측의 이번 협약은 자동차산업 기술 수준과 원자재 및 부품의 해외의존도가 높다는 상황인식 아래 국내 자동차 지원산업의 역량 강화와 글로벌 가치사슬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

Read More »

호찌민시 지하철 전동차에 그래피티 낙서 피해

-입고돼 운행도 안한 신차…스프레이 낙서, 당국 조사 나서 호찌민시 차량기지에 정차중이던 지하철 전동차에 누군가가 그래피티 낙서를 한 사실이 드러나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고 1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시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에 따르면, 투득시(Thu Duc) 롱빈차량기지(Long Binh)에 정차중이던 전동차 가운데 2량이 스프레이를 이용한 그래피티 그림과 낙서가 …

Read More »

베트남 쌀국수, 유럽 수출 쉬워진다

-7월 3일부터 식품안전인증서 제출면제 유럽연합(EU)이 베트남산 쌀국수 제품 수입에 관한 규정을 대폭 완화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14일 공상부에 따르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새로운 ‘수입식품에 관한 긴급조치 규정(집행위 시행규칙 2246호-EU 2021/2246)’에 따라 오는 7월3일부터 유럽연합 회원국으로 수출되는 쌀국수•당면•건면 등 모든 쌀국수 제품의 식품안전인증서 …

Read More »

하노이에 또 내린 폭우

6월 13일 월요일 저녁 하노이에 집중호우가 다시 쏟아져 도심 교통이 다시 마비 됐다고 Vnexpress지가 14일 보도했다. 특히 저지대로 악명높은 하노이 서부 메찌에 위치한 Pham Hung 교차로 같은 경우 50센티 이상 도심이 물에 잠기면서, 거리를 지나는 모든 자동차들이 멈추면서 이 교차로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