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16일

06월 16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세계은행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에도 베트남 성장세 지속한다”

– 산업 생산의 견실한 성장과 소매 판매의 반등 덕분 강력한 회복세 전환 예정 – 인플레이션 위험에 주의 및 취약계층이 물가 상승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 필요 세계 경제의 인플레이션에 이은 스태그플레이션 우려 등 글로벌 불확실성 증대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경제가 견고한 …

Read More »

베트남 자동차업체들, 판매량 증가에도 신차 재고 바닥

-반도체부품 없어 생산 차질 베트남 자동차업체들은 올들어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추가 입고 물량이 없어 재고가 바닥을 드러내고 있다. 이는 반도체부품이 없어 차량을 예정대로 생산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 보고서에 따르면 5월 자동차 판매량은 4만3816대로 전월대비 3.4%, …

Read More »

가상화폐 시장 패닉…비트코인, 2만달러 붕괴 위협

비트코인이 2만달러선도 위협받는 등 가상화폐 시장에 패닉의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15일 실시간 금융시세•정보 제공사이트인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오후 6시20분 현재(한국시간) 2만209.7달러로 전일 같은시간 대비 9.46% 하락했다. 장중 2만161.4달러까지 떨어져 2만달러 붕괴 직전까지 갔다. 비트코인은 지난 일주일간 …

Read More »

베트남 은행업계, 5월까지 신용성장 8.15%

-전년동기대비 3.05%p성장 올들어 이달 9일까지 베트남의 신용성장률(대출증가)은 8.15%로 전년동기대비 3.05%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다오 민 뚜(Dao Minh Tu) 중앙은행(SBV) 부총재는 15일 열린 상반기 중앙은행 결산회의에서 은행업계의 대출현황을 이같이 발표했다. 뚜 부총재는 “국내외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중앙은행은 유연한 …

Read More »

쇼피, 베트남 포함 전 해외사업장 감원 추진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쇼피(Shopee)가 운영비 절감을 위해 베트남을 포함한 전 사업장에서 인력 구조조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테크인 아시아지를 인용하여 15일 보도했다. 테크인아시아는 “쇼피는 최근 동남아시아, 남미, 유럽 사업부를 대상으로 감원과 직원 재배치에 나서고 있다”며 “이같은 결정은 수익성이 개선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

Read More »

캄보디아, 베트남 푸꾸옥섬까지 고속페리 운항 추진

캄보디아 정부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켑(Kep) 지방과 베트남 끼엔장성(Kien Giang) 푸꾸옥섬(Phu Quoc)을 연결하는 고속페리 운항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현지매체 크메르타임즈(Khmer Times)에 따르면 통 콘(Thong Khon) 캄보디아 관광부 장관은 캄보디아 당국이 켑주의 코톤세이섬(Koh Tonsay)과 푸꾸옥섬을 잇는 국제해운수로 개설을 준비하고 …

Read More »

삼성간판 구자욱, ‘야구불모지’ 베트남에 2000만원 용품 후원

한국프로야구 삼성라이온즈의 간판스타인 구자욱(29) 선수가 베트남 유-소년 야구단에 야구용품을 후원해 주목을 받고 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15일 보도했다. 구자욱은 2019년도부터 베트남유-소년야구팀을 위한 용품을 후원하기 시작했다. 올해가 4년째다. 최근 호찌민시에 소재한 한 대학팀이 창단된다는 소식을 듣고 사비를 털었다. 유-소년팀과 대학팀의 선수들을 위하여 200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

Read More »

“코로나19 후 철 잃은 바이러스…독감·RSV 등 계절 벗어나 유행”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인플루엔자(독감)와 같은 계절성 바이러스 질환이 겨울이 아닌 여름에도 크게 유행하는 등 과거와는 다른 발생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14일 워싱턴 타임즈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미국 코네티컷주 예일 뉴헤이븐 어린이병원에 입원한 호흡기 환자들에게서는 7가지의 호흡기 바이러스가 …

Read More »

내년부터 외국 영화 베트남내 제작시 “각본 제출” 의무 적용

베트남이 내년부터 외국업체가 현지에서 영화를 제작할 경우 사전에 각본을 제출토록 하는 등 검열을 강화될 예정이라고 6월 16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베트남 국회는 14일 영화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개정안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영화를 제작하려는 해외 기업이나 개인은 영화 스토리 요약본과 구체적인 촬영 대본을 당국에 제출한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걱정 덜하며 살기

    인생은 늘 첫 경험입니다. 오늘이 제 인생에서 처음 마주하는 날이듯이, 오늘 만나는 모든 것도 다 처음인 셈입니다. 설사 오늘 만나는 일의 형태가 예전과 같다고 해도 시간이 다르니, 같다고 할 수 없습니다. 늘 하루하루가 유일하고 새롭듯이 우리 인생은 매 순간이 늘 새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새로움이란 두 가지 느낌을 던져 줍니다. 호기심 혹은 불안감.  여러분은 어떠세요, 새로운 일에 호기심을 느끼신다면 삶을 흥미롭게 사시는 분입니다. 그런데 호기심과 함께 뭔가 모를 불안이 스미는 것도 자연스러운 인간의 모습입니다. 오늘은 그런 막연한 불안, 걱정으로 행복을 말아먹는 사람들을 위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바로 그런 인물이기에 저 자신을 위한 글이 되기도 합니다.  삶에서 불안만 느끼지 않는다면 인생은 진짜 살 만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모든 조건을 다 접어두고 마음만 편안할 수 있다면 인생이 즐겁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그런데 우리는 그리 편안하게 살지 못합니다. 온통 걱정과 염려로 삶을 불안에 몰아넣습니다.   돈의 부족으로 인한 빈곤의 불안으로 시작하여, 벌어둔 재산을 말아먹을 수 있다는 재정적 몰락의 불안, 건강에 대한 불안, 불안정한 직장에 대한 불안, 하다못해 요즘 일본처럼 지진이나 쓰나미가 두려운 재해의 불안 등 세상의 모든 걱정을 머릿속에 담고 노심초사 애를 태우며 사는 사람들이 요즘 현대인 입니다.    이런 불안을 그냥 내버려 두면 필경 우리는 스트레스에 의한 위궤양, 신경쇠약, 불면증으로 수명이 줄어들고 삶은 불행에 빠질 것입니다. 그러니 하늘이 주신 명대로 살기 위해서라도 이 망할 놈의 불안을 없애야 합니다. 이에 대하여 수많은 석학과 현자들이 비법을 알려 줍니다.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가장 신뢰가 가는 두 가지 현실적 방안을 찾아봤습니다.   1, ‘미리 대비하기’입니다.  자신에게 불안을 안기는 일에 대하여 충분한 대비를 한다면 불안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지만 상당 부분 가벼워질 것입니다. 중요한 면접을 앞두고 걱정이 된다면 인터뷰 요령을 숙지하고 미리 연습 한다면 두려움은 줄어들 것이고, 내일 야유회에 비가 올 것 같아 염려된다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