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24일

[COMPANY PR] 더 넓게 더 높게 더 깊게 가치를 실현하는 TOKYU GARDEN CITY

  베트남 내 최고의 도시 개발사가 되기 위한 노력 BECAMEX TOKYU 베트남에서 가장 ‘살고싶은’,’일하고싶은’,’방문하고싶은’도시로 베카맥스 도큐는 개발지 ‘TOKYU 가든시티’가 있는 빈증 빈증신도시(약 1,000ha)에서 주택, 상업시설,교통 등 도시개발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Always NEW!” 의 도시 컨셉으로 끊임없이 도전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개발을 추진하고 …

Read More »

[INTERVIEW] 호찌민한인소년회 초대 오영택 회장

한국인이 사는 어느 곳에서나 지난 20년간 가장 큰 변화라면, 교육이 서서히 주입식에서, 학생 주도형으로 바뀌었다는 점과 그리고 청소년 및 학생의 권리에 대한 자각과 이해일 것이다. 단순히 어른에 의지하는 수동적인 존재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배우고,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하려고 하는 주체가 되는 점이 …

Read More »

스페셜 리포트 -미국의 사상최대 금리 인상 신흥국에게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

    6월 16일(현지시간)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0.75%의 금리를 올리면서, 28년 만에 최대치의 금리인상을 단행했다. 미국이 금리를 인상시키려는 주된 이유는 인플레이션 율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우리가 궁금한 것은 금리가 인상되면 앞으로 어떤 일이 발생될 것인가일 것이다.미국이 금리를 낮췄다가 올리는 것이 …

Read More »

[Brand story] – 베트남 투자 개발 은행 BIDV 은행

    베트남을 전국적으로 다니다 보면 시골도시나 지방 2선~3선급 지역의 특징이 있다. 하나는 도시중앙에 주민들이 모일 수 있는 광장이 조성되어 있다는 것이고, 그 다음은 BIDV은행과 Agribank가 ‘리’ 급작은 곳에서도 어디에나 있다는 것이다. 베트남 최대은행이 어디인가를 물어보면, 한국사람들은 의외로 테콤뱅크를 생각하는 …

Read More »

[VN Intelligent] 포스트 코로나 삶이 바뀌다 나를 위한 방구석 홈 카페 (16)

  포스트코로나 삶이 바뀌다는 실내 인테리어부터 가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주제로 연재 중이다. 이번 호에서는 나를 위한 방구석, 홈카페 에대한 이야기를 준비해 보았다. 점점 유명 커피숍을 방문하기 어려워지면서 커피 문화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집안에서 내취향대로 홈메이드 커피를 즐기기 위한 과정을 …

Read More »

뭘 알아야하나! 베트남 산업안전 연재 시리즈- 베트남 산업안전 범칙금 조항(2)

    지난 (1)편 연재에서 최근3년내 베트남내 산업안전 사고에 대한 처벌 예시. (2)편은 노동법상범칙금 조항을 둘러봤습니다. 이번 (3)편도 다음연재는 20조2항부터 베트남 산업안전의 각종 범칙금사항에 연이어 주를 달도록 하겠습니다. 범칙금을 알면 뭘 준비해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뭘 알아야하나! 제20조. 산업안전 및 …

Read More »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글로벌 사업 확장 및 베트남 현지 사업 확대 가속화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의 정일문 사장이 6일부터 3일간 베트남 현지 주요기업과 기관을 직접 만나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베트남 현지법인 ‘KIS베트남’의 비즈니스 확대 지원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인재 육성을 후원하는 등 장기적인 파트너십 구축에 …

Read More »

독서 모임 ‘공간 자작’- 공부를 왜 해야 하나요?

        많은 어른들은 학창시절 공부하기 싫을때마다 책상에 앉아 ‘왜 공부를 해야하는가?’ 라는 질문을 던지며 공부를 안할 핑계를 찾았습니다. 그 어른들이 지금은 아이들을 책상에 앉히고 ‘왜 공부를 해야하는가?’ 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느새 우리 삶의 목표가 되버린 아파트, 그 …

Read More »

호찌민한인회&가마니 업무협약식

    호찌민한인회(회장 손인선)와 가마니(대표 김대성)은 6월17일 17시 호찌민한인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가마니는 베트남 종합생활편의 공공앱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기존의 배달앱보다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기존의 배달앱은 배달 업종에서만 선호했다 봤을 때 가마니앱은 배달과 무관한 업종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

Read More »

경기농협, 호찌민에 경기인삼 유통센터 개점

  지난 6월10일 호찌민 12군 Le Thi Rieng 지역에서 경기인삼 베트남 유통센터 개점식이 열렸다. 경기 인삼의 안정적 수출 판로 확보 및 리딩 상품 발굴 등을 위하여 경기 인삼 농협과 베트남 수입 총판인 RMMTT (대표 조창환)이 개점한 베트남 유통센터는 쇼룸 및 …

Read More »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회장 박남종)는 6월 10일 호찌민시 안푸에 위치한 드마리스에서 2022년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 하였다. 박남종 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민주평통 2분기 의견수렴 주제인 남북관계 정상화와 한반도 건설을 위한 대내외정책 추진 방안발표후 2분기 정책건의 의견수렴을 주제로 자문위원 토론 그리고 협의회 활동내용 보고와 …

Read More »

호찌민한인청소년회 창립총회 및 출범식

  2022년 6월11일 오전 11시30분 주 호찌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별관(한인회관)2층 강당에서는 참으로 의미 있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다음 시대를 준비하는 깨어있는 청소년”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중심이 되고 호찌민 관내 국제학교들까지 포함되어 청소년을 위한 리더십 강연, 포럼개최, 다양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

Read More »

몽선생( 夢先生)의 짜오칼럼- 청년들에게

  한 때 호찌민 거리에 한국 청년들이 눈에 치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청년 실업이 사회 문제화되자 많은 한국 기업들이 활동을 하는 베트남이 대안으로 급부상했습니다. 제 메일계정으로도 한 달에 두세 번은 청년 취업과 관련된 소개 메일이 들어오곤 했습니다. 거기에는 한국에서 대학을 …

Read More »

더마 스킨케어 시리즈 (2) – 에센스

  요즘 소비자들은,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구매 보다는 내가 필요로한 성분이 다량 함유된 제품이나, 소비자들로 부터 인정받은 성분 좋은 제품을 찾는 추세다. 이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으 로, 화장품의 성능과 효능에 집중하여 과학기술을 더한 제품들이 주를 이룬다. 꼼꼼하게 체크하자 도도하게 …

Read More »

[Interview] 키즈나 공단 남경완 부사장

    베트남은 아세안지역의 다른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수한 인력 및 낮은 인건비와 풍부한 자원으로 수출에 유리한 여건을 자랑한다. 다양한 사업군에서 베트남의 풍부한 자원과 인건비 등에 매력을 느껴 베트남을 찾는 기업의 수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호찌민 빈짠 지역에서 지난 2012년58,000m2부지 …

Read More »

창립 20주년을 맞는 베트남다일공동체

  ‘지금부터, 여기부터, 작은 것부터, 할 수 있는 것부터, 나부터’ 2022년 6월 30일, 베트남다일공동체 20주년 기념식이 호찌민 총영사, 호찌민NGO 협의회, 호찌민 한인회 등 많은 기업과 단체장들을 초청해 7군 푸미흥에 있는 참조은광성교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이 기념식에는 다일공동체 이사장인 최일도 목사와 탤런트 …

Read More »

한ㆍ베 수교 30주년 기념 K-Chum 댄스경연대회 예선

  지난 6월4일(토) 오후3시 호찌민 재정경제대학교(UEF)에서는 한·베수교 30주년 기념행사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K-Chum 댄스경연대회 예선이 열렸다. 총26팀(한국팀 2팀 포함)이 참가한 이번 경연대회에는 각팀 팬층까지 포함한 천여명의 관객이 운집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뤄졌고 14팀(한국팀 2팀 포함)의 본선 진출팀이 가려졌다. 본선 진출 14개 팀은 …

Read More »

06월 24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