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25일

06월 25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세계자연기금(WWF), 베트남에 상아·코뿔소뿔 불법거래 금지대책 강화 촉구

-주로 중국인 많이 찾는 하롱·몽까이·냐짱 기념품매장서 야생동물 제품 판매 성행 스위스에 본부를 둔 세계 최대 비정부 국제자연보전기구인 세계자연기금(World Wild Fund for Nature, WWF)이 베트남에 아직도 남아있는 야생동물 불법거래를 더 강력하게 금지할 수 있는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고 2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응웬 …

Read More »

베트남 최저임금 2년만에 6% 인상 예정

-내달 1일부터 시행….코로나19로 2년간 동결  내달부터 베트남의 최저임금이 2년 만에 평균 6% 인상된다.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의 인건비 부담이 가중될 전망이라고 더구루지가 25일 보도했다. 코트라 베트남 호찌민무역관의 ‘베트남, 7월 1일부터 최저임금 6% 인상’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1~4지역 최저임금을 평균 …

Read More »

페트로베트남가스, 유가 급등에 상반기 실적 급증

-매출 23.5억달러, 34%상승  국영 베트남석유가스그룹(Petrovietnam) 자회사 페트로베트남가스(Petrovietnam Gas, 증권코드 GAS, PV가스)가 상반기 국제유가 급등의 수혜를 톡톡히 입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PV가스의 상반기(~6월15일)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총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4% 증가한 54조5600억동(23억4680만달러), 세후이익은 59% 증가한 6조9190억동(2억9760만달러), 세수기여는 8% 늘어난 3조6265억동(1억5600만달러)을 기록했다. 호앙 반 …

Read More »

고유가 틈타 ‘가짜 휘발유’ 유통한 주유소 적발

기름값이 급등하는 현 상황에서 석유제품의 불법 유통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고 24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지난 19일 아침, 바리아-붕따우(Bà Rịa-Vũng Tàu)성 경찰서는 푸미마을(Phú Mỹ) 경찰과 협력하여 휘발유 위조 행위를 조사하기 위해 학직(Hắc Dịch)구 푸미(Phú Mỹ)마을의 한 주유소를 봉쇄하고 수색을 실시했다. 기록에 …

Read More »

바이봇-함응이 고속도로 연내 착공…사전타당성조사 보고서 제출

베트남 남북고속도로 공공투자 12개 구간의 하나인 바이봇-함응이(Bai Vot-Ham Nghi) 고속도로 사전타당성조사 보고서 제출됨에 따라 계획대로 연내 순조롭게 착공될 것으로 보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사업시행자인 탕롱프로젝트관리위원회(Thang Long)는 바이봇-함응이 고속도로 건설사업 관련 사전타당성조사를 마치고 보고서를 최근 교통운송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바이봇-함응이 고속도로는 북부 …

Read More »

제2차 VIETBUILD 건축자재 전시회 개최

-팬데믹 이후 최대 전시회….26일까지 계속 2022년 6월 22일, 베트남 건설 산업 전통의 날 64주년을 맞이하여 호찌민시7군 SECC(사이공 전시, 컨벤션홀)에서 제2차Vietbuild 건축자재 전시회가 개최됐다고 아세안 데일리지가 24일 보도했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각 국가들은 2000개 이상의 신제품, 첨단 기술 부스가 설치됐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팬데믹 …

Read More »

빈그룹, MIT 산업연계프로그램(ILP) 가입…산학협력 강화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 증권코드 VIC)이 산학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MIT)의 산업연계프로그램(Industrial Liaison Program, ILP) 회원으로 정식 가입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MIT ILP는 회원기업과 산업 각 부문 최고의 교수진 및 전문가들간 산학연계 과정의 하나로 현대모비스를 비롯해 전세계 24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

Read More »

하노이에 한국형 스마트팜 데모온실 준공

우리 정부가 자금을 지원하는 한국형 스마트팜 데모온실이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성공적으로 조성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23일 하노이시 탄찌현(Thanh Tri) 빈꾸인사(Vinh Quynh xa, 읍단위)에서 한국농업기술진흥원(KOAT)과 베트남농업과학원(VAAS)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한국형 스마트팜 데모온실 준공식이 열렸다. 이날 한-베 스마트팜 데모온실 준공식에는 안호근 KOAT 원장과 …

Read More »

에어서울 “2년여만에 운항 재개한 인천~나짱 노선 탑승률 98%”

에어서울은 2년여만에 운항을 재개한 인천~베트남 나짱 노선의 탑승률이 98%를 기록했다고 24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에어서울은 이날 코로나 확산으로 중단됐던 인천~나짱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 첫 항공편은 이날 오전 8시 10분에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 시간으로 오전 10시 55분에 나짱 깜란 공항에 도착했다. 에어서울은 …

Read More »

태국, 실외 마스크착용 24일 해제…일상회복 한걸음 더

태국이 코로나19 사태 이후 2년여간 강제해 왔던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24일 해제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일간 방콕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쁘라윳 짠오차 총리가 서명한 이같은 내용의 코로나19 규제 완화 행정명령이 이날 왕실 관보에 게재됐다. 이 조치들은 관보 게재 직후부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