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Monthly Archives: July 2022

07월 3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빈홈, 상반기 ‘어닝 쇼크’

-순이익 2억1620만달러, 68% 감소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의 부동산개발 자회사 빈홈(Vinhomes, 증권코드 VHM)이 상반기 저조한 성적표를 내놓았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빈홈이 최근 공시한 자료에 따르면 연결기준 상반기 매출 13조4530억동(5억7590만달러), 순이익 5조490억동(2억162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67%, 68% 감소했다. 2분기 매출은 4조5300억동으로 전년동기대비 84%, 세후이익은 …

Read More »

오세훈 시장, 8월 2~3일 호찌민시 방문

– 인민위원장 만나 협력확대방안 논의 오세훈 서울시장이 다음달 2~3일 호찌민시를 방문, 판 반 마이(Phan Van Mai) 인민위원장을 만나 두 도시간 협력방안을 논의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29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세훈 시장은 30일부터 8월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세계도시정상회의(WCS)에 참석한 후 호찌민시를 방문한다.  서울시는 …

Read More »

베트남, 석유·가스산업 민간기업•외국인 투자유치 확대 추진

베트남 정부가 석유 및 가스산업에 대한 민간기업 및 외국인 투자유치 확대를 위해 인센티브가 필요한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에 따라 민간투자 장려정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이날 공상부 발표에 따르면 석유·가스 탐사·시추 계약건수는 2009~2014년 35건에서 이후 5년간은 3건으로 줄었으며, 최근 2년동안은 단 1건도 없었다. 또한, …

Read More »

7월 베트남 CPI 3.14%…근원 인플레이션은 2.63%↑

7월 베트남의 소비자물가지수(CPI)는 3.14%(연율)로 예상보다 안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29일 통계총국 발표에 따르면 7월 CPI는 전년동기대비 3.14%, 연초대비 2.54%, 전월대비 0.4% 상승했다. 7월 근원인플레이션(농산물, 원자재 가격 등 일시적 공급 충격의 영향을 제외한 기초적인 물가상승률)은 전년동기대비 2.63%, 연초대비 1.44%, 전월대비 …

Read More »

빈패스트 경차 ‘파딜’ 판매 종료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최고인기 모델인 경차 파딜(Fadil) 판매를 공식중단함에 따라 경쟁차종인 현대차 그랜드 i10과 기아 모닝 듀오가 다시 시장 1위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빈패스트는 이달 중순부터 내연기관 차량 신규 주문접수를 중단했으며, 8월말까지 기주문 차량 인도를 완료한후 전 생산라인을 …

Read More »

호찌민 탄손낫 공항, 공유서비스 차량 고층 주자장 출입금지 결정

급증한 승객으로 인하여 심각한 지정체 현상을 빚고 있는 호찌민 탄손낫 공항의 교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항당국이 칼을 꺼냈다. 공항내 주차장을 관리하는 TCP사는 28일 공유서비스 차량의 주차를 저층으로만 제한하며, 일반차량이 이용하는 고층 주차장 주차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교통부 레 안 뚜언 …

Read More »

북부지방 이번주말 집중호우 예보

하노이를 중심으로, 북부지방에 금주 금요일부터 내주 월요일까지 집중호우가 예상된다고 Vnexpress지가 29일 보도했다. 베트남 기상청에 따르면 북부지방 산악지역을 중심으로 저기압 권이 형성되고 있어, 비가 올 지역에 약100mm에서 200mm정도의 집중호우가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비는 초기에는 산악지역을 따라 내리다가, 토요일밤 일요일 즈음에는 하노이가 속한 평야 …

Read More »

초밥용 베트남산 새우살에서 세균수 기준치 초과…”통관 차단”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초밥용 베트남산 냉동 새우살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세균수가 검출돼 통관 단계에서 차단했다고 29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식약처는 지난 5월 23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일식집과 초밥 뷔페 등에서 사용하는 새우·오징어·가리비 등 6개국에서 수입된 31개 제품에 대해 식중독균과 대장균 등 미생물 안정성 검사를 시행했다. …

Read More »

SK그룹, 베트남 제약사 ‘이멕스팜’ 주식 추가 매입…지분율 50% 돌파

 SK그룹이 베트남 5대 제약사 ‘이멕스팜’에 추가 투자해 지분률을 50% 이상으로 늘렸다. 지난 2월 재투자를 한 지 5개월 만에 세 번째 투자를 단행했다. 빠르게 성장하는 베트남 제약 시장에 선제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고 더구루지가 29일 보도했다. 이멕스팜은 지난 26일(현지시간) 호찌민 증권거래소에 …

Read More »

‘하나은행 투자’ BIDV, 올해 베트남 최고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이 투자한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올해 베트남 최고 은행상에 뽑혔다고 더구루지가 30일 보도했다. 아시안 뱅커 매거진(The Asian Banker Magazine)은 지난 27일 올해 베트남 최고 은행상 수상자로 BIDV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상자 선정 과정에선 아시아 태평양 지역 250개 금융기관의 전문가와 연구원이 3개월에 걸쳐 평가를 진행했다. …

Read More »

07월 2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미국 2분기 경제성장률 -0.9%

-“강력한 경기침체 신호” 미국 경제가 2분기 연속 후퇴하면서 강력한 경기침체 신호를 보냈다. 미국 상무부는 2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연율 -0.9%로 집계됐다고 28일(이하 현지시간) 밝혔다고 아주경제지가 29일 보도했다. 이는 시장의 전망치를 크게 밑돈 것이다. 앞서 로이터 설문조사에서 경제학자들은 2분기 미국 GDP가 0.5% 증가할 …

Read More »

베트남, 새로운 여권 말썽

-독일, 베트남 신여권 소지자 입국 불허 28일 Vnexpress지 보도에 따르면 하노이 주재 독일대사관은 최근 베트남 신여권 소지자에 대해 출생지 정보가 누락되어 있어 비자 발급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대사관측은 성명을 통해 “새 여권에 표시된 개인식별번호(일련번호 P로 시작하는 8자리)만으로는 출생지에 …

Read More »

해저광케이블 또 말썽

베트남에서 연례행사처럼 잊을만하면 어김없이 해저광케이블이 말썽을 일으키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인터넷서비스 제공업체(ISP)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4시 APG(Asia Pacific Gateway) 해저광케이블의, 중국 상하이시 충밍현(崇明) 스테이션에서 427km 떨어진 S3 지점에 결함이 감지되었다. 케이블이 수리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업체는 …

Read More »

베트남, 2030년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국 전망

베트남이 향후 2030년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국의 하나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성장연구소가 지난 27일 홈페이지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 우간다 등과 함께 2030년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국의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Read More »

베트남-러시아, 포괄적·전략적 동반자관계 10주년 축하

베트남과 러시아가 포괄적·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 10주년을 기념해 양국 정상이 축하 서신을 교환하며 우호를 돈독히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국가주석은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총서기장의 10주년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양국의 끈끈한 동맹관계가 더욱 심화·확대될 수 …

Read More »

베트남 석유기업들, 고유가에 상반기 역대급 실적 기록

국제유가 급등으로 베트남 석유기업들이 상반기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국영 베트남석유가스그룹(PetroVietnam)의 자회사 빈선정유화학(BSR)은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88% 증가한 52조동(22억2630만달러), 세후 이익은 6배 늘어난 9조9000억동(4억2390만달러)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2분기 영업이익률은 20% 이상으로 다른 기업들을 압도했다. BSR의 상반기 매출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