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ly 1일

07월01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한국·중국 등 아시아 통화가치, 금년 2분기 25년만에 최대 하락 기록

– 블룸버그 JP모건 아시아 달러 지수, 30일 오후 4시 기준 102.53으로 3월 말보다 약 4.5% 하락 – 경기가 제대로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됐다는 시장 평가  미국의 급격한 기준금리 인상 속에 아시아 신흥국 통화 가치가 2분기에 1997년 국제통화기금(IMF) …

Read More »

호찌민시 경제 ‘V자형’ 회복 본격시작

-상반기 GRDP 313억여달러, 전년동기대비 3.82% 증가 -부동산(-5.82%) 제외 전부문 회복세 호찌민시의 상반기 지역내총생산(GRDP)이 전년동기대비 3.82% 증가하면서 코로나19 이후 ‘V자형’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판 반 마이(Phan Van Mai) 호찌민시 인민위원장은 29일 상반기 결산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하반기 …

Read More »

한국…올해 상반기 무역적자 103억달러 기록

-역대 최대 규모 무역적자 -수출액 역대 최대…에너지 가격 급등에 수입액 대폭 증가 대한민국의 올해 상반기 무역적자가 100억달러를 웃돌며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7월 1일 보도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 같은 내용의 상반기 수출입 통계를 1일 발표했다. 상반기 수출은 …

Read More »

삼성엔지니어링, 베트남 1위 수처리업체 DNP워터 지분 인수

삼성엔지니어링이 베트남 1위 수처리업체 DNP워터(DNP Water) 지분을 인수, 동남아 수처리시장 본격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9일 하노이에서 DNP홀딩(DNP Holding)의 자회사 DNP워터의 지분 24%를 4100만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지분 인수는 국제금융공사(IFC)가 보유중이던 전환사채(CB)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이로써 삼성엔지니어링은 …

Read More »

VN지수 4일 만에 1200선 붕괴

​30일 아주경제지 보도에 따르면 이날 호찌민거래소(HOSE)에서 VN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0.49포인트(1.68%) 급락한 1197.6으로 거래를 마쳤다. 지난 27일 이후 4일 만에 VN지수는 심리 지지선인 1200선을 붕괴했다. 베트남의 경제전문매체 비엣스톡(vietstock)은 바오비엣증권(BVS)을 인용해 “미국의 경기 침체 우려에 베트남 시장 투자심리가 위축됐다”면서 “매수세보다 이날 ‘팔자’에 나선 투자자가 더 …

Read More »

호찌민시 뎅기열 확산…의료진 대규모 이직으로 치료 차질

호찌민시에서 뎅기열 감염이 확산하는 와중에 의료진 부족까지 겹치면서 치료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3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찌민시에서 올초 부터 최근까지 1만9천여명이 뎅기열에 감염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51% 늘어난 수치다. 확진자 중 상태가 위중한 환자는 311명이었고 지금까지 10명이 숨졌다. 이런 …

Read More »

베트남 1인당 라면소비량, 지난해 한국 제치고 세계 1위 기록

베트남의 1인당 인스턴트라면(이하 라면) 소비량이 지난해 처음으로 한국을 제치고 세계 1위에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고 7월 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농심이 세계라면협회(WINA)의 자료를 인용해 지난달 30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베트남의 연간 1인당 라면 소비량은 87개로 처음으로 세계 1위에 올랐다. 이어 한국은 …

Read More »

지난 4년간 해외거주 베트남인 2만5000여명 추방

2018년 이후 지난 4년동안 2만5000명 이상의 해외체류 베트남인들이 현지법 위반으로 추방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월 1일 보도했다. 공안부는 지난달 29일 열린 상반기 결산회의 후 언론브리핑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르엉 땀 꽝(Luong Tam Quang) 공안부 차관은 “해외체류 우리 국민들은 현지에서 …

Read More »

호찌민시, 깟라이항 연결도로 건설 추진

호찌민시가 항만 연결성 개선과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롱탄-저우여이(Long Thanh-Dau Giay) 고속도로와 깟라이항(Cat Lai)간 연결도로를 건설키로 했다고 30일 보도했다. 호찌민시가 최근 교통운송부에 제출한 ‘깟라이항 연결도로 기본계획’에 따르면, 도로는 푸흐우항(Phu Huu)과 롱탄-저우여이 고속도로 및 3번 순환도로와 연결토록 한다. 연결도로는 연장 6km, 왕복 …

Read More »

한화에너지, 베트남 하이즈엉성 에너지·물류단지 투자 추진

한화에너지가 베트남 북부 하이즈엉성(Hai Duong)에 에너지·물류단지 투자 연구를 위해 지난 27일 성 지도부를 만나 투자의사를 전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이날 팜 쑤언 탕(Pham Xuan Thang) 하이즈엉성 당서기장은 “에너지와 물류부문은 우리 성이 전략적으로 투자유치하는 업종으로 한화에너지의 투자연구를 환영한다”며 “현재 에너지 및 …

Read More »

‘베트남 메시’ 꽝하이, 프랑스 2부리그 포FC 입단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끄는 박항서 감독의 제자 응우옌 꽝하이(25)가 프랑스 프로축구 2부리그로 진출한다고 연합뉴스가 30일 보도했다. 프랑스 리그2 포FC는 30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꽝하이의 입단을 알렸다. 계약 기간은 2년이다. 꽝하이는 베트남 대표팀에서 사용하는 등번호 19번을 쓰기로 했다. 앞서 응우옌 꽁프엉이 K리그 …

Read More »

‘베트남에 관광객 뺏길라’…태국, 러시아로 전세기 운항 검토

태국 관광 당국과 항공사가 관광객 유치를 위해 러시아 중·동부지역 도시로 전세기를 운항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30일 보도했다. 이날 방콕타임즈와, 러시아 매체 프리마메디아 보도에 따르면 태국 관광청(TAT)과 항공사 타이에어아시아엑스는 최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와 노보시비르스크 등 2개 도시에 직항 전세기를 띄우는 방안을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내 의견에 책임지는 법

  6개월 만에 베트남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마 한국과 베트남을 20 여 년 동안 100여 번은 다녔을 만한데 이번만큼 감회가 깊은 경우가 없네요. 6개월 정도 몸을 가누지 못하는 노모의 수발을 직접 들면서 많은 것을 보고, 많은 것을 생각했습니다. 또 가족들의 민낯도 만납니다. 정겹고 따뜻한 순간들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