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ly 9일

07월 09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상반기 대EU 무역흑자 급증…155억달러, 39% 상승

상반기 베트남은 유럽연합(EU)과의 교역에서 전년동기대비 39% 증가한 155억달러 무역흑자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공상부에 따르면 상반기 EU와의 교역액은 317억달러, 이중 수출은 236억달러, 수입 81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39% 증가한 155억달러 무역흑자를 기록했다. 상반기 EU내 주요 교역국은 네덜란드, 독일, 이태리, 벨기에, 프랑스, 스페인, …

Read More »

IMF, 올해 베트남 경제성장률 6% 전망

-내년은 7.2%로 예측 국제통화기금(IMF)이 베트남의 GDP성장률을 소비와 산업생산 회복을 근거로 올해 6%, 내년 7.2%로 전망했다. 그러나 올해 전망치는 다른 글로벌 투자은행들보다 1%p 가량, 정부의 목표치보다 0.5%p 가량 낮은 수준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IMF가 최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국제유가 및 원자재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철강생산량 2276만톤으로 10% 하락 예상

올해 베트남 철강 생산량이 2776만톤으로 전년대비 10%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철강 생산량 감소는 글로벌 인플레이션 영향과 정부의 부동산대출 통제 강화조치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미래에셋베트남증권의 보고서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미래에셋베트남증권(MASVN)은 최근 보고서에서 인플레이션 압력에다 부동산대출 규제 강화로 부동산시장이 예상보다 더디게 회복되면서 하반기 철강 …

Read More »

샤오미폰 베트남 생산에 실망한 중국인들…SNS에 갑론을박

가성비를 내세워 삼성전자를 위협하고 있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회사 샤오미(Xiaomi)가 베트남에서 스마트폰 양산을 시작한데 대해 중국 네티즌들이 실망감과 함께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중국 시나닷컴(Sina.com)은 샤오미가 홍콩 DBG전자투자(DBG Electronics Investment) 자회사인 DBG테크놀로지(DBG Technology)의 베트남 북부 타이응웬성(Thai Nguyen) 공장에서 스마트폰을 생산하고 …

Read More »

베트남서 40대 여성, 바다서 7시간 표류하다 극적 구조

중부 꽝빈성에서 40대 여성이 파도에 휩쓸려 바다에서 표류하다가 7시간만에 구조됐다고 8일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지난 4일 오전 5시30분께 베트남 중부 꽝빈성의 하이푸에 거주하는 레 티 리엔(40)은 해변가에서 수영을 하다가 파도에 휩쓸렸다. 리엔은 해변으로 돌아가기 위해 전력을 다했으나 체력이 고갈되자 물에 떠있기로 한 뒤 하늘을 …

Read More »

베트남, ‘마산 노래방 마약파티 자국인 33명’에 공정한 수사 요청

베트남 외교부가 최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노래방 단속에서 마약파티를 벌이다 붙잡힌 자국인 33명에 대해 공정한 수사를 한국 수사당국에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레 티 투 항(Le Thi Thu Hang) 외교부 대변인은 7일 정례브리핑에서 “이번 사건과 관련돼 조사를 받고 있는 우리 …

Read More »

베트남, 항공산업 코로나19 이전으로 복원은 아직 요원

베트남 항공당국이 항공산업을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복원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딘 비엣 탕(Dinh Viet Thang) 베트남민항총국(CAAV) 국장은 최근 열린 한 컨퍼런스에서, 주요 관광시장과의 국제선 정기노선을 코로나19 이전 수준만큼 복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지난 3월15일부터 코로나19 검역조치를 완화하고 5월15일부터 …

Read More »

LG그룹,북부 빈푹성에 대규모 투자 추진

LG그룹이 베트남에서 생산 확대를위해 하노이 인근 빈푹성(Vinh Phuc)에 대규모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김재범 투자단장이 이끄는 LG그룹 대표단은 7일 빈푹성 인민위원회를 찾아 성 지도자들과 투자방안을 논의했다. 구체적인 투자규모 등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규모가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날 김 단장은 …

Read More »

달랏 기차길 복원되나?

베트남 교통운송부가 한 민간기업이 제출한 탑짬-달랏(Thap Cham-Da Lat) 철도 복원 계획에 대한 사전타당성조사를 승인하면서 지방 관광업계의 기대감이 부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교통운송부는 관광기업 박당호텔복합투자서비스(Bach Dang Hotel Complex Trading Service)가 제안한 탑짬-달랏 철도 복원사업에 대한 사전타당성조사를 7일 승인했다. 탑짬-달랏 철도 …

Read More »

현대건설, 베트남 나짱 복합단지 공사 순항 중

현대건설이 수행 중인 베트남 나트랑 복합단지 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8일 보도했다. 베트남 부동산 개발업체 KDI홀딩스는 이날 “전 세계적인 전염병 대유행과 시장 불확실성에도 현대건설의 빠른 시공 능력을 통해 베가시티 나짱 공사가 점진적으로 완공되고 있다”고 밝혔다. KDI홀딩스에 따르면 이달 중으로 해변 …

Read More »

태국 정부 ‘외국인 숙박가격 차별 논란’ 계획 발표

태국 정부의 내국인과 외국인의 호텔비를 다르게 적용하는 ‘이중 가격’ 책정 방안에 호텔업계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방콕포스트지가 7월 8일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마리사 수코손 눈박디 태국호텔협회(THA) 회장은 호텔 요금은 시장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한다며 정부가 내놓은 가격 정책이 현실적이지 않다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