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ly 11일

07월 11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흔치 않은 귀한 글을 볼 수 있는 씬짜오베트남

  이번 주 씬짜오베트남 467호가 발간되었습니다.  이번 책은 꼭 좀 모두 봐줬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글을 쓴 기자나 칼럼니스트를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 교민들이 꼭 좀 보면서 세상 돌아가는 것은 인지했으면 좋겠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이번 호 스패샬 리포트는 올해 상반기를 결산하는 의미에서 …

Read More »

베트남 국회 상임위, 유류 환경보호세 인하 결정

– 7월11일 부터 시행, 리터당 500동 인하 효과 지난 7월 6일, 국회 상임위원회는 유류에 대한 환경보호세를 인하하기로 결정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8일 보도했다. 이에 앞선 7월 4일에 응웬 득 찌(Nguyễn Đức Chi) 재무부 차관은 정부 기자회견에서 세계적으로 기름값이 상승함에 따라 발생하는 경제적, …

Read More »

찐 총리 “아베 전 총리 베트남 발전에 공헌”

팜민찐 베트남 총리가 선거유세 도중 총격을 받아 숨진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 사망에 애도를 표했다고 아주경제지가 9일 베트남정부공보(VGP)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정부공보지는“ 찐 총리가 베트남 공산당과 정부, 인민을 대표해 아베 전 총리의 갑작스런 죽음에 깊은 애도를 표하고 일본 정부와 국민, …

Read More »

총리, 호찌민 제 3터미널 조기 착공 지시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가 최근 호찌민시 탄손낫국제공항(Tan Son Nhat)을 방문해 3분기내 3터미널 착공을 독려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찐 총리는 “3터미널을 신속히 착공해 야간공사를 강행하더라도 2024년 9월까지 완공해야 한다”고 관계자들을 독촉하며 격려했다. 사업시행자인 베트남공항공사(ACV)가 11조동(4억7090만달러)을 투자하는 3터미널은 2020년 승인됐다. …

Read More »

현대차, 베트남서 8만5000번째 엑센트 출하

현대차가 베트남에서 생산된 8만5000번째 엑센트를 공식 출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현대차와 현지 협력업체 탄꽁그룹(Thanh Cong Group)의 합작법인인 현대탄꽁 닌빈성(Nhin Binh) 공장에서는 지난 8일 8만5000번째 엑센트 출하 기념행사를 가졌다. 8만5000번째 모델은 엑센트 1.4AT로 현지 판매가는 5억100만동(2만1450달러)이다. 엑센트는 베트남시장에서 스테디셀링 모델로 현재 …

Read More »

베트남, 국가전력계획에 태양광발전 2.428GW 추가 검토 중

베트남 공상부가 작년 10월말까지 적용된 발전차액지원제도(feed-in tariffs, FIT) 기한을 넘기고 탈락한 투자자들과의 법적인 문제를 피하고 이들을 구제하기 위해, 국가전력계획에 태양광발전용량 2.428GW를 추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공상부가 가장 최근에 내놓은 이 새로운 해법을 정부가 승인하게 되면 2021~2030년 제8차 …

Read More »

비엣젯항공, 부산-호찌민·다낭 매일 1회 운항

베트남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내주부터 부산-호찌민, 부산-다낭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비엣젯항공에 따르면 부산-다낭 노선은 20일부터, 부산-호찌민 노선은 25일부터 둘다 매일 1회 운항된다. 비엣젯항공은 이달 1일부터 부산-하노이 노선을 개설했고, 부산-냐짱(Nha Trang) 노선은 오는 21일부터 하루 2편으로 증편할 계획이다. …

Read More »

‘한국에 여행 오세요’ 관광공사, 베트남 여행사 대상 팸투어 실시

 한국관광공사는 베트남인들의 한국 여행 활성화를 위해 현지 여행사 및 언론사를 대상으로 최근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9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부터 5박 6일간 진행됐다. 베트남 언론인들과 여행사 관계자들은 춘천 레고랜드와 삼악산 케이블카를 비롯해 부산 광안리와 부산항대교 등을 둘러봤다. 또 서울에서는 …

Read More »

CJ그룹, 3년 만에 베트남서 ‘태권도 전국대회’ 연다

CJ가 오는 9~13일까지 닷새간 베트남 호찌민에서 ‘CJ 내셔널 유스 태권도 챔피언십 2022’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고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해당 대회는 베트남의 태권도 전국대회 가운데 유일하게 해외 기업이 대회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어 의미가 크다. 2012년부터 베트남 태권도를 후원해온 CJ는 2019년부터 해당 대회를 …

Read More »

베트남, 메콩델타 ‘2030 마스터플랜’ 구체화한다

-교통망 확충을 통한 지역 현대화가 핵심 베트남 남부 지역인 메콩강 삼각주(메콩델타)를 개발하기 위한 마스터플랜이 본격화하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지난 5월 발표된 메콩델타 마스터플랜인 ‘정치국 결의안 13호(No.13-NQ/TW)’ 계획을 더욱 구체화하겠다는 방침을 최근 밝혔다고 아주경제지가 9일 보도했다. 베트남 정부공보(VGP)와 베트남플러스(Vietnam+) 지의 최근 …

Read More »

한국투자증권 베트남 법인, 디피소프트와 투자 플랫폼 구축 맞손

한국투자증권의 베트남 현지 법인인 KIS베트남(KIS Vietnam)이 투자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현지 핀테크 기업 디피소프트(JSC Difisoft)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더 구루지가 11일 독점 보도했다. 이날 증권업계에 따르면 KIS베트남은 지난주 디피소프트와 투자 플랫폼 ‘파브(Paave)’의 구축 및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디피소프트의 파브는 국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