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uly 21일

한주필 칼럼-제헌절

7월 17일이 제헌절이라는 것을 깜빡했습니다. 제헌절, 대한민국의 헌법이 제정된 날입니다.  1948년 일제 강점기에서 벗어나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후 제헌국회에서 7월 12일 헌법을 제정하고, 7월 17일 정식으로 공포하여 그날을 제헌절로 삼았습니다. 7월 17일을 제헌절로 정한 이유는 조선의 개국과 연이 닿는 듯합니다. …

Read More »

07월 21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한국 입국 새 방역지침 발표

-입국 후 PCR검사 사흘에서->입국 후 당일 검사로 25일 부터 적용 질병관리청이 오는 14일부터 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 Q-code에 입국 후 검사 결과 등록 기능을 도입을 결정했다고 13일 공지사항을 통하여 전했다. 해외입국자들은 입국 후 받아야 하는 유전자증폭 PCR 검사 결과를 Q코드에 등록하면 된다. …

Read More »

베트남, 3분기 GDP성장률 10%이상 전망

-작년 3분기(-6.17%) 기저효과 영향 3분기 베트남의 GDP성장률이 10%를 초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는 코로나 4차유행으로 작년 3분기 큰 타격을 입은 기저효과 영향으로 분석된다고 2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 최대 자산운용사 비나캐피탈(VinaCapital)은 최근 3분기 베트남의 GDP성장률이 작년 3분기 마이너스(-) 6.17%라는 기저효과 영향으로 …

Read More »

최근 논란 발생한 베트남 국내선 ‘유료 퀵 체크인 서비스’ 중단

항공사들아 베트남 민항총국(CAAV)의 명령에 따라 수요일부터 논란이 되고 있는 ‘퀵 체크인’ 서비스에 대한 판매를 중단했다고 Vnxpress지가 21일 보도했다. CAAV측은 “법에서 기업들이 특정 고객에 대해 우선 순위를 부여하는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지는 않지만, 특정 항공사들의 ‘퀵 체크인’ 절차에 대한 추가 요금 부과는 고객 서비스 …

Read More »

베트남 10대 신흥 스타트업 기업가치 3억달러

베트남 10대 신흥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의 기업가치는 모두 3억달러로 평가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KPMG와 HSBC는 최근 ▲창의성 ▲성장속도 ▲영향력 ▲유니콘기업(기업가치 10억달러이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베트남 10대 신흥 스타트업’을 발표했다. 이들 스타트업의 기업가치는 총 3억달러로 평가됐다.         …

Read More »

홍콩 스와이어퍼시픽, 코카콜라 베트남·캄보디아 보틀링사업 10억달러에 인수

홍콩에 본사를 둔 영국기업 스와이어퍼시픽(Swire Pacific, 이하 스와이어)이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코카콜라 보틀링(병입)사업을 10억달러에 인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미국 경제전문매체 블룸버그에 따르면 스와이어의 이번 코카콜라 보틀링사업 인수는 동남아 음료시장 진출의 첫번째 단계로, 반독점 규제당국 승인 절차를 거쳐 6개월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될 …

Read More »

페트로리멕스, PG은행 3분기내 매각키로…중앙은행 승인

베트남 최대 석유유통기업인 국영 페트로리멕스(Petrolimex, 증권코드 PLX)가 자회사 PG은행(PGBank) 매각을 3분기내 마무리 짓기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이날 페트로리멕스측 발표에 따르면, 중앙은행(SBV)이 최근 PG은행 매각계획을 승인했다. 매각은 공개매각 방식으로 진행된다. 페트로리멕스는 PG은행 지분 40.57%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보유지분이 규정된 비율을 초과함에 따라 …

Read More »

호아팟그룹, 철강제품 멕시코에 첫 수출….1차 8000톤

베트남 철강대기업 호아팟그룹(Hoa Phat Group, 증권코드 HPG)이 멕시코에 철강제품을 처음 수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호아팟그룹은 최근 멕시코 한 철강업체와 건설용철강 8000톤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호아팟은 향후 건설용 철강자재 소비시장 확대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호아팟그룹 자회사 호아팟흥옌철강(Hoa Phat Hung Yen Steel)에 …

Read More »

무안국제공항 베트남행 국제선 2년 4개월 만에 재개

무안국제공항의 국제선 하늘길이 다시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로 국제선 운항이 중단된 지 2년 4개월 만이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20일 보도했다. 이날 오전 7시에 열린 무안국제공항 국제선 운항재개 행사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산 무안군수 등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축하했다. 지난 14일 나트랑 전세기 운항이 재개한 …

Read More »

여객기에 20㎝ 과도 반입 할머니로 인하여 공항 직원 정직

베트남에서 한 할머니가 여객기에 과도를 가지고 들어와 과일을 깎다가 승무원에게 적발됐다고 2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18일 오전 호찌민에서 하노이로 향하던 베트남항공 여객기에서 노년의 여성이 길이 20㎝의 과도를 꺼내들었다. 창가 옆에 앉은 이 여성은 이내 칼로 과일을 깎기 시작했고 이를 …

Read More »

07월 2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