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ly 23일

07월 2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美 ‘최악 인신매매국’ 분류에 발끈

-“부정확한 정보에 근거한 발표”  베트남이 자국을 인신매매 실태가 가장 심각한 나라로 규정한 미국 정부에 대해 강하게 이의를 제기했다고 Vnexpress지가 21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외교부는 성명을 내고 베트남을 인신매매 블랙리스트에 추가한 미국의 조치에 반대한다고 밝히면서,  “이번 발표는 부정확한 정보에 근거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

Read More »

법원, 명예훼손 남발한 90세 노인에 징역5년 실형 선고

-상습적 허위사실 유포, 유해영상물 제작·유통…가족 5명도 징역 3개월~4년형 베트남의 90세 노인이 상습적인 명예훼손 및 유해영상의 제작·유통을 일삼아오다 그 가족들과 함께 실형을 선고받았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메콩델타 롱안성(Long An) 득호아현(Duc Hoa) 인민법원은 21일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L(90)씨에게 ‘민주적 자유를 남용해 국가와 …

Read More »

정보통신대기업 FPT, 상반기 실적호조

-세전이익 1억5380만달러, 23.9%↑ 베트남 정보통신 대기업 FPT(FPT Corp)가 상반기 매출과 세전이익 모두 두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는 실적호조를 보였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이날 FPT에 따르면 상반기 매출은 19조8000억동(8억460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22.2% 증가했고, 세전이익은 3조6000억동(1억5380만달러)으로 23.9% 늘었다. 이 같은 실적에 대해 FPT측은 “기술수요 증가, …

Read More »

베트남 핀테크시장, 2024년까지 180억달러로 성장 전망

베트남 핀테크시장 규모가 오는 2024년180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금융지주사인 로보캐시그룹(Robocash Group)에 따르면 2016년 7억달러 규모이던 베트남 핀테크시장은 현재 45억달러로 커졌으며, 이르면 2024년 180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베트남은 역내 국가 가운데 싱가포르 다음으로 핀테크기업에 대한 자금조달 규모가 큰 국가로, 전체 …

Read More »

‘한국과 문화 교류 지원’ 베트남 문체부 공무원에 표창

주베트남한국대사관은 22일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국제협력국의 레 응억 딘 부국장에게 양국 간 문화 교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한국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고 같은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딘 부국장은 국제협력국에서 24년간 근무하면서 한국과의 문화 교류 업무를 오랜 기간 담당했다. 특히 양국 간 활발한 …

Read More »

아모레퍼시픽, 베트남사업 확대

-디지털결제플랫폼 ‘아톰’과 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이 디지털결제 플랫폼 아톰(Atome)과 제휴로 베트남 현지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아톰과 디지털결제에 관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재 베트남에 29개의 매장을 운영중인 아모레퍼시픽은 변화하는 트랜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를 적극 공략해 …

Read More »

신한은행, 베트남 호찌민에 2개 지점 추가 개점…’외국계 1등’ 수성

신한은행이 베트남 영업망 확장에 지속해서 나서고 있다. 고객 접점을 확대해 베트남 내 외국계 은행 ‘1위’ 자리를 수성한다는 방침이라고 더 구루지가 21일 보도했다. 이날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중앙은행(SBV)로부터 호찌민시 호앙마이지점과 떤푸지점 개점을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호앙마이지점은 이달 28일, 떤푸지점은 29일 각각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에 …

Read More »

산업은행, ‘베트남 니켈광산’ 프로젝트 자금 조달 완료

KDB산업은행이 호주 광산업체 블랙스톤 미네랄스(Blackstone Minerals)가 추진하는 베트남 니켈광산 개발 사업에 대한 자금조달을 완료했다고 더 구루지가 22일 독점보도했다. 호주 광산업체 블랙스톤 미네랄스(Blackstone Minerals)는 21일(현지시간) 다수의 금융기관과 베트남 타코아 니켈사업의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자금 조달은 산업은행과 번부아르 코퍼레이트 …

Read More »

KB증권 베트남, 2분기 영업이익 18.7% 증가

KB증권 베트남이 올해 2분기 주식시장 유동성 감소에도 작년보다 나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더구루지가 22일 보도했다. 이날 KB증권 베트남이 발표한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7% 증가한 2711억 동(약 152억 원)을 기록했다. KB증권 베트남의 주요 핵심 사업은 마진 대출과 …

Read More »

태국 방콕 67년만에 기록적 폭우 내려

태국 수도 방콕에 수십 년 만에 가장 많은 비가 내려 침수 등의 피해가 속출했다. 주말 폭우가 또 내릴 수 있다고 예보돼 추가 피해도 예상된다고 연합뉴스가 타이 PBS방송을 인용하여 22일 보도했다. 이날 타이PBS 방송에 따르면 전날 방콕 퀸시리킷 컨벤션센터에서는 하루 동안 132.55㎜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