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8,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ly 25일

07월 2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정부, 내연기관 차량 2040년부터생산 판매 제한 발표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 위한 ‘탄소배출 저감, 에너지 전환 실행계획’ 따라 추진 베트남 정부가 2040년 부터 기존 석유 등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을 제한하기로 결정했다고 Vnexpress 지가 23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정부는 금요일 탄소 배출을 줄이고, 2050년 탄소배출량을 완전히 억제하는 에너지 …

Read More »

달랏, 2년여만에 첫 국제선 취항

– 인천서 전세기로 141명 입국 베트남 중부고원지대 휴양도시 달랏(Da Lat) 리엔크엉국제공항(Lien Khuong)이 코로나19 발생 이후 중단된 지 2년여만에 국제선 운항이 재개됐다고 2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럼동성(Lam Dong)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23일 저녁 9시50분경 인천공항에서 141명의 한국인 관광객을 태운 대한항공 KE9475 전세기가 달랏 …

Read More »

베트남인 해외 노동자에게 임금을 많이주는 곳 한국, 일본으로 조사

-1인 평균 월 1400~1800달러 지급 Vnexpress지의 7월 23일 기사에 따르면, 한국과 일본이 해외에서 일하는 베트남 노동자들에게 가장 높은 봉급수준을 제공하는 국가로 조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노동보훈사회부 산하 해외노동국이 지난 22일 회의에서 발표한 사항에 따르면, 현재 공식적으로 해외에서 일하는 베트남인 노동자 수는 …

Read More »

베트남, 일본에 남북고속철도 건설 지원 요청

베트남 정부가 국토대동맥이 될 남북고속철도 건설에 일본 정부가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지난 22일 타다시 마에다(精前田) 일본국제협력은행(JBIC) 회장을 접견한 자리에서 “일본의 고속철도 건설 경험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며 이 같이 요청했다. 이날 …

Read More »

현대차·기아, 日텃밭 동남아 공략 통했다

-베트남·인니 판매 상승 국산 현대 ·기아차가 ‘일본차 텃밭’이라 불리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판매량을 늘리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4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베트남자동차공업협회(VAMA) 통계에 따르면 현대차·기아의 베트남 합작사인 현대탄콩과 타코기아는 올해 상반기(1∼6월) 각각 3만6천397대, 3만5천485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총판매량은 7만1천882대로, 지난해 …

Read More »

베트남 개도둑 조직 공안에 체포

– 밤마다 100여 마리 훔쳐  베트남에서 밤마다 개 100여 마리를 훔쳐 팔아온 ‘개도둑’ 조직이 체포됐다고 2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중북부 응에안성 공안은 개 절도 혐의로 일당 6명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응에안성과 인근 하띤성 주민들은 밤에 …

Read More »

새 하노이시 인민위원장에 쩐 시 탄 시당위원회 부서기장 선출

전임 쭈 응옥 안(Chu Ngoc Anh) 인민위원장이 비리혐의로 낙마한 가운데 공석이던 하노이시 인민위원장에 쩐 시 탄(Tran Sy Thanh, 51세) 시 당위원회 부서기장이 새로 선출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하노이시에 따르면 22일 열린 제8차 시 인민회의(HDND, 시의회)에서 2021~2026년 임기의 제10대 하노이시 인민위원장에 …

Read More »

비엣젯항공, 보잉과 737 맥스 200대 구매계약 체결

베트남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미국 보잉과 보잉737 맥스 200대 구매계약을 체결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총 350억달러 규모의 이번 계약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영국 햄프셔주에서 열린 ‘2022 판버러(Farnborough) 국제에어쇼’에서 체결됐다. 양사는 비엣젯항공의 글로벌 비즈니스 계획에 따라 유연한 배송 일정에 합의했다고 비엣젯은 …

Read More »

신한은행, 베트남 호찌민 기술대학교(HUTECH)와 취업 지원·협력 맞손

신한은행 베트남 법인이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더구루지가 25일 보도했다. 신한은행 베트남 법인은 지난 23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찌민 기술대학교(HUTECH)와 미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휴텍의 한국표준대학교 프로그램 수강생이 대상이다. 이들은 한국과 관련한 △자동차 기술 △금융·은행 △경영학 △마케팅 △관광 및 여행 …

Read More »

인도네시아, 팜유 재고 급증에 수출 규제 철폐 추진

국내 시장 가격 급등을 이유로 팜유 수출에 제동을 걸었던 인도네시아가 관련 규제를 완전히 없애는 방안을 추진하고있다고 7월 22일 연합뉴스가 CNBC 인도네시아 등 다수의 현지 언론과 외신을 이용하여 보도했다.  줄키플리 하산(줄하스) 인도네시아 통상장관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급증한 팜유 재고를 줄이는 데 실패했다며 수출 규제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