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ly 26일

07월 2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코로나 귀국 전세기 스캔들: 공안부 전 이민국장 구속

-전세기 송출 관련 뇌물수수 혐의 베트남의 사정바람이 이제는 공안부를 향하고 있다. Vnexpress지의 25일 기사에 따르면. 최근 공안부 전 이민국장인 짠 반 두 (Tran Van Du)대령이 코로나 팬데믹 당시 귀국전세기 관련하여 뇌물을 받아서 체포됐다고 또 안 쏘 (To An Xo)공안부 대변인이 …

Read More »

베트남 수출, 올해 사상 처음 4000억달러 달성 전망

– 자유무역협정 효과적 활용 가능 결과 베트남은 올들어 기업들의 생산이 재개되면서 주문이 몰리고 FTA(자유무역협정)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올해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4000억달러를 달성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전망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통계총국에 따르면 상반기 수출액은 1860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

Read More »

베트남, 관광시장 회복 역내 경쟁국보다 뒤처져

-비자정책이 제일 큰 걸림돌 베트남이 지난 3월15일부터 외국인관광을 재개한 이후로 관광시장 회복세는 다른 동남아 국가들에 훨씬 뒤처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여행업계와 전문가들은 외국인 입국을 제한하는 비자정책이 현재 가장 큰 문제라고 지적하며 정부에 대폭적인 완화를 요구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크루즈 …

Read More »

마산그룹, 약국체인사업 뛰어드나?

베트남 식품대기업 마산그룹(Masan Group)이 경쟁이 치열한 약국체인으로도 사업영역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정부 사업자등록포털에 따르면 지난 3월말 설립된 약국체인 윈파르(Winphar)는 지난 1일자로 상호가 닥터윈(Dr. Win)으로 변경됐으며, 당초 1000만동(427달러)이던 자본금도 285억7000만동(120만달러)으로 증액돼 고시됐다. 자본금의 80%는 윈커머스(WinCommerce)가 출자했으며, 나머지 20%는 …

Read More »

독일, 베트남산 라면 ‘금지물질 기준치 초과’ 경고

독일 정부가 베트남산 특정 라면제품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식품사용 금지물질이 검출됐다며 경고처분을 내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25일 농업농촌개발부 산하 베트남위생식물검역공지청(SPS)에 따르면 베트남 아시아푸드(Asiafoods)가 생산한 닭고기맛 라면에서 유럽연합(EU) 기준치를 넘어서는 에틸렌옥사이드(EO)가 검출돼 최근 독일 검역당국으로부터 경고처분을 받았다. 공상부 관계자는 “경고처분을 받은 상품에 대해 …

Read More »

‘최대 의류 생산국’ 베트남, 주문량 줄어

-수익성 악화 ‘우려’ 세계 최대 의류 생산국 중 하나인 베트남이 올해 해외 주문량 감소로 인해 해당 업종의 수익성 악화가 우려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5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미국과 유럽에서 인플레이션이 심화해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떨어지면서 의복 주문량이 올 2분기 중반부터 …

Read More »

하노이서 8톤 가량의 밀수입 화장품 소각

7월 22일 하노이시 시장관리국은 탄 쑤언군(Thanh Xuân) 공안, 검사부와 협력하여 24억 동(1억 3,464만 원) 가량의 밀수입된 의료기기,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을 소각했다고 아세안 데일리지가 26일 보도했다. 이날 폐기된 제품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샴푸, 린스, 미백 제품, 스킨케어 제품 등이 이었다. …

Read More »

삼성엔지니어링·DNP워터 동맹 청사진 윤곽

-삼성의 메콩강 수리사업 첫 진출 삼성엔지니어링이 최근 지분 투자한 베트남 수처리업체 DNP워터와 동남아 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로 결정했다고 더구루지가 25일 보도했다. 응오득부 DNP워터 회장은 25일 베트남 매체 VN익스프레스와 인터뷰에서 “삼성엔지니어링과 메콩강 삼각주 지역 까이베 수처리 시설의 용량을 확대하는 사업을 우선 …

Read More »

비나선택시, 2분기연속 흑자 달성

-2분기 순이익 244만달러, 전분기대비 375%↑ 상장폐지 문턱까지 가며 적자에 시달리던 베트남 최대 택시회사 비나선(Vinasun)이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조금씩 회생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비나선이 공시한 자료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5% 증가한 2500억동(1070만달러), 순이익은 전분기대비 375% 증가한 570억동(244만달러)을 기록했다. …

Read More »

신한은행, 베트남서 주택대출 속도 조절

신한은행이 베트남에서 주택담보대출의 속도 조절에 나섰다고 더 구루지가 25일 독점보도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한베트남은행은 최근 신규 주택담보대출 승인을 사실상 중단한 상태다. 이와 함께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8%대로 크게 상향했다. 찐방부 신한베트남은행 소매대출 책임자는 현지 매체 비엣남플러스에 “올해 할당 받은 신용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캐디와 멘토

어제 LPGA 에비앙 챔피언 쉽 파이널 라운드를 시청했다. 오랜만에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했지만 유감스럽게도 한국 선수는 우승 근처에도 가지 못하고 24살의 캐네디안 소녀 부르크 핸더슨이 우승을 했다. 어제 경기는 가르침이 많았다. 어제 경기를 내 나름대로 승부의 요인을 판단한다면, 캐디의 승부였다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