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ly 29일

07월 2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미국 2분기 경제성장률 -0.9%

-“강력한 경기침체 신호” 미국 경제가 2분기 연속 후퇴하면서 강력한 경기침체 신호를 보냈다. 미국 상무부는 2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연율 -0.9%로 집계됐다고 28일(이하 현지시간) 밝혔다고 아주경제지가 29일 보도했다. 이는 시장의 전망치를 크게 밑돈 것이다. 앞서 로이터 설문조사에서 경제학자들은 2분기 미국 GDP가 0.5% 증가할 …

Read More »

베트남, 새로운 여권 말썽

-독일, 베트남 신여권 소지자 입국 불허 28일 Vnexpress지 보도에 따르면 하노이 주재 독일대사관은 최근 베트남 신여권 소지자에 대해 출생지 정보가 누락되어 있어 비자 발급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대사관측은 성명을 통해 “새 여권에 표시된 개인식별번호(일련번호 P로 시작하는 8자리)만으로는 출생지에 …

Read More »

해저광케이블 또 말썽

베트남에서 연례행사처럼 잊을만하면 어김없이 해저광케이블이 말썽을 일으키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인터넷서비스 제공업체(ISP)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4시 APG(Asia Pacific Gateway) 해저광케이블의, 중국 상하이시 충밍현(崇明) 스테이션에서 427km 떨어진 S3 지점에 결함이 감지되었다. 케이블이 수리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업체는 …

Read More »

베트남, 2030년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국 전망

베트남이 향후 2030년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국의 하나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성장연구소가 지난 27일 홈페이지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 우간다 등과 함께 2030년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국의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Read More »

베트남-러시아, 포괄적·전략적 동반자관계 10주년 축하

베트남과 러시아가 포괄적·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 10주년을 기념해 양국 정상이 축하 서신을 교환하며 우호를 돈독히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국가주석은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총서기장의 10주년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양국의 끈끈한 동맹관계가 더욱 심화·확대될 수 …

Read More »

베트남 석유기업들, 고유가에 상반기 역대급 실적 기록

국제유가 급등으로 베트남 석유기업들이 상반기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국영 베트남석유가스그룹(PetroVietnam)의 자회사 빈선정유화학(BSR)은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88% 증가한 52조동(22억2630만달러), 세후 이익은 6배 늘어난 9조9000억동(4억2390만달러)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2분기 영업이익률은 20% 이상으로 다른 기업들을 압도했다. BSR의 상반기 매출은 …

Read More »

빈패스트, 2028년까지 전기차 100만대 판매 목표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의 자동차제조 자회사 빈패스트(VinFast)가 오는 2028년까지 전기차 100만대를 판매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레 티 투 투이(Le Thi Thu Thuy) 빈그룹 부회장 겸 빈패스트 글로벌 CEO는 최근 한 포럼에서 이같은 계획을 공개하며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전기차공장 …

Read More »

미-중 전화정상회담 개최

– 바이든 “대만, 일방 변화시도 반대” 시진핑 “불장난하면 타죽어” – 미중 정상 정면 대립…美하원의장 대만방문 강행시 갈등 격화 전망  미국과 중국의 정상이 28일(현지시간) 대만 문제를 놓고 충돌 양상을 보였다고 연합뉴스가 29일 보도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전화 …

Read More »

베트남법원, 마약운반 중국인 2명 사형 선고

베트남 법원이 대량의 마약을 운반한 중국인 남성 2명에게 사형을 선고하며, 마약사범에 대해서는 국적을 불문하고 가차없는 심판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호찌민시인민법원은 지난 27일 1심 선고공판에서 마약을 운반한 조직원인 중국인 W(59세)와 H(55세)에게 ‘불법물질(마약) 운반’ 혐의로 각각 사형을 선고했다. 또 …

Read More »

베트남, 마약 함유된 전자담배 피우다….혼수 상태에 빠진 여성 응급실행

지난 7월 26일 새벽 하노이시에서 20세 여성이 혼수상태로 백마이(Nach Mai)병원 응급실로 이송되었다고 24h뉴스가 전했다. 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혼수 상태로 응급 후송된 여성은 친구들과 함께 마약이 함유된 전자담배를 피운 후 혼수 상태와 다장기부전 상태에서 응급 후송되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진행된 조사에 따르면, 여성이 피웠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