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1일

08월 01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국제항공편 40% 재개

-연말까지 100% 재개 목표나 원숭이두창 확산이 또다른 변수 팬데믹 이전 베트남과 연결되는 국제선 항공편의 약 40%가 운항을 재개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에 따르면 이 같은 국제선 항공편 재개 실적은 아직 많은 국가들이 계속해서 입국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이다. 딘 …

Read More »

베트남인들, 인플레·환율 공포에 금 구매 증가

-2분기 14톤 구매, 전 분기대비11% 증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발 인플레이션과 각 국의 환율 하락 공포가 베트남인들에게도 금 구매심리를 자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세계금위원회(World Gold Council, WGC)에 따르면 2분기 베트남의 금 수요량은 전년동기대비 11% 증가한 14톤을 기록했다. 이중 보석 형태로는 28% 증가한 4.5톤으로 …

Read More »

베트남, 원숭이두창 방역 강화

-감염 의심자도 격리 결정 베트남이 원숭이두창 유입에 대비해 감염 의심자도 격리 조치하기로 했다고 3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보건부는 감염 의심자에 대해 증상이 없어질 때까지 보건센터나 병원에서 격리 치료하는 내용의 방역 지침을 발표했다. 감염 의심 사례는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나온 국가를 …

Read More »

팜민찐 총리, 韓기업에 “베트남 신재생에너지 사업 참여해달라” 요청

팜민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한국 기업에 베트남 신재생에너지 사업 투자에 대해 적극적인 구애를 펼쳤다. 이미 삼성전자, LG, 효성, 한화 등 많은 기업이 투자했지만 베트남이 협력과 투자를 원하고 있어 추가 투자가 기대된다고 더 구루지가 1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팜민찐 베트남 총리는 지난달 …

Read More »

베트남, 새 여권 소지자 독일 입국 막히자 “신원 보증하겠다”

베트남 정부가 새 여권 소지자에 대해 신상 정보 부족을 이유로 독일이 비자 발급을 거부하자 신원을 보증하겠다며 대응에 나섰다고 Vnexpress지가 8월 1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독일 주재 베트남대사관은 새 여권 소지자가 독일 입국 비자를 얻을 수 있도록 출생지를 증명하는 서류를 발급하겠다고 …

Read More »

베트남공항공사, 역대 최대 분기 순이익 기록

전국 22개 공항을 운영하는 베트남공항공사(ACV)가 지난 2분기 상장 이후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ACV에 따르면 2분 순이익은 2조5980억동(1억1130만달러)으로 전분기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지난 2년여간을 합친 것보다 많은 것이고 2016년 주식시장 상장 이후 …

Read More »

베트남항공, 2분기 손실 44% 감소 성공

국영 베트남항공이 여름 성수기 여행수요 급증으로 2분기 손실 규모를 전년동기의 약 절반 수준으로 줄이는데에 성공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의 2분기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79% 증가한 18조4300억동(7억8960만달러), 손실은 44% 감소한 2조4800억동(1억630만달러)을 기록했다. 베트남항공의 2분기 실적은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 이후 가장 …

Read More »

‘메이드 인 베트남’ 휴대폰, 미국이 최대 수입국으로 부상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6월 휴대폰 및 부품 수출액은 43억 9000만 달러로 전월 대비 6.5%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전체 수출액은 291억 7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9일 보도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중국이 과거 베트남의 휴대폰 및 부품의 주요 수입국이었다면 이제는 미국이 선두에 …

Read More »

베트남, 전력 분야 투자 확대…기자재 수출 시장 확대 예고

베트남이 전력 수요 확대에 따라 신재생 에너지와 전력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력기자재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보여 우리 수출 기업에 기회가 될 전망이다고 더 구루지가 30일 보도했다. 이날 코트라 베트남 호치민무역관의 ‘성장하는 베트남 전력 및 전력기자재 시장’ …

Read More »

기아 ‘베트남 효자’ 모닝 가격 300만원 인상…수익성 개선

기아가 베트남 모닝 판매 가격을 최대 314만원 인상한다. 반도체 부족 현상 등에 따른 수급 부족으로 악화된 수익성을 개선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고 더구루지가 31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기아 베트남 합작법인 타코기아는 베트남에서 판매하는 2022년형 모닝 가격을 트림별 3억5900만~4억3900만동(한화 약 2010만~2458만원)으로 책정했다. …

Read More »

과기정통부, 내달 주한 베트남 유학생 50명 SW 교육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다음 달 1일부터 종로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교육장에서 주한 베트남 유학생 50명에게 4주간 소프트웨어(SW) 교육을 한다고 31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과기정통부는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능력과 정보기술(IT) 프로젝트 참여 경험, 한국어 능력 등을 기준으로 이들을 공개 선발했다. 교육은 실무형 이론 교육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