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6,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3일

08월 0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뎅기열 주의보…상반기 41명 사망, 전년동기 4배

올들어 베트남에서는 뎅기열 감염자와 사망자가 급속도로 늘고 있어 보건당국이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방역조치 해제 이후 사람들간 접촉이 많아지고 마스크 착용을 않는 이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보건부에 따르면 상반기 뎅기열 환자는 13만6075명으로 전년동기대비 3배 증가했고, …

Read More »

국제적 골치덩이가 되어가는 베트남 신여권

– 베트남 교민이 많이 사는 체코도 새 베트남 여권 인정 거부 -독일·스페인 이어 세번째  체코가 독일과 스페인에 이어 세번째로 새 베트남 여권을 인정하지 않는 나라가 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주베트남 체코대사관은 2일 성명을 통해 “베트남의 새 여권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기술적 기준에 …

Read More »

팬데믹이후 베트남으로 몰려드는 인도인들

-하루 비자발급 최대 6000건, 24배↑ 코로나19 팬데믹의 정점이 지나 올해부터 국제선 항공편이 서서히 재개되면서 베트남을 방문하는 인도인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3일 주인도 베트남대사관에 따르면 최근들어 인도인들에게 하루 최대 6000건의 비자를 발급하고 있는데,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하루 250건과 …

Read More »

전기차 본고장 미국에서 테슬라와 맞대결 하는 빈 패스트

베트남에서 만든 전기차가 미국 시장에서 테슬라와 맞대결을 벌이고 있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만 집중해 만든 전기차 모델을 테슬라보다 ‘반값’에 파는 전략을 쓰고 있다고 중앙일보가 3일 미국 CNBC기사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베트남 완성차 업체인 빈패스트는 지난달 1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

Read More »

베트남 공산당 상임서기 만난 김진표 국회의장 “韓금융기관 현지 법인 인가”

김진표 국회의장은 2일 국회 의장 집무실에서 보 반 트엉(Vo Van Thuong) 베트남 중앙당 상임서기를 접견하고 금융 협력과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등을 요청했다고 아주경제지가 2일 보도했다.   김 의장은 “베트남 공단 지역에 투자한 우리 기업들이 한국 금융기관들에서 금융 지원을 원활하게 …

Read More »

한국-베트남 공급망•에너지 협력 강화키로…양국 산업통상장관 회담

한국과 베트남이 공급망과 에너지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방한중인 응웬 홍 디엔((Nguyen Hong Dien) 베트남 공상부 장관은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회담을 갖고 양국간 경제협력 확대방안을 논의,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이창양 장관은 1992년 양국 수교이후 …

Read More »

베트남, 인니 등 동남아 5개국 일부 설탕제품 반덤핑관세 부과 결정

베트남 공상부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5개국에서 수입되는 일부 설탕제품에 대한 반덤핑관세 부과를 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공상부는 지난 1일 국내 설탕업계와 수출입기업 등이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인도네시아•캄보디아•라오스•말레이시아•미얀마 등 동남아 5개국에서 수입되는 일부 설탕제품에 태국산 원료가 사용된 것으로 판단하고 이를 우회수출로 …

Read More »

베트남농협은행(Agribank), 상반기 이익 급증

우리나라의 농협은행격인 베트남 4대 국영상업은행중 하나인 아그리은행(Agribank)이 상반기 역대 최대 규모의 이익을 달성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아그리은행이 최근 공시한 상반기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세전이익은 15조800억동(6억4550만달러)으로 비엣콤은행(Vietcombank)과 VP은행에 이어 3번째로 많았다. 상반기 매출은 36조9710억동(15억8300만달러)을 기록했다. 이중 신용사업에 따른 순이자수입(NII)은 27조8540억동(11억924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7% 증가했고, 기타 …

Read More »

베트남석유그룹, 고유가에도 2분기 840만달러 손실 기록

베트남 최대 석유제품 유통업체 국영 베트남석유그룹(Petrolimex·페트로리멕스, 증권코드 PLX)이 상반기 고유가 행진에도 불구하고 2분기에 1960억동(840만달러)의 손실을 보고했다. 이는 다른 석유업체들이 사상 최대의 실적 잔치를 벌이는 것과는 대조적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페트로리멕스가 최근 공시한 ‘2022년 2분기 및 상반기 사업 결과”에 따르면, 2분기 …

Read More »

율촌 “원자재 폭등-공사지연 등 베트남 건설분쟁” 하노이 현장세미나

“우문현답, 우리의 문제의 현장에 답이 있다.” 베트남 건설현장의 특수한 문제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법무법인(유) 율촌은 부동산-건설팀 및 하노이사무소 주관으로 건설분쟁 관련 세미나 ‘글로벌 경제위기에 따른 베트남 건설현장 관리와 대응’(2022. 8. 5.(금) 14:00 ~ 16:00)을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 하노이 6층 에메랄드룸에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