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5일

08월 05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삼성전자 베트남 스마트폰공장, 세계수요 둔화에 생산량 축소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담당하는 베트남공장의 생산량을 축소하자 종업원들에게 직접적인 타격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현재 세계 최대 소비시장인 미국의 스마트폰 재고는 가득 쌓여 있다. 베스트바이(Best Buy), 타켓(Target) 등의 미국 주요 소매업체들은 코로나19 …

Read More »

저가항공사 해외여행 폭증에도 웃지 못한다

-동남아 ‘떨이 티켓’ 수두룩 항공업계가 여행객 폭증에 힘입어 오랜만에 여름 성수기 분위기를 누리고 있다. 그러나 여행 수요 대부분이 국적항공사(FSC)에 쏠리면서 저비용항공사(LCC)는 성수기 효과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있다. 특히 LCC 수요 중 핵심인 일본 노선은 완전 개방이 더디게 이뤄져 수요가 기대치 이하며, 동남아 노선은 탑승률 저조에 출혈경쟁 양상까지 보이고 있다. ◆국제선 폭증했지만···FSC 쏠림 심화 4일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사 운송 실적에 따르면 국내 항공사 7월 국제선 여객 수는 113만명을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571%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월 100만명 돌파다. 정부의 항공 정상화 계획을 바탕으로 항공사들마다 국제선을 증편했고, 지난달부터 시작된 여름 휴가 기간이 맞물린 결과다. 그러나 FSC와 LCC의 국제선 여객 비중은 현격한 차이를 보였다. 대한항공은 105만7380명(국내 58만1107명‧국제 47만6273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0.4% 증가했다. 국제선 여객만 따지면 전년 동기 대비 403.1% 폭증했다. 아시아나항공도 74만294명(국내 43만2542명‧국제 30만7752명)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62.0% 증가했다. 국제선은 대한항공보다 높은 449.2%를 기록했다. 우선 이러한 결과는 일본 정부 측의 더딘 개방 속도가 원인으로 작용한다. 당초 업계에서는 지난달 김포~하네다 노선이 재개돼 무비자 입국과 개인 관광 허용 등이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나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피격 사망 사건 이후 일본 당국이 빗장 해제에 뜸을 들이고 있으며, 일본 내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20만명을 넘어설 정도로 확산세가 심각해졌다. 중국은 코로나19 도시 봉쇄라는 극단적 조치를 반복해 연내 여행 재개는 힘들다는 분위기다. 이에 LCC들은 태국과 베트남 등 동남아 노선 증편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일본과 중국이 모두 막히면서 동남아 노선에만 집중할 수밖에 없는 구도가 만들어진 것이다.  ◆동남아 감편 검토···대만까지 불똥 수급 불균형이 극심해지자 국제선 항공권 가격은 천양지차를 보이고 있다. 미주나 유럽 등 장거리 노선 항공권은 코로나19 …

Read More »

베트남, 韓·日 등 원숭이두창 발병국 입국자 모니터링 실시키로

베트남 보건부가 역내에서도 원숭이두창 감염자가 나오면서 앞으로 발병국에서 입국하는 이들을 모니터링 할것을 전국 공항 및 항만, 국경검문소의 출입국당국에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한국, 일본, 태국, 싱가포르, 중국 등에서 원숭이두창 감염자가 보고됐다. 이에 따라 이들 감염지역에서 온 입국자는 체온 측정을 …

Read More »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베트남 상임서기 만나 ‘中企 협력방안’ 논의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보 반 트엉(Vo Van Thuong) 베트남 중앙당 상임서기를 만나 양국 중소벤처기업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아주경제지가 3일 보도했다.   김 이사장은 “양국 교역량이 5년 만에 2배가 넘고 1000억달러(약 131조원) 목표 달성을 목전에 둔 것엔 양국 …

Read More »

대만해협 중국 군사훈련에 베트남 항공기 120편 영향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 이후 중국이 대만해협에 군사훈련을 실시함에 따라 베트남 국적항공사들의 항공기 100여편이 우회경로를 택하는 등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베트남민항총국(CAAV)에 따르면 이중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82편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국영 베트남항공 36편, 뱀부항공(Bamboo …

Read More »

SKIET, 동남아·북미 배터리 시장 공략

-베트남 빈 그룹과 맞손 SK그룹의 이차전지 분리막 생산 기업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SKIET)[361610]가 베트남의 빈(Vin) 그룹과 손잡고 동남아와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연합뉴스가 5일 보도했다. SKIET는 지난달 26일 빈 그룹의 전기차 배터리 제조기업 빈이에스(VinES)의 팜 투이 린 사장 등 경영진이 서울 종로구 서린동 …

Read More »

베트남 호찌민 식품 박람회 개최

맛있고 건강하고 간편한 한국 쌀 가공식품 전세계에서 주목하는 K-FOOD 대표 품목 8월 11일부터 13일까지HCM시티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식음료, 식품가공 및 포장기술과 장비에 대한 국제전시회가 열린다.  지난 2019년 8월에 열었던 제23회 전시회에는 20개국 500여개 기업이 참여했지만 이번 전시회에서는 코로나 영향등으로 지난번보다 적은 18개국의 350여 업체가 참여하였고 베트남은 물론 인도, 폴란드, 한국, 그리고, 러시아, 일본, 인도네시아, 싱가폴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기업들이 잠재적 파트너들을 만나고, 외국 파트너들과 합작회사를 설립하며, 세계 식음료 산업에 대한 협력과 투자를 증진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Korea pavilion vietfood & beverage 2022 기간: 2022.8.11~8.13 장소: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SECC)내 한국관 (saigon exhibitions and conventions center,HCM) *한국관 대표 참가업체의 제품을 온라인에서도 만나 보세요 /온라인 전시관: riceshow.or.kr

Read More »

아세안, ‘동남아 비핵화조약’ 이행의지 재확인…핵보유국들 참여 촉구

아세안 10개 회원국들이 ‘동남아시아 비핵화조약’에 대한 이행 의지를 재확인했다. 아세안 10개국 외교장관들은 3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제55회 아세안 외교장관회의(AMM-55)’에 앞서 2일 ‘동남아비핵지대화조약(SEANWFZ) 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은 방침의 재확인과 함께 핵보유국들의 참여를 촉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이른바 ‘방콕조약’으로 불리는 SEANWFZ는 핵무기 없는 평화로운 동남아시아 건설을 위해 1995년 …

Read More »

태국 센트럴리테일, 베트남에 새 소매체인 ‘탑스클럽(Tops CLUB)’ 출시

태국 최대 유통기업 센트럴리테일(Central Retail)이 베트남시장에 신규 소매체인 ‘탑스클럽(Tops CLUB)’을 런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센트럴리테일의 자회사 센트럴푸드리테일(Central Food Retail, 이하 센트럴푸드)에 따르면, 새 소매체인 브랜드인 탑스클럽 매장은 내달말 개장해 시범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센트럴푸드는 이번 탑스클럽 출시와 함께 ‘언제 …

Read More »

기술 스타트업 베트남 진출길 연다…오세훈, 협력체계 구축

오세훈 서울시장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서울 스타트업의 베트남 진출 길을 열고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정부 및 대학과 손을 맞잡았다. 아세안 전략도시 출장 중인 오 시장은 3일 오후 베트남 호찌민에 조성된 스타트업 육성거점인 ‘서울창업허브 호치민’에서 응우웬 호앙 장 베트남 과학기술부 …

Read More »

하나증권, 베트남사업 강화…베트남투자개발은행증권(BSC)과 전략적협약

하나증권이 베트남 최대 국영상업은행인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의 자회사 베트남투자개발은행증권(BSC, 증권코드 BSI)과 전략적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하나증권과 BSC는 지난 3일 하노이 멜리아호텔에서 신사업 확대, 디지털전환, 하나금융그룹과의 시너지 확대 등을 골자로 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BSC의 모회사 BIDV는 베트남 최대 …

Read More »

롯데리아, 베트남서 9년째 어린이 축구대회 개최…유소년 스포츠 지원

롯데리아가 베트남에서 9년째 어린이 축구대회를 열며 유소년 스포츠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더 구루지가 4일 보도했다. 이날 롯데리아 베트남에 따르면 30일 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롯데리아 챌린지컵 시즌9’의 개막식을 …

Read More »

GS에너지·페트로베트남 경영진 회동…친환경 사업 협력 논의

GS에너지가 베트남 국영석유가스그룹인 페트로베트남과 신재생에너지·블루암모니아 등 친환경 에너지 사업 협력을 모색한다. 롱안 액화천연가스(LNG) 발전사업을 추진하며 얻은 자신감을 토대로 베트남에서 보폭을 넓힌다고 더구루지가 4일 보도했다. 페트로베트남에 따르면 김성원 GS에너지 에너지자원사업본부장(부사장)은 3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페트로베트남 본사에서 호앙 꾸옥 부옹(Hoàng Quốc Vượng) 이사회 의장을 비롯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