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8일

08월 08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삼성전자, 베트남에 33억달러 추가 투자 결정

-노태문 사장, 팜 민 찐 총리 면담 후 밝혀 -베트남도 반도체 생산국, 고부가 반도체기판인 FC-BGA의 시제품 내년 생산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이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를 만나 반도체를 포함한 투자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이날 특히 …

Read More »

이마트 간판’ 20개 걸린다

-베트남 이마트 인수 THACO사 확장계획 발표  이마트가 베트남 프랜차이즈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은 현지 기업 타코(THACO)가 5년내 이마트 하이퍼마켓(식품 위주 대형마트) 20곳 출점·매출 10억 달러를 목표를 내걸었다고 더구루지가 8일 보도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현지 자동차 기업인 타코그룹에 …

Read More »

팜 민 찐 총리 “코로나19 재유행 다신 있어선 안돼”

-경계 유지, 소통 강화 촉구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지난해와 같은 피해가 다시는 있어서는 안된다며 경계 태세를 항상 유지할 것을 정부와 국민들에 촉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찐 총리는 지난 6일 열린 코로나19 예방통제 국가운영위원회에서 이 같은 …

Read More »

베트남 입국 정상화 후 ‘최다 관광객’은 한국인

올해 들어 베트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입국 제한을 푼 뒤 한국인이 현지 관광업계의 최대 고객으로 부상했다고 Vnexpress지가 5일 보도했다. 베트남 통계총국(GSO)의 외국인 방문객에 관한 최근 발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현지에 들어온 한국인 여행객은 19만6천여명을 기록했다. 이는 …

Read More »

호찌민시, 민간버스 도심운행 금지 추진

-6시~22시, 30인승 이상 -시내버스, 시외버스 제외, 전세버스, 관광버스 대상 호찌민시가 30인승 이상 민간버스에 대한 도심운행 금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시 교통운송국이 현재 부처 의견을 수렴중인 ‘민간버스 운행제한에 관한 시행규칙 초안’에 따르면,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30인승 이상의 민간버스는 도심 …

Read More »

한국인 호찌민에서 추격전…..날치기범 붙잡아

베트남서 한국인 여행객이 날치기를 당한 뒤 범인을 붙잡아 현지 공안에 넘겼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한국인 P씨와 일행들은 지난달 30일 호찌민시의 1군 지역을 돌아다니다가 응웬반덕 용의자로부터 마사지 가게를 소개해주겠다는 제의를 받았다. 그는 말을 걸면서 박씨에게 가까이 다가간 뒤 갑자기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어른의 빈자리

모친의 장례를 치르고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야겠다는 생각에 좀 서둘러 귀베길에 올랐는데 그게 마음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지는 않은 듯합니다. 출국을 준비하는 마음부터 예전과는 달랐습니다. 모친의 빈 자리가 생긴 한국은 예전 그 모습으로 남아있지 않습니다. 또한 그런 자리를 떠나는 마음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