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9일

08월 09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기술유니콘 VNG, 2분기 1590만달러 손실…3개분기 연속 적자

베트남 국민메신저 잘로(Zalo)의 모회사인 기술유니콘(기업가치 10억달러 이상) VNG가 2분기 3719억동(1590만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전자지갑 플랫폼 잘로페이(ZaloPay) 운영사 지온(Zion)에 2분기 5950억동(2540만달러)을 투자한 데 따른 것으로 3개분기 연속 손실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이날 나온 VNG의 2분기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연결기준 매출은 2조동(855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1.8% 감소했다.  …

Read More »

삼성전자타이응웬(SEVT), 1분기 역대 최대 분기매출 달성

-87.8억달러, 전년동기대비 20.5% 상승 삼성베트남의 4개 법인이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서도 1분기 인상적인 실적을 보고했다. 특히 삼성전자타이응웬(SEVT)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고 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삼성베트남이 최근 공시한 1분기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4개 법인의 총매출은 199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2.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4억3000만달러로 11.7% 늘었다. …

Read More »

80년만의 대 호우, 서울이 잠겼다.

-사망 7명·실종 6명…서울 422㎜ 등 기록적 폭우에 수도권 ‘마비’ 중부지방에 기록적인 폭우가 내리면서 밤사이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9일 아침에는 폭우 여파에 따른 교통 통제로 출근길에 나선 수도권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었다고 연합뉴스가 8월 9일 보도했다. 대한민국 기상청은 지난 8일 오전 0시부터 이날 오전 …

Read More »

세계은행, 올해 베트남 경제성장률 7.5% 전망

-국제기관중 가장 높아 세계은행(WB)이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국제기관중 가장 높은 7.5%로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세계은행이 최근 내놓은 격년제 보고서인 ‘점검: 성장을 위한 교육(Taking Stock: Educate to Grow)‘이라는 이름의 베트남 경제보고서 따르면, GDP 성장률은 제조업 회복 및 서비스업의 강력한 반등에 …

Read More »

FLC파로스건설, 12일부터 증권거래정지…실적보고서 미제출

베트남 대기업 FLC그룹 계열사 FLC파로스건설(FLC Faros Construction, 증권코드 ROS)이 2분기 실적보고서를 제출하지 못해 오는 12일부터 호찌민증권거래소(HoSE·호세) 거래가 정지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호세에 따르면 FLC파로스건설은 정보공개 규정 위반으로 거래제한 처분 후에도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아 결국 거래정지 처분에 이르게 되었다. 현행 증권법 및 …

Read More »

꼰다오공항, 확장으로 내년 4월부터 임시폐쇄

베트남 남부 바리아붕따우성(Ba Ria-Vung Tau) 꼰다오섬(Con Dao)의 꼰다오공항이 확장공사로 인해 내년 4월부터 9개월간 임시 폐쇄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은 이 같은 내용의 꼰다오공항이 폐쇄 계획을 최근 발표했다. CAAV에 따르면 꼰다오공항은 ▲항공기 주기장 8곳으로 확대(6곳 신설) ▲활주로 폭 5m 및 길이 15m 확장을 통한 A320, …

Read More »

호찌민시 24시간 사무실 건물의 등장

다국적 기업과 코로나 이후 변화된 노동시간에 발 맞추어 24시간 사무실 건물들이 호찌민시에 등장하고 있다고 8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아파트 리스 전문회사인 Sabay Home을 운영하고 잇는 응웬 후 띠엔씨는 최근 탄손낫 공항 근처에 9층 규모의 새로운 시설을 확충 하기 시작했으며, 이 건물은 …

Read More »

스페인, 새 베트남 여권 인정하는 것으로 결정

스페인 당국이 출생지 정보 부족을 이유로 그동안 해오던 새 베트남 여권의 비자신청 거부를 철회하고 비자발급을 재개하겠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주베트남 스페인대사관은 지난 7일 오후 성명에서 스페인 외교당국과 협의를 거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외교당국의 판단으로는 새 베트남 여권에 …

Read More »

포스코에너지, 뀐랍II LNG 발전소 건설….동서발전·지멘스·쯩남 ‘맞손’

포스코에너지가 한국동서발전, 지멘스, 베트남 쯩남그룹과 뀐랍II LNG 발전소 건설에 협력한다. 벤트레성 인민위원회와도 회동해 LNG 투자를 논의하고 베트남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더 구루지가 8일 단독으로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포스코에너지는 지난달 18일(현지시간) 동서발전, 지멘스, 쯩남그룹과 뀐랍II LNG 발전소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뀐랍II …

Read More »

대한민국 국회 대표단, 베트남 박닌성 방문

지난 7일 오후, 김학용 의원이 이끄는 한국 국회 대표단은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 위원 응우옌 아잉 뚜언(Nguyễn Anh Tuấn) 및 박닌성 지도부와 면담했다. 해당 면담에는 박노완 주베트남 한국대사, 삼성전자 베트남 대표이사가 동행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8일 보도했다. 김학용 의원은 박닌성 지도부의 환대에 감사하며, …

Read More »

베트남전 민간인 학살 피해생존자 방한

베트남전쟁 당시 한국군의 민간인 학살 현장을 목격한 피해자들이 법정 증언을 위해 한국을 찾아 2기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 위원장과 면담했다고 연합뉴스가 8일 보도했다. 베트남전쟁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을 위한 시민사회네트워크(네트워크)는 8일 서울 중구 남산스퀘어빌딩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베트남전 한국군 민간인 학살 사건인 ‘하미사건’에 대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