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10일

08월 10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세계 두 번째 높은 빌딩…말레이시아 메르데카 118타워 내년 완공

-삼성건설이 만드는 세계 두 번째 높은 빌딩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건설중인 메르데카 118(Merdeka 118)이 2023년 중반 완공될 것으로 보인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10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이 빌딩은 완공시 세계에서 2번째로 높은 건물으로 등극한다. 메르데카 118의 높이는 678.9미터, 118층이다. 한국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현지기업 …

Read More »

태국, 코로나19 10월부터 독감처럼 관리….격리 의무도 폐지

태국 정부가 10월부터 코로나19를 독감과 같은 감염병 등급으로 낮춰 관리한다고 방콕포스트지가 9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태국 국립전염병위원회(NCDC)는 코로나19를 ‘위험한 전염병’에서 ‘감시하에 있는 전염병’으로 하향 조정하기로 했다. 기존 페스트, 천연두와 같은 등급에서 독감, 뎅기열과 같은 등급으로 내리는 조치로, ‘팬데믹’에서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

Read More »

베트남 암호화폐 게임 센세이션 엑시인피니티, 사용자 급감

지난해 전세계적 열기를 불러일으켰던 베트남산 첫번째 블록체인기반 P2E(Play to Earn)게임 ‘엑시인피니티(Axie Infinity, AXS)’가 루나사태이후 가장자산시장이 시들해지자 사용자수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Vnexpress지가 9일 보도했다. 현지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가 소셜미디어에서 엑시인피니티 그룹 관리자로 활동하는 뚜 안(Tu Anh)씨의 자료를 인용한 바에 따르면, 엑시인피니티 플레이어수는 지난 1월 …

Read More »

하롱베이 꼬또섬, 내달부터 일회용 플라스틱제품 반입 금지

베트남 북부 꽝닌성(Quang Ninh)의 관광섬 꼬또섬(Co To)이 내달 1일부터 일회용 플라스틱제품 반입을 금지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꼬또현 인민위원회는 최근 포탈에 이를 공지했다. 이와관련 응웬 비엣 융(Nguyen Viet Dung) 꼬또현 인민위원장은 “현재 꼬또섬 입도객의 1회용 플라스틱제품 반입 금지를 명문화하는 절차를 진행중”이라고 …

Read More »

대원, 베트남에 조성한 리조트용지 매각 성공

 건설회사 대원이 베트남 남부 빈투언성(Binh Thuan) 선미산업단지(Son My)내에 개발한 리조트단지(선미프로젝트) 부지 170ha(170만㎡, 51만여평)를 성공적으로 매각했다고 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선미프로젝트 부지는 싱가포르에 있는 대원의 100% 자회사 대원칸타빌(Daewon Cantavil Pte)이 2019년 8월 골프장•빌라•리조트 사업부지로 개발해 매각할 목적으로 취득한 땅이다. 이 지역은 2025년 1단계사업 …

Read More »

베트남, 美·유럽·인도 관광객 비자면제 추진

베트남 정부가 관광산업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미국, 유럽,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인도 등 관광잠재력이 크지만 아직 전자비자로 입국하는 국가의 관광객에 대해 비자면제를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응웬 반 훙(Nguyen Van Hung)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9일 국회 상임위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

Read More »

베트남 민간 및 외국인 투자 증가

-노동집약에서 자본집약으로 전환 중  베트남에서 민간부문과 외국인 직접투자에 의한 기업체와 고용자의 수가 빠르게 증가한 반면, 국영기업 부문은 현저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8일 보도했다. 이는 통계총국(GSO)이 실시한 3개의 인구조사 중 하나로서 최근 발간된 ‘2021년 경제인구조사’에서 발표된 내용이다. 이에 따르면 기업 유형별로는 2020년 12월 31일 현재 국내 민간기업 …

Read More »

베트남, 휘발유 수입관세 20→10% 인하

-‘최혜국대우(MFN) 따른 특혜관세’ 시행령 개정 베트남 정부가 휘발유 수입관세를 현행 20%에서 10%로 인하했다. 재정부는 ‘품목별 최혜국대우(MFN)에 따른 특혜관세’에 관한 시행령을 이같이 개정(의정 51/2022/ND-CP), 8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이번 시행령 개정은 석유기업들이 수입선을 다변화하고 공급을 더 확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재정부에 …

Read More »

베트남 산업생산 견조

-7월 제조업PMI(구매관리자지수) 51.2 기록 베트남의 산업생산은 글로벌 인플레이션 영향 속에서도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S&P글로벌(S&P Global)이 8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7월 베트남의 제조업PMI(구매관리자지수)는 51.2로 10개월 연속 50을 웃돌았다. 그러나 전달 54.0에 비해서는 2.8p 하락해 확장세가 다소 누그러졌다. PMI가 50 이상이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