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11일

벽담 한동희 <선과 예술 Zen & Art> 1회 개인전 호찌민에서 열다.

  지난 2022년 7월 29일에 호치민 미술 협회 (the fine arts association) 에서 제 1회 한동희 개인전, 선과 예술 Zen & Art 가 열렸다. 이번 전시는 베트남에서 최초로 외국인이 전시하여 호찌민내 예술계에 벽담 한동희 석자를 화려하게 알리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날 …

Read More »

한국 설계전문기업이 주관하는 제1회 베트남학생건축문화대상” 오리엔테이션 행사 개최

베트남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건축설계경기   지난 8월 4일 호찌민시 1군에 소재한 반랑대학교 제1캠퍼스에서는 한국 설계전문기업이 주관하는 제1회 베트남학생건축문화대상의 오리엔테이션 행사가 개최되었다. 베트남학생건축대상은 베트남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건축설계경기이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정림건축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정림학생건축상과 같이 건축관련학과 대학생만을 대상으로 한 교육사업의 하나로 …

Read More »

2022학년도 2학기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 교민 문화강좌 온라인 신청 안내

1. 대상 다문화 가정 학부모 및 교민 누구나(성인) 2. 수업 기간 2022년 9월 24일 ~ 2022년 12월 10일, 12주간, 매주 토요일 ※ 학교 및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3. 수강료 – 베트남어로 배우는 한국어반 : 무료 ※접수 상황에 …

Read More »

08월 11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연말까지 주요 관광지 무료개방 추진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가 관광수요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주요 관광지를 무료로 개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응웬 반 훙(Nguyen Van Hung)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최근 국회 상임위에 보고한 바에 따르면, 관광산업은 코로나19 이전인 2015~2019년 기간 연평균 22.7%라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했다. …

Read More »

호찌민시 근교 땅값 지속 상승

-전년동기대비 평균 7~11%↑ 상반기 호찌민시 인근 지역들의 토지 분양가는 전년동기대비 최대 15% 오르는 등 계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10일 부동산컨설팅업체 DKRA베트남에 따르면 상반기 남부 동나이성(Dong Nai), 떠이닌성(Tay Ninh), 롱안성(Long An), 바리아붕따우성(Ba Ria-Vung Tau), 빈즈엉성(Binh Duong) 등 호찌민시 인근 …

Read More »

베트남 국회, 스포츠베팅 합법화 촉구

베트남 국회가 음성적으로 행해지는 스포츠베팅의 관리·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이를 합법화하고, 신속히 관련 규정을 마련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팜 반 호아(Pham Van Hoa) 의원은 10일 열린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공안부의 노력에도 온라인 스포츠도박은 근절되지 않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양상을 …

Read More »

베트남, 전력산업에 2030년까지 연 100억달러 안팎 투자 필요

베트남 정부가 신규발전소 건설과 전력망 확충을 위해 2030년까지 연간 80억~140억달러의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추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당 호앙 안(Dang Hoang An) 공상부 차관에 따르면 투자금의 75%는 재생에너지 등 우선순위 투자를 포함해 신규발전소 건설에, 25%는 전력망 확충에 사용될 계획이다. 투자금의 …

Read More »

베트남 교육예산, 지난 10년간 GDP의 4.9%…동남아 최고수준

베트남 정부의 교육예산 지출은 동남아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레 안 빈(Le Anh Vinh) 베트남국립과학교육원 원장에 따르면 2011~2020년 기간 매년 국가예산에서 교육예산 비중은 17~18% 였으며, GDP의 4.9% 수준이었다. GDP 대비 베트남의 교육예산은 인근 캄보디아(1.9%), 라오스(3.3%)는 물론, 교육선진국인 싱가포르(2.9%)보다도 …

Read More »

베트남, 남북철도 빈-냐짱 구간 개량사업 승인

베트남 정부가 남북철도중 약 1000km에 이르는 빈-냐짱(Vinh-Nha Trang) 구간 개량사업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10일 교통운송부에 따르면 2022~2025년 기간 남북철도 빈-냐짱 구간 개량사업 승인과 함께 산하의 철도사업관리위원회를 사업시행자로 지정했다. 남북철도 빈-냐짱 구간 개량사업은 ▲열차의 안정적인 운행 보장 ▲여객 및 화물 …

Read More »

열대성 폭풍 뮬란, 베트남 북부 접근

-하롱베이 관광 임시 중단   북부 꽝닌성으로 접근하고 있는 열대성 폭풍 뮬란의 영향으로, 하롱베이 지역의 관광활동이 전면 중단됐다고 Vnexpress 지가 10일 보도했다. 폭풍이 접근하자 하롱시 당국은 모든 크루즈 배의 운항을 수요일 오후부터 중단하고, Co to섬 관광도 중단 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

Read More »

10일 오전 하노이 두 차례 연속 화재 발생

8월 10일 하노이에서 오전 7시경과 오전 11시경 두 차례 큰 화재가 발생했다. 10일 오전 11시경 쩐빙(Trần Bình)거리와 호뚱머우(Hồ Tùng Mậu)거리의 교차로에 있는 컴퓨터 상가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0일 보도했다. 화재 소식을 접한 꺼우 저이(Cầu Giấy)소방서는 즉시 소방차와 인력을 현장에 투입시켰다. 수십 명의 경찰과 …

Read More »

베트남 중추절 ‘월병’ 판매 개시… 출처도 불분명하고 품질도 엉망

중추절이 약 한 달 정도 남은 상황에서 베트남에 ‘월병’ 판매가 다시 재개되면서 원산지 불명의 월병이 국내 시장에서 유동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품질관리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VTV뉴스가 전했다.  대부분의 미니 월병들은 국경 너머에서 생산되어 베트남으로 들여온 것으로 가격은 저렴하지만, 식품 안전규정을 …

Read More »

키움, 베트남 전자상거래 플랫폼 ‘온포인트’ 투자 회수

키움인베스트먼트가 베트남 전자상거래 플랫폼 온포인트(OnPoint)에 대한 투자를 2년 만에 회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에 대한 투자로 두 배 이상의 차익을 본 것으로 예상된다고 더구루지가 10일 독점보도했다. 이날 경제 전문매체 딜스트리트아시아(DealstreetAsia)에 따르면 싱가포르 국부펀트 테마섹 자회사 씨타운은 최근 온포인트의 시리즈B 자금조달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