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12일

제8회 베트남 축산업 박람회 2022

베트남축산업 박람회 ILDEX 2022가 지난 8월 3일에서 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호찌민 SECC(Saigo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박람회장에서 열렸다. 코로나19의 여러 악재 속에도 개장 흥행 성적이 ‘만족스런 큰 박람회’로 기록되며 막을 내렸다. 매년 2년마다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축산 박람회로 베트남 …

Read More »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가전제품(2) 냉장고

  1960년대에는 냉장고는 집안 내 재력의 상징물이었다. 냉장고의 유무로 해당 가구의 재력을 따져 볼 수 있는 잣대가 될 정도로 냉장고는 신문화였다. 하지만 지금은 너도나도 갖고 있어야 하는 필수 가전제품이 되었다. 최근에는 1인 가구 수의 급증으로 작지만 내구성이 좋은 미니냉장고를 선호하는 …

Read More »

스페셜리포트- 비싼 사무실 임대료로 악명 높은 호찌민의 시세는?

  베트남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산업용 그리고 사무실용 부동산 렌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은 코로나로 인한 최근의 문제가 아니라 2010년대 중반부터 꾸준히 제기된 문제다. 덕분에 베트남에 진출하는 기업들 특히 남부 호찌민에 있는 기업들은 현재 동남아시아에서 싱가포르 다음으로 …

Read More »

[부동산 칼럼] SAVILLS 세빌스 베트남

  세빌스 베트남 사무실 임대 사업부는 호찌민시의 중심 지역(CBD)에 사무실 공간 공급이 점점 부족해지고 임대료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는 상황에서 투티엠(Thu Thiem) 신도시에 프로젝트의 새로운 공급이 기업의 새로운 옵션이 될 것으로 평가한다.     호찌민시 중심 지역의 신규 사무실은 투티엠에서 공급된다 …

Read More »

[Interview] 10학년(14세)에 자신의 길을 찾다! 이동훈 학생

  14살인 그가 찾은 길이 특이하다. 미국 워싱턴주 올림피아 소재 SPS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시행하고 있는 High School Completion & Dual Degree Program(하이스쿨 컴플리션 프로그램)은 16세이상, 모든 고교 미졸업상태의 국제학생을 대상으로 미국정규대학 입학을 보장하는 특별한 입시전형(2+2)식이다. 이 대학 입학과정은, 일반적인 미국정규대학 …

Read More »

[Interview] 당당하게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 BIS 강유경 학생

학생들의 꿈, START UP  도전정신, 그것이 첫 걸음입니다.  여기 자신의 꿈을 위해 두려움을 떨치고 도전하여 꿈을 이루어 가고 있는 학생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해외 유명 대학을 고집하는 편견을 떨치고 자신만의 분야를 찾아 인정 받고자 하는 학생도 있고, 14살부터 국제무대를 목표로 조기 …

Read More »

[Interview] 메디힐 한의원 백승헌 원장

    몸이 아프면 원인을 찾기위해 병원을 방문한다. 몸에서 보내는 고통의 신호에 따라 알맞은 검사를 다각도로 실시 하여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아가기 위한 노력이다. 의학계는 크게 양방과 한방의 방법으로 나눠 환자의 치료 방법을 달리 할 수 있다. 양방에서는 한 분야만을 집중 …

Read More »

베트남에서 세계 명문대학가기 Global Apply 칼럼 4탄

    Plan B에서 Main Stream으로!! 홍콩대학!! (2편) IGCSE+10,11학년 내신으로 1차승부 35% A level 또는 IB / SAT, IBT로 본격승부 50% 가장 유리한 전공선택과 스펙으로 추가승부 15% 홍콩의 대입전형은 기본적으로 영국, 호주와 비슷하다. 미국이나 한국대학에 비해 비교과 활동의 다양한 증빙이나 …

Read More »

더마 스킨케어 (5) – 앰플

    피부를 관찰하고 관리 하다보면 관심이 유독 가는 제품군 생기게된다. 대부분 앰플라 말한다. 그 이유를 화학자, 화장품 제조자의 손 끝에서 탄생되는 제품들이기도 하고 나의 피부에 요구사항을 그대로 반영이 가능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제품에 비해 더 세분화 …

Read More »

[건강 칼럼] 만성체증이 내몸을 죽인다.

연재를 시작하며 아시아의 다민족 국가인 말레이시아에 이어 베트남에서 진료를 하며 소화기질환의 심각성을 발견했다. 이 두 나라 사람들의 경우 대부분 소화기 질환을 안고 살고 있다. 무더운 열대성 날씨와 부패하기 쉬운 음식 때문이다. 이들의 소화기 질환 중의 60%이상은 만성체증이다. 열대 지방에 오래 …

Read More »

뭘 알아야하나! 베트남 산업안전 연재 시리즈- 베트남 산업안전 범칙금 조항(5)

  지난 (1)편 연재에서 최근3년내 베트남내 산업안전 사고에 대한 처벌 예시. (2)~(5)편은 노동법상 범칙금 조항을 둘러봤습니다. 이번 (6)편도 베트남 산안법 22조 사업주의 책임부터 베트남 산업안전의 각종 범칙금사항에 연이어 주를 달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산업안전 사업주/사업장 범칙금 조항을 알면 뭘 준비해야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 행복에 속지 말것

    오랜만에 그대들과 함께 했던 한국으로의 나들이는 아름다웠다. 특히나 그밤, 침낭을 덮으니 별과 우리 사이에 아무것도 없었던 충격적인 아름다움은 두고두고 기억에 남을 일이 되겠지. 한 여름 밤의 별들과, 바위와 그리고 겹겹의 산들은 마치 수만년을 기다린 끝에 그밤의 우리를 위해 …

Read More »

독서 모임 ‘공간 자작’- 한국 방문, 그리고 베트남에 산다는 것

    아이들 방학,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교민들의 한국 방문이 늘고 있습니다. 7~8월 모임때는 저희 모임에서도 한국 방문하신 회원 분들의 빈자리가 눈에 뜁니다. 교민 대부분이 코로나 방역을 위한 격리규정 때문에 2020년부터 한국 방문을 못하셨던터라 올해 한국 방문은 더욱 특별한 것 …

Read More »

08월 12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미국 금리인상, 베트남 통화가치·무역에 별 영향 없어

수개월째 계속되고 있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인상이 베트남 통화가치와 무역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그러나 금리인상에 따른 인플레이션 위험은 여전히 남아있어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Vnexpress지 기사를 인용하여 11일 보도했다. 시장 전문가들은 최근 현지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와의 인터뷰에서 …

Read More »

베트남 휘발유가, 반년전 가격으로 복귀

-11일 기준 2만4660동(1.05달러), 6월 고점대비 25%하락 베트남 휘발유 가격은 국제유가 하락세에 5회 연속 내리며 6개월전인 2월초 가격으로 되돌아갔다고 1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오후 3시 공상부의 석유제품 고시가는 열흘전보다 3.6~5% 하락했다. 이중 가장 많이 찾는 휘발유 RON95는 리터당 940동 내린 2만4660동(1.05달러), …

Read More »

베트남항공기업협회, 한국 등 주요 국제노선 증편 요구

베트남항공기업협회(Vietnam Aviation Business Association)가 관광 및 경제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 일본과 같은 주요 관광시장과의 직항편 추가 개설 및 증편을 정부에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팜 비엣 융(Pham Viet Dung) 협회장은 11일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를 방문한 자리에서 “국제선은 …

Read More »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4•폴드4 공개

삼성전자가 10일 언팩행사를 통해 공개한 4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4를 공개했다고 삼성뉴스룸이 같은날 보도했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4의 큰 특징은 카메라와 배터리 등의 성능 업그레이드와 함께 두께와 무게가 줄었다는 점이다.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는 오는 26일 한국•미국•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